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계획서](바른생활)과 교수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명
Ⅱ. 단원의 개관
Ⅲ. 단원의 목표
Ⅳ. 단원의 계열
Ⅴ. 단원의 지도 계획
Ⅴ. 교재․ 교구의 연구
Ⅶ. 지도상의 유의점
.
.
.
본문내용
Ⅰ. 단원명

3. 우리함께 지켜요
본 제재의 지도 요소는 ‘질서 지키기’영역의 ‘교통 규칙 지키기’이다. 학생들이 집을 나서면 가장 위험한 것이 교통 문제라고 볼 수 있으며 특히 초등학생의 사고율도 높은 실정이며 교통사고로 후천적 장애아동이 되는 사례도 있다. 그러나 이에 비해 교통사고에 대비한 다양한 교육활동이 부족한 상태이다. 그러므로 학생들로 하여금 교통규칙을 지키는 일의 중요성을 알게 하고 교통사고로부터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스스로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본 단원에서는 교통 규칙을 바로 알고, 이를 지키는 태도를 가지도록 하는데 핵심이 있으며, 교통 규칙을 지켜야 하는 이유와 방법, 교통 표지를 바르게 인식하기, 안전하게 길 건너기, 여러 가지 교통 규칙을 지키는 생활 태도 등을 다양한 자료와 놀이, 토의 등의 활동을 통하여 5차시에 걸쳐 지도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
  • sy8***
    (2006.10.28 13:54:08)
회원 추천자료
  • [특별활동] 행사활동
  • 과 문화재를 접하고 견문을 넓힌다.▪ 자연과 문화재를 사랑하는 마음과 태도를 가진다.▪ 질서를 지키며 현장학습에 참여한다.고학년 ▪ 학교 밖의 자연과 문화재를 직접 접하고 견문을 넓히며, 자연과 문화재를 사랑하고 보호하는 태도를 가진다.안전 ․ 구호 활동저학년 ▪ 교통사고의 무서움을 알고 교통안전을 습관화한다.▪ 화재의 예방법을 알고 불조심을 생활화한다.▪ 각종 사고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고 지킨다.고학년 ▪

  • [초등실과] 교과서와 지도안 분석 및 평가
  • 과 관련된 기술적 소양과 창의적 사고능력, 문제 해결 능력 등 다양한 인간의 능력들을 신장한다.실과교육의 목표하위 목표3 :산업기술에 대한 개념과 특성을 이해하고, 미래 사회에 적응하는 개인의 잠재적인 능력을 기르게 한다.실과교육의 내용- 정보기기의 종류특성기능을 이해하여 생활 속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한다.- 사이버 공간의 특성을 이해하고, 사이버 공간에서의 올바른 윤리 의식을 실천한다.실과 교수-학습 방법정보기기의

  • 도덕과 교육의 실제 - 의미,교과서 사례 분석,사례,학습 지도안
  • 「도덕과 교육의 실제」-목 차-Ⅰ. ‘절제’의 의미Ⅱ. 교과서 사례 분석Ⅲ. 새로운 사례 Ⅳ. 교수-학습 지도안Ⅴ. 소감 참고문헌 Ⅰ. 절제의 의미1. 절제의 일반적 의미 절제의 일반적 의미를 알아보기 위해 글자의 뜻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節制란 말을 한자로 풀이하면 節은 위의 竹(죽)과 아래의 卽(즉)이 합해서 이루어진 글자로서 대나무(竹)가 커 올라가다(節)가 만들어진 마디를 의미한다. 또한 制는 베를 칼(刀)로 끊어서 건(巾)으

  • 절제(節制) - 덕목 분석,교과서 사례분석,학습지도안,대표지도안
  • 절제(節制)Ⅰ. 덕목 분석Ⅱ. 교과서 사례분석Ⅲ. 대안사례를 적용한 교수⁃학습지도안Ⅳ. 대표지도안- 목 차 -Ⅰ. 덕목 분석 1. 절제(節制)의 의미 ‘절제’란 모든 것을 분에 넘치지 않도록 알맞게 조절한다는 뜻으로, 방종에 흐르지 않도록 감정적 욕구를 이성으로써 제어하는 일을 말한다. 아무리 좋은 일이라도 너무 지나치게 하면 하지 않는 것보다 못하며, 지나친 욕심은 인간의 마음을 병들게 할 수도 있다. 절(節)은 위의 죽(竹)과 아래의 즉(

  • 제7차교육과정 운영계획서
  • 바른 말과 글의 사용이, 학습자의 올바른 사고를 지배하고, 더 나아가 국가 공동체의 형성과 발전에 기여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말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지킬 수 있도록 국어 교육이 필요 하고, 이런 국어 교육체계를 위한 국어 교육의 목표와 내용, 방법, 평가 등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모색할 필요가 있다. 교/육/과/정/및/교/육/평/가넷째, 교과활동에 토의나 토론수업을 반영한다.이것은 제 7차 고등 학교 교육 목표인 학문과 생활에 필요한 논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