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과인간] 인터넷, 소셜미디어, 스마트폰 등 인간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다양해지면서 전통적 커뮤니케이션 형태가 변화했고 문제점도 적지 않다.1) 가족커뮤니케이션의 형태가 어떻게 달라졌는가 2) 가족커뮤니케이션 문제점과 개선방안은 무엇인가 3) 가족커뮤니케이션 구체적 사례를 제시하여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4 / 2016.02.1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공통)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커뮤니케이션과인간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커뮤니케이션과인간
공통 인터넷, 소셜미디어, 스마트폰 등 인간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다양 해지면서 전통적 커뮤니케이션 형태가 변화했고 문제점도 적지 않다. 여기에는 가족커뮤니케이션도 포함된다.
1) 가족커뮤니케이션의 형태가 어떻게 달라졌는가(10점)
2) 문제점과 개선방안은 무엇인가(10점)
3) 구체적 사례를 제시하여 설명(10점)
하고 싶은 말
2015년 2학기 커뮤니케이션과인간 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 가정학과, 환경보건학과 1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했으며 총 12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논제: # 인터넷, 소셜미디어, 스마트폰 등 인간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다양 해지면서 전통적 커뮤니케이션 형태가 변화했고 문제점도 적지 않다. 여기에는 가족커뮤니케이션도 포함된다.
1) 가족커뮤니케이션의 형태가 어떻게 달라졌는가(10점)
2) 문제점과 개선방안은 무엇인가(10점)
3) 구체적 사례를 제시하여 설명(10점)

- 쓸데없는 내용은 모두 빼고, 핵심적인 내용만 정리
- 논문자료 다수 참고하였으며, 참고문헌 명시
- 중복 없이 12페이지 분량의 다양한 견해와 자료 수록
- 기준 분량에 맞추에 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작성
-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가정학과, 환경보건학과 1학년 커뮤니케이션과인간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의 정의
1) 전통적 가족
2) 현대적 가족
2.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정의
3.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4. 가족커뮤니케이션의 형태가 어떻게 달라졌는가?
1) 현대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가족의 변화
① 성역할 변화와 가족관계의 변화
② 가족구조의 변화
③ 가족기능의 변화
④ 가족 형태의 변화
2) 가족커뮤니케이션의 형태 변화
① 농경사회의 가족커뮤니케이션 형태
② 산업화 시대의 가족커뮤니케이션 형태
③ 정보화 시대의 가족커뮤니케이션 형태
5. 가족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은 무엇인가?
1) 가족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
2) 가족커뮤니케이션의 개선방안
6. 구체적 사례를 제시하여 설명 (가족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커뮤니케이션과인간 2015] 인터넷, 소셜미디어, 스마트폰 등 인간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다양 해지면서 전통적 커뮤니케이션 형태가 변화했고 문제점도 적지 않다. 여기에는 가족커뮤니케이션도 포함된다.
1) 가족커뮤니케이션의 형태가 어떻게 달라졌는가(10점)
2) 문제점과 개선방안은 무엇인가(10점)
3) 구체적 사례를 제시하여 설명(10점)

