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마케팅] 현대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의 마케팅전략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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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롯데백화점
(1) 기업설명
1979년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 현 위치에서 롯데 1번가 아케이드를 개점하고 그 해 11월 설립되었다. 설립되면서 롯데쇼핑센터를 개점하고, 1981년과 1983년에는 의류제조업과 동산․부동산 중개업의 사업목적을 각각 추가하였다. 1988년 소공동 신관을 개점한 데 이어 잠실점을 잇달아 열고, 1991년에는 영등포 민자역사에 롯데점을 개점하였다. 1998년 7월 킴스클럽 서현점, 12월 인천 시티백화점을 인수하였다. 1999년 현재 총자산 4조 8951억 원, 매출액 3조 1953억 원, 당기순이익 592억 원이며, 종업원수 5000명이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 1번지에, 매장은 서울특별시 송파구․동대문구․영등포구․관악구, 경기도 성남시․고양시, 인천광역시 부평구 등지에 있다.

롯데백화점은 고객 만족을 기업의 경영철학으로 정하여 그에 맞는 Concept을 정하여 고객에게 접근하고 있으며, 그 대표적인 슬로건이 위에 표와 같은 “Always wiht you"로서 고객과의 친숙한 브랜드로 지각되어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3) Management Concept
① 경영방침
고객가치를 중시하고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얻는 고객 중심경영을 핵심 경영전략으로 지향해 나가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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