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의 TV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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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코카 콜라의 TV광고의 특징
2) 코카콜라 TV광고의 사례 분석
본문내용
1) 코카 콜라의 TV광고의 특징
코카콜라는 처음 TV광고를 시작했을 때에는 제품인지도 및 선호도 증대를 위한 직설적인 화법의 광고를 주로 전개하였다. 이러한 초기 광고는 코카콜라의 인지도 상승에 크게 기여하였고,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코카콜라는 각기 다른 소비자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광고를 제작했다. 마시는 순간 느껴지는 상쾌한 맛, 여행, 휴가, 운동 및 친구들과 어울리는 장소에 함께 하는 코카콜라의 대중성, 어떠한 음식과도 어울리는 코카콜라의 범용성 등 코카콜라의 다양한 특성들을 표현하는 여러 TV 광고를 개발하고 동시에 집행했다. 그 이후에는 코카콜라의 기능적인 속성을 강조하기보다는 제품의 이미지 중심의 TV광고를 시작했다. 또한 절대 유명인이나 연예인을 통해 TV광고를 한지 않는다는 점도 코카콜라 TV광고의 특성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우리나라의 가족적이고 정적인 특성을 이용하여 '코카콜라를 명절에 마신다' 라든지 '가족과 함께 마시는 코카콜라'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코카콜라사가 계속 강조하고 있던 '시원함과 상쾌함' 때문에 생기는 계절에 따른 수요 불균형을 조절하기 위해 북극곰을 소재로 한 TV광고를 함으로써 동시적 마케팅도 수행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경품 행사를 벌이고 또한 TV광고를 내보냄으로써 코카콜라의의 인지도를 더욱 높이려는 시도도 잊지 않고 있다.

2) 코카콜라 TV광고의 사례 분석
코카콜라의 TV광고는 전 세계적으로 기본적으로 같은 마케팅 전략과 같은 이미지를 추구하므로 코카콜라의 TV광고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우리나라에서 2000년과 2001년 사이에 행해지고 있는 TV광고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코카콜라 광고 아파트 편] [코카콜라 광고 명절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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