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미지광고] 기업이미지광고 `posco`포스코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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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기업의 이미지 광고란 무엇인가?

개인이나 단체 및 기업의 존재와 가치 그리고 행동을 이롭고, 아름답게 알리는 제반노력으로서, 공중의 호의구축을 통하여 자기 사람으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 바로 모든 홍보의 궁극적인 목적인 이미지 관리라 하겠다. 오늘날은 제품기술의 보편화로 인해 제품의 특성이나 기능 면에서의 차이가 근소하기 때문에 이러한 이미지 관리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각각의 제품을 다양하고 다르게 인식시키고자 노력하게 되는 것이다. 즉, 날로 그 갭(Gap)은 좁아지고 있는 반면 소비자의 뇌리에 심어져 있는 이미지는 날로 그 갭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기업 이미지는 쉽게 말해서 기업과 공중간의 갭을 줄여 하나가 되고자 하는 것이다. 바야흐로 이미지 전쟁의 시대에, 기업이 바라는 자사의 모습과 공중이 기업에 대해 느끼는 모습간의 격차를 얼마나 좁히느냐에 따라 기업의 흥망이 결정된다는 것이다. 즉 이미지 관리에 성공하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는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현대 사회에서 기업이 제품을 만들어 낸다는 것은 회사의 이미지, 나아가 회사의 정신을 만들어 내는 것이며, 소비자가 어느 특정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그 기업의 이미지, 나아가 그 기업의 정신을 구매한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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