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WALMART 기업현황분석과 경영전략 분석/ 월마트 글로벌진출(한국,중국)전략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2 / 2016.02.22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월마트 WALMART 기업현황분석과 경영전략 분석및 월마트 글로벌진출(한국,중국)전략 사례분석 레포트입니다.

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브레인스토밍을걸쳐 17 페이지 분량으로 만들었습니다.
목차
1. 월마트 기업소개
(1) 월마트의 설립
(2) 월마트의 규모
(3) 월마트의 경영이념

2. 월마트의 기업성장과정

3. 월마트의 현황분석

4. 월마트의 기업전략 사례
(1) 경영혁신전략
(2) 다각화 전략
(3) 제품전략
(4) 월마트의 경영정보시스템
(5) 전략적제휴 전략

5. 월마트 한국시장 진출사례

6. 월마트 중국시장 진출사례

7. 결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월마트는 P&G사와 전략적 동맹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초기에 P&G가 11개의 제품라인의 구매에 대해서 각각의 브랜드매니저를 만나서 구매하게끔 해 놓았기 때문에 월마트는 효율성이 없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P&G가 이러한 월마트의 반응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에 두 기업은 적대적인 관계였다. 하지만 월마트는 효율성 제고를 위해서 P&G에게 또 다른 제안을 하는데 그것은 거래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물류 개선에 대해서도 공동으로 작업을 하여 신속한 의사결정을 함으로써 능률을 개선시키자는 것이었다. P&G사는 이 제안을 받아들이고 전략적인 동맹관계를 맺게 되었다. 앞의 POS시스템을 설명할 때 POS 데이터가 공급업체에도 전송이 된다고 하였는데 그 예가 P&G사이다. P&G는 데이터를 통하여 발주업무를 진행하고 P&G공장에서 생산된 제품들은 월마트의 배송센터를 통해서 직접 발송하게 된다. 월마트의 배송센터로의 배송은 월마트의 운송수단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참고문헌
KDI경제정보센터,『한국경제 관련 외신보도』-2006년 5월 23일자
김주태, (2009), “국제경영리뷰 다국적기업의 현지화 전략의 결정요인: 한국의 대형할인점 사례”, 제 13권, 제 2호, pp. 267-302.
정연승, (2001), “국내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삼성경제연구소.
김용식 (2010), "월마트, 미국식포기하고 현지화에 총력", 포스코경영연구소, CHINDIA Plus. Vol. 52, pp. 32-33.
“월마트, 한국시장 다시 넘보나”,『아시아경제』, 2011-09-08.
“월마트, 중국서 또 폐점… 올해만 7개째”, 『아주경제』, 2014-04-25.
박종현, 『장사를 잘 하려면 이-마트를 배워라 : 대한민국 1등 토종 할인점 이-마트 따라잡기』,(서울 : 무한, 2004).
이광종, 『월마트 성공의 길』, (서울 : 한국슈퍼체인협회, 2000).
이민영·강선규, (2006), “유통서비스의 글로벌 시장적응력 -월마트와 까르푸를 중심으로-, 한국통상정보학회, <통상정보영구>, 8권4호, pp.1-2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시장의 이마트
  • 중국변화에 대한 반응 . . . . . . . . . . . . . . . . . . . 2본론Ⅰ 중국에 진출한 한국유통산업의 현황 . . . . . . . . . . . . . . . 3Ⅱ 중국에서 한국유통산업 성공사례(상해 이마트) . . . . . . . . . . 4Ⅲ 중국 유통시장의 현황과 구조 . . . . . . . . . . . . . . . . . . 5Ⅳ 외국 경쟁업체와의 비교, 분석 . . . . . . . . . . . . . . . . . 11Ⅴ 상해 이마트의 SWOT 분석 . . . . . . . . . . . . . . . . . . . . 14Ⅵ 상해 이마트 중국 공략에 대한 전략 . . . . . . . . . . . . . . . 15Ⅶ 한국유통산

  • 중국투자론 - 이마트의 중국시장
  •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출 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중국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이에 상응하는 해외직접투자(FDI) 전략이 바탕이 되었을 것이다. 이러한 글로벌 경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우리나라 한국기업, 그중에서도 대형 할인점으로 현재 거대한 유통시장을 확보하고 있는 E-mart의 중국진출에 대한 과정과 시장현황, 성공요인, 효과 및 한계점 등에 대해서 살펴보고

  • [국제경영] 월마트 한국실패 분석 및 대응전략
  • ‘월마트’의 한국 시장 진출 실패, 분석 및 그에 따른 대응전략Ⅰ. 월마트 사례 선정 동기.우리의 일상생활 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것은 주로 대형 마트이다. 접근성도 뛰어나고 상품의 구색과 서비스가 좋고, 거기다 적절한 가격들 때문에 대부분 대형 마트를 선호한다. 현재는 이마트가 국내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지만, 불과 몇 년전만 하더라도 대형마트들의 브랜드는 많이 있었다. 기존의 신세계 이마트와 홈플러스 해외 기업들인 월

  • 월마트의 한국시장 재진입을 위한 전략,월마트한국시장재진입,월마트마케팅전략
  • 월마트의 각 점포 비교>5. 월마트 환경 분석 및 마케팅 전략●- S W O T 분석-1). 강 점월마트가 갖고 있는 가장 큰 강점은 40년 정도의 오랜 경험과 1000여개의 할인점을 운용한 경영상의 노하우로서 그 동안의 학습․경험효과이다. 여기에 전사적인 컴퓨터 망과, 세계 최고의 첨단 배송 체계 등이 글로벌 소싱을 가능하게 함으로서 할인점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인 비용절감에 이어진 원가절감을 통해 가격경쟁력을 가진다. 두 번째는 공급업체와의 기업

  • [국제경영] 국제경영-월마트가 한국에서 실패한 요인과 그 해결방안
  • 월마트의 현황. 32. 월마트의 기업문화와 경영이념 93. 월마트의 경영전략 124. 월마트의 글로벌 경영 14Ⅲ.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151.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현황. 152. 국내시장에서의 월마트 SWOT 분석 163.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