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노키아의 위기 극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발전 과정
1) 노키아의 역사
2. 노키아 기업 현황
1) 최근 노키아의 매출액 상황
2) 시장 점유율 및 평균 판매가격 추이
3. 노키아 성공 요인
1) 구조조정을 통한 전문화 전략 및 시장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
2) 업계 최고 수준의 원가경쟁력 유지
3) 경영자의 비전
4) 강력한 브랜드 파워
※OS종류
※실제 시장점유율
※IDC의 시장 예측
※Gartner의 시장 예측
노키아의 위기 원인
전략의 실패
노키아의 위기 극복 방안
구조조정 실시
심비안의 포기
저가 스마트폰 전략
Nokia의 보급형 스마트폰 출시와 가격 인하전략
위기극복방안의 한계점
안드로이드의 점유율
구조조정으로 인한 인재 유출
중국, 대만의 저가 휴대폰
차별화된 서비스의 부재
- 본문내용
-
1. 발전 과정
1) 노키아의 역사
√. 초창기 (1685 ~ 1967)
- 1865년 Fredrik Idestam에 의해 제지 회사 설립
- 1871년 사명 ‘NOKIA Ab’로 명명
- 1898년 Arvid Wickström에 의해 Finnish Rubber Works(FRC) 설립, 자사 브랜드로 NOKIA 사용
- 1912년 Eduard Polón에 의해 Finnish Cable Works(FCW) 케이블 회사 설립
- 전자회사로서의 발판을 다짐과 동시에 통신사업의 모체가 됨
- 1967년 3사간 합병으로 노키아 그룹 탄생
√. 성장기 – 모바일 산업 진출 (1968 ~ 1991)
- 1979년 라디오 텔레폰 회사인 Mobira Oy와 합작 회사 설립을 통해 초 기 전화기시장 진출
- 하지만 동 시기에 1차 산업 위주의 사업구조를 개편하기 위해 다각화 를 실행하지만 계속 된 합병으로 수익성 악화
- 80년대 말 핀란드의 금융위기와 소련 붕괴로 위기에 직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