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 대한 `와인나라`의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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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들어가는 말..
“(주)와인나라”는 2000년 와인 전문사이트(www.winenara.com) 오픈 후 같은 해 9월 와인전문매장인 르클럽드뱅 1호 종로점을 개점함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전국에 13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와인 전문 기업이다. 이들이 벌이고 있는 사업으로는 와인 전문 매장 프랜차이즈, 국내외 물류, 수입식품 및 판매, E-BISINESS(www.winenara.com). 와인 관련 교육 사업(더 와인아카데미) F&B 사업, 베이커리 사업이 있다.
우리 R조는 “(주)와인나라”를 온/오프라인의 연계성을 통해 와인에 대한 정보와 이벤트 등 와인에 관한 것을 다루는 국내 최고의 와인 전문 기업으로 보고,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각 단계에 영향을 주기 위해“와인나라”가 펼치는 온, 오프라인 상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려고 한다.

2. 각 단계 별 전략 분석
: 우리 R조는 구매의사결정과정을 5단계로 나누고, 이에 따라 와인나라를 분석하였다.

<1단계: 문제인식 >
: 최근의 와인열풍은 사회적 요인에 영향을 받은 바가 크다. 이러한 사회적 요인들은 그 자체로서의 영향 뿐만 아니라 개인적 요인, 그리고 소비자 전환에 또한 영향을 미쳐왔다. 문제인식단계에서 와인과 관계된 주요한 사회적 변화들을 살펴보고, 와인나라가 이러한 변화요인들을 어떻게 활용하여 소비자들을 자극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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