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아웃백스테이크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전체 레포트 요약


Ⅱ. Outback Steakhouse 소개 및 선정 이유

1. 기업 소개

2. 기업 선정 이유


Ⅲ. 기업 분석

1. SWOT 분석

2. 4P 분석

3. STP 분석

4. 경쟁사 분석


Ⅳ. 기업 인터뷰

1. 인터뷰 내용
본문내용
Ⅰ. Outback Steakhouse 소개 및 선정 이유
한 학기 동안 국제마케팅이라는 수업을 통해 해외에서 활동중인 한국 기업은 물론 외국 기업들에 관해서도 사례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고, 특히 국제적인 무대에서 기업의 마케팅에 대한 이론 정립이 가능했다. 오늘 날 많은 한국 기업들이 해외로 진출하고, 또한 많은 해외 기업들이 한국 시장으로 진입하고 있다. 이러한 많은 기업들 중 한국 시장에서 눈에 띄게 급성장을 하고 있는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에 관해 한 학기 동안 배운 이론들을 접목하여 분석해 보고자 한다.

1. 기업 소개

(1)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인터내셔널
아웃백은 전세계 24개국에 1000여개의 지점을 두고 있는 호주풍 스테이크 전문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1980년대 말, 미국에서 영화 <크로커다일 던디>가 히트하여 호주 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이 같은 붐을 타고 가장 호주스럽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아웃백(Outback)' 이란 이름의 레스토랑이 미국에 생겨났다. '아웃백'이란 호주식 영어로 '오지 또는 벽지'란 뜻으로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삼았다.
아웃백은 87년 미국 플로리다 템파시에 설립되어 88년 첫 레스토랑을 개점한 이후, 1000여 개의 지점에서 총 매출 4조 5000억원을 달성하는 외식 업계 공룡기업으로 거듭났다.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의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고 있다.

(2) 아웃백 한국 지사
1996년 8월 27일 ㈜ 오지정 대표이사 정인태 취임
1997년 4월29일 1호점 공항점 개점
2000년 11월30일 외국인 투자유치 공로산자부 장관상 포상
2000년 12월1일 본사 이전 (서초구 서초동 1362-26)
2001년 12월25일 16호점 대구 동성로점 개점
2003년 8월26일 30호점 부산 남천점 개점
2004년 4월13일 40호점 안양 평촌점 개점
2004년 10월11일 50호점 대전 은행점 개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

  • [서비스마케팅] OUT BACK(아웃백) 서비스 프로세스와 전략분석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를 사례로 선정하였다. 이 보고서는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효율적인 서비스 품질 관리와 서비스 청사진설계 등 서비스 시스템 경영 사례를 알아보고, 이를 통해 체계적인 생산 서비스 관리에 대해 분석해 볼 것이다.본론1. About OUTBACK StakeHouse1988년 미국의 플로리다 템파시에서 처음 문을 연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는 호주의 대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스테이크 전문 레스토랑이다. 호 주식 영어로 오지를 뜻하는 out

  • [마케팅] T.G.I. Friday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 전략으로 승부 해야 할 것이다.- 참고자료 -1. 임붕영, 외식산업경영론(2001, 형설출판사)2. 신봉규외4인, 외식업마케팅(2001, 학문사)3. 김우곤, 사례로 배우는 외식경영(2000, 학현사)4. 김홍법&허장, 라이프 스타일이 고객의 레스토랑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연군논문, 세종대학교)5. 2002 식품유통연감(식품저널)6. http://www.foodservice.co.kr(한국외식사업연구소)7. http://www.skylark.co.kr(스카이락) 각 레스토랑 홈페이지8. http://www.foodit.co.kr9

  • [전략경영] 아웃백스테이크 경영전략분석
  • CONTENTS서론아웃백 스테이크 기업선정 동기패밀리 레스토랑 전반적인 소개 및 특징 아웃백 스테이크의 기업 소개본론경영 자원 및 핵심 역량VRIO에 따른 경쟁 우위 분석산업구조 분석사업 전략- 차별화 전략문제점 및 해결 방안 인터뷰 Q&A결론서론1.기업 선정 동기경영전략 기말 사례분석 대상 기업을 두고 한참을 고민하던 때에 가족들과 함께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에 가게 되었다. 호주식 분위기의 레스토랑 안에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식

  • [경영전략론] 마르쉐 전략분석
  • 분석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분석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이유경쟁 환경 분석내부 환경 분석마르쉐 명동점 점장님 인터뷰경쟁우위 요소 도출마르쉐의 SWOT분석지속적인 경쟁우위 창출전략수립 – 4P중심으로PriceProductPlacePromotion5. 대안 제시 Ⅲ. 결론Ⅰ. 서론 1. 주제 선정 우리가 분석하기로 한 사례는 패밀리 레스토랑 중의 하나인 마르쉐에 대한 것이다.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T.G.I Friday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주름잡고 있는 것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