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마케팅] 현대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의 마케팅전략 차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롯데백화점
(1) 기업설명
1979년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 현 위치에서 롯데 1번가 아케이드를 개점하고 그 해 11월 설립되었다. 설립되면서 롯데쇼핑센터를 개점하고, 1981년과 1983년에는 의류제조업과 동산․부동산 중개업의 사업목적을 각각 추가하였다. 1988년 소공동 신관을 개점한 데 이어 잠실점을 잇달아 열고, 1991년에는 영등포 민자역사에 롯데점을 개점하였다. 1998년 7월 킴스클럽 서현점, 12월 인천 시티백화점을 인수하였다. 1999년 현재 총자산 4조 8951억 원, 매출액 3조 1953억 원, 당기순이익 592억 원이며, 종업원수 5000명이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 1번지에, 매장은 서울특별시 송파구․동대문구․영등포구․관악구, 경기도 성남시․고양시, 인천광역시 부평구 등지에 있다.
롯데백화점은 고객 만족을 기업의 경영철학으로 정하여 그에 맞는 Concept을 정하여 고객에게 접근하고 있으며, 그 대표적인 슬로건이 위에 표와 같은 “Always wiht you"로서 고객과의 친숙한 브랜드로 지각되어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3) Management Concept
① 경영방침
고객가치를 중시하고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얻는 고객 중심경영을 핵심 경영전략으로 지향해 나가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