Ⅰ. 서론

인터넷, 소셜미디어, 스마트폰 등 인간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다양해지면서 전통적 커뮤니케이션 형태가 변화했고 문제점도 적지 않다. 여기에는 가족커뮤니케이션도 포함된다. 특히 우리나라는 급속한 핵가족화로 인해 가족커뮤니케이션에 큰 변화가 생겼다. 사회지향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하는 경향을 가진 권위적인 부모가 줄어들고, 개념지향적인 경향을 가진 민주적 부모와 허용적 부모가 늘어나게 되었다. 하지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장이라고 할 수 있는 가정의 역할이 축소되면서 가족 간의 대화 단절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기도 하다. 가족은 인간이 태어나면서 속하게 되는 최초의 집단이기 때문에 가족커뮤니케이션은 인간의 성품과 행동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사화변화에 따른 가족커뮤니케이션의 문제들을 결코 가볍게 여겨서는 안된다. 지금부터 본보고서를 통해 “1) 가족커뮤니케이션의 형태가 어떻게 달라졌는가 2) 문제점과 개선방안은 무엇인가 3) 구체적 사례를 제시하여 설명” 이 세 가지 문항의 답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저, 커뮤니케이션과인간 (2015.2),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5.
반승원, 가족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북스, 2015.
도은미, 온 가족의 관계 성장을 위한 대화학교 (통하는 대화 형통한 가정), 두란노, 2011.
돈 쿠퍼라이더 돌, 젠 헷첼 실버트 외 2명 저, 엄명용 외 1명 역, 행복한 가족을 위한 대화 (행복한 가족을 만들기 위한 긍정질문 백과사전),ORPPress, 2011.
나경애, 노년기 심리적 안정 지키는 가족커뮤니케이션, 한국미디어학교, 2014.
나은영, 인간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소통 공간의 확장), 한나래, 2015.
윤석민,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커뮤니케이션북스,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트위터 twitter와 SNS의 진화와 기업의 SNS활용사례
  • 등이 있다. SNS중 트위터의 경우 정보를 받아보고자 하는 미디어적 성격이 강하다. 그림 . 2010 웹 리서치업체인 히트와이즈의 주간 트래픽 보고서위의 지난 2월 한 외신매체가 지난해 12월 트래픽을 분선한 자료를 살펴보면 SNS의 페이스북의 트래픽이 구글을 앞지르고 있다. 이는 인터넷의 트렌드가 포털, 검색서비스에서 이제 SNS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증거다. 사람들은 왜 SNS에 열광하는 것인가? 인간관계나 커뮤니케이션은 기본적이기 때문에 SNS는 항

  • [경영정보] 아모레 퍼시픽 경영정보
  • 다양한 실적 정보와의 연계성을 고려해서다. 아모레퍼시픽은 SAP의 ERP 패키지를 통해 글로벌 ERP 체계를 갖추고 있다. 국내 기업들의 SAP PLM 도입 사례가 많지 않다 보니, 패키지를 아모레퍼시픽에 맞게 수정하는 작업도 만만치 않았다.이어 올해는 마케팅 부문에 PLM팀을 신설하고 전사 확대를 꾀하고 있다. 이달부터 2차 PLM 구축 프로젝트를 시작해 고급형 스킨케어 제품, 또 수명 주기가 짧은 색조 화장품 등 제품 유형별로 적용을 확대해 나간다. 올 12월

  • SNS와 인간관계 고찰
  • 변화를 가져왔다. SNS는 등장 이후로 계속 영향력을 키워왔고 현재는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의 수단으로 활용할 만큼 시장규모가 커졌다. 하지만 이것은 SNS가 스스로 꾸준한 성장을 이룬 결과라기보다는 2, 3년 전의 스마트폰 상용화에 힘입어 짧은 시간 내에 폭발적인 성장을 이룬 결과로 보는 것이 옳다.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즉 SNS는 역사는 오래되지 않았지만 등장한 서비스의 수가 많은 만큼 서비스의 특징 또한 다양하여 이것을 한마디로 정의하기

  • [유통경영론] 21세기 유통의 핵심 전자상거래 `인터넷 쇼핑몰`
  • 1. 불충분한 정보제공2. 스마트폰을 이용한 인터넷 쇼핑3. 개인 정보 유출4. 인터넷 쇼핑 `소비자 안전망` 강화 된다 5. 소셜커머스Ⅴ. 조사자의 시각(해결방법)1. 불충분한 정보제공2. 스마트폰을 이용한 인터넷 쇼핑3. 개인 정보 유출4. 인터넷 쇼핑 `소비자 안전망` 강화 된다 5. 소셜커머스Ⅵ. 해외 선진국 사례1. 인도의 인터넷 쇼핑몰2. 중국의 인터넷 쇼핑몰3. 각국 인터넷 검열4. 각국의 일반법 결 론Ⅶ. 연구를 마치며1. 해결방안2. 마치며

  •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마케팅 전략 수립
  • 2)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확산소셜커머스 전자상거래는 컴퓨터 온라인상이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SNS의 확산으로 새로운 수익모델을 만들어 냈다. 소셜커머스는 공동구매를 통한 규모의 경제와 더불어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네이트커넥트 등의 SNS 구축을 통한 구전 효과로 홍보 매체로서의 가치를 함께 포함하고 있어 소셜 네트워크를 잘 활용한 새로운 수익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3) 1석3조 효과홍보의 한계를 갖고 있던 ‘지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