[특수교육] 우리동네지도안- 수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교과 및 단원명
Ⅱ. 단원의 개관 및 단원(제재) 선정의 이유
III. 단원의 목표
IV. 단원의 지도계획
V. 단원의 계열
VII. 단원의 평가 계획
VIII. 본시학습의 실제
- 본문내용
-
1. 단원의 개관
(1) 집들이 모여 동네를 이룬다.
(2) 각 동네에는 이름이 있다.
(3) 동네에는 사람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여러 종류의 가게가 있다.
(4) 동네에는 사람들을 돕기 위한 여러 기관과 시설이 있다. (경찰서, 소방서, 은행, 학교, 병원, 구 청등)
- 각 기관은 특별한 일을 한다.
- 각 기관에는 특별한 직업의 사람들이 모여 일을 한다.
(5) 동네 사람들은 서로 돕고 지낸다.
2. 단원(제재) 선정의 이유
발달 지체 아동들은 가정과 학교라는 두 가지 환경에서 거의 반복하여 생활하고 있어 지역 사회 환경을 직접적으로 경험할 기회를 거의 가지지 못하고 있다.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발달 지체 아동들을 밖으로 내보내는 것을 꺼리고 집 안에서만 보호하려는 경향이 있어 아동들의 이동 능력에 많은 저해 요인이 되며, 지역 사회에서의 경험 학습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 과제에서는 지역 사회에서의 우리 집이라는 공간 및 위치 개념을 확립시키고, 우리 집을 중심으로 한 지역 사회의 모습을 인식하게끔 지도하며, 각자의 집을 중심으로 한 이웃의 환경을 알고 자신의 집에 대한 각종 정보들을 인지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실제 생활 환경을 중심으로 지도하기 위해 각자의 집과 동네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조사 활동을 하게 하고, 실제 모습의 사진 및 비디오 자료를 통하여 학교 교육 현장에서도 현실감 있게 자신이 사는 동네 환경을 인식하고 각자의 집과 관련된 정보들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자료평가
- 내가 원하는 자료가 아니었다....
- wlgpwk***
(2007.04.10 15:52: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