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nokia)의 휴대폰 사업 몰락과 원인 그리고 조직속에 숨은 배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업체 마이크로소프트(MS)가 노키아의 휴대전화 사업부문을 54억 4천만 유로(약 7조8천654억)에 인수키로 했다.
이번 인수는 그간 PC 사업이 쇠퇴하자 휴대전화 사업에서 점유율 확대를 꾀해 온 MS의 휴대전화 사업을 강화 전략으로 풀이된다.   MS는 3일 보도자료에서 내년 1분기에 인수 작업을 마무리하고 노키아 주주와 규제 당국의 최종 승인을 거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MS는 노키아의 기기 및 서비스 사업부 인수에 37억 9천만 유로를, 특허 인수에 16억 5천만 유로를 각각 지불하는데 합의했다
목차
1. 노키아의 시작과 현재
2. 노키아의 CEO연혁
3. CFO출신 임원의 CEO등장 – 기업문화의 변화
4. MS출신 CEO 윈도우폰 올인 전략 실패 휴대폰사업부 MS에 매각
5. MS, 노키아의 휴대전화 사업부문 인수
6. 노키아의 스마트폰 사업의 흥망
7. MS M&A 노키아의 스마트폰 사업부
8. 카리스마적 리더십의 부재로 인한 실패
9. 시장은 변화를 추구하는데
10. 노키아 현실에 안주하는 방어적 경영태도
11. 기존시장도 (비스마트폰 시장] 다른 경쟁사에게 빼앗김
12. 리더십 없이 조직이 커지면서 소통부재로 인해 의사결정이 지체
13. 카리스마적 리더십의 부재
14. 관료주의적 태도
15. 지나치게 이른 제품개발 -> 뒤늦은 인지와 대응
16. 운영체제 개발에서 협력과 소통의 부재[사내정치]
17. 경쟁심화와 의사결정구조의 비효율성
18. NOKIA의 조직 구조
19. 경쟁사 분석 :Apple 조직구조[스티브잡스 생전. 2012]
20. Apple 조직구조
21. Apple 조직구조 특징[스티브잡스 생전 2012]
22. Apple 조직구조 ( 팀쿡으로 CEO 교체.2012 ~기준 )
23. SAMSUNG 전자 혼합 조직
24. SAMSUNG 전자조직 구조의 특징
25. 노키아 최대 경쟁사 애플.삼성의 조직 구조의 특징
본문내용
MS출신 CEO 윈도우폰 올인 전략 실패 휴대폰사업부 MS에 매각
스테판 엘롭[2010~13]
ms 사업부사장이었던 엘롭은 노키아에서 c에서 ceo를하며 노키아 내부 os사업을 전면 중지시키고 MS에게 노키아의 휴대전화 사업부문을 72억달러에 인수시키며 ms로 다시 복귀하였다.
이같은 행동과 퇴직금 270억상당을 챙긴 것으로 알려서 핀란드 국민들의 질타를 받고있으며 ms의 스파이가아니냐는 이야기도 나돈다.
노키아는 4100만화소의 노키아 808퓨어뷰를 발표. 노키아는노키아 808퓨어뷰 기술을 윈도우폰에 적용할 거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 왜 심비안을 탑재한 노키아 808 퓨어뷰를 왜 사야할까요? 심비안은 어차피 버려질 운명인데요.이건 노키아 808 퓨어뷰를 사지 말라는 소리입니다. 기다렸다가 다른 모델 사세요. 라고 친절하게 말하는 거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외 스마트폰 시장현황과 기업의 활용 및 향후전망00
  • 사업 전개 양상Nokia가 1996년에 PDA와 휴대전화를 통합한 개념의 제품인 Nokia 9000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스마트폰 시장이 전개되었다. 이후 Nokia의 스마트폰 생산라인인 ‘Nokia Communicator line’에서 9210, 9300, 9500 등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 제품이 등장하며 초기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했다.이후 Microsoft가 2001년 Windows Mobile OS를 개발하면서 스마트폰 시장에 본격 진출했으며, RIM도 2002년에 최초의 BlackBerry 시리즈를 선보이며 법인 시장 위주의 스마트폰 사업

  • [국제경영전략]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
  • 그리고 삼성 애니콜은 대도시와 해안지역의 고소득층을 주 타깃으로 삼는 고급화차별화에 중국사업의 초점을 맞추고, 중국내 판매가격을 노키아나 에릭슨보다 가격을 높게 책정함으로써 현지에 값비싼 고급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성공하였다.삼성이 고급화차별화 전략을 수립한 이유는 중국의 소득수준이 높아져 고가(高價)전략이 먹힌다는 점과 세계 각국 기업의 현지 진출로 이들과 차별화하지 않고서는 시장 확보가 어렵다는 판단

  • [경영]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 비교 분석
  • Anycall& NOKIA< 목차 >주제 선정 동기 및 배경 조사 계획 일정 Introduce 애니콜 애니콜이란? 애니콜 연혁 애니콜 조직도 애니콜 경영 마인드 Introduce 노키아1) 노키아란? 2) 노키아 연혁 3) 노키아 조직도 4) 노키아 경영 마인드 애니콜 분석애니콜 전략경영 애니콜 환경분석 애니콜 SWOT 분석 애니콜 핵심역량 애니콜 4P 분석 애니콜 STP 전략 노키아 분석1) 노키아 국제경영전략 2) 노키아 환경분석 3) 노키아 SWOT 분석 4) 노키아 4P분석 모바일 시장

  • [전략경영] 애컴퓨터사례연구
  • 노키아(Nokia), 컴퓨터를 이끌고 있는 IBM과 도시바(Toshiba), 그리고 디지털 신호 기술을 이끌고 있는 인텔, 이렇게 다섯 개 회사가 모여 특별한 관심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이라는 뜻의 SIG(Special Interest Group)를 만들었다. 이들의 연구 목표는, 아주 값이 싸고 크기가 작고 전기도 적게 들면서 통신뿐 아니라 컴퓨터의 각종 장치들 간 연결도 무선으로 이루어지게 하는 장치를 개발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아직 애플은 전통적인 NIH(Not Invented Here) 주의로 독단적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속에 똑똑히 각인될 정도로 대단한 업적인 것이다.이러한 대한민국의 배경에는 새로운 내일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품고, 다음 후손들에게 고통과 절망이 아닌, 꿈과 희망을 선사하기 위해 수난을 인내하고, 국가의 발전을 위해 기꺼이 나선 당시 국민들의 땀과 눈물이 녹아든 위대한 헌신, 그리고 나라를 향한 무한한 애국심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제 우리는, 조국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친 숭고한 영혼들의 정신을 이어받아, 이 땅에 뿌리내린 신성한 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