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마케팅 레포트]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과 SWO분석및 SM의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SM 새로운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2 / 2016.02.12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마케팅 레포트]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과 SWO분석및 SM의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SM 새로운전략 제안에 대해 총 26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 목차
-
1. SM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
(1) SM엔터테인먼트 기업개요
(2) SM 기업선정이유
(3) SM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
2. SM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사례
(1) SM 엔터테인먼트 일본진출전략
1) 컨텐츠 프로듀싱 시스템 구축
2) 인재 개발의 선택과 집중
- SES 사례
- SES 일본 진출 결과 및 실패 요인
- 보아(BOA)의 성공사례
- 보아의 일본 진출 성과
(2) SM 엔터테인먼트 중국진출전략
1) 중국시장의 특성분석
2) 중국 음반시장 분석
3) SM의 중국진출 상황분석
4) SM 엔터테인먼트의중국 진출 전략 3단계
5) 중국진출사례
-강타
-슈퍼주니어 M
-EXO-M
(3) SM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P 전략
1) 일본시장 마케팅 4P전략
2) 중국시장 마케팅 4P전략
3. 일본,중국 현지인과의 인터뷰
(1) 일본인과 인터뷰
(2) 중국인과 인터뷰
(3) 인터뷰 분석
4. SM엔터테인먼트 향후전략제안
- 본문내용
-
외모만 좋고 실력은 없다는 편견이 있다는 SM의 약점을 극복함으로써 혐한류와 반한류 또한 이겨냈다.
실제로 SM에서 동방신기가 일본 진출 당시 반한류, 혐한류의 분위기가 고조되어 있었고 외모만으로는 당연히 그 곳에서 우위를 점할 수 없었다. 그리하여 SM은 외모에 국한되지 않는 동방신기의 실력을 알리기 위해 소규모 아카펠라그룹 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활동을 시작하였다. 아카펠라시연회부터 불교대학공연 계단 위에서의 공연을 마다하지 않는 등 그들의 실력을 보여주었고 그를 통해 동방신기의 노래와 노래실력에 감탄한 일본인들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여 기존 이미지의 편견을 깨고 실력 위주의 행보를 통해 반 한류를 잠재우는 전략을 보였다.
- 참고문헌
-
(1) 대기업- 출판·영상·방송통신 및 정보서비스업 업종의 산업평균.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
(http://ecos.bok.or.kr. 2012)
(2) 콘텐츠산업통계, 한국콘텐츠진흥원, 2012
(3) 방정배‧한은경‧박현순, 한류와 문화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4) 박은영‧이동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를 향한 질주, SM엔터테인먼트, KBR 제 15권 제 2호, 2011
(5) 네이버 블로거 ‘세레한과 또뇨’, J-POP으로 한국을 알린 스타 : ⑤일본 진출을 시도한 최 초의한국 아이돌 S.E.S. http://blog.naver.com/hpkw?Redirect=Log&logNo=60101691444, 2010.02.02.15:09
(6) SM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7) SM 일본 공략 10년, 보아부터 샤이니까지. 연합뉴스. 2011.09.05.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982164,
(8)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회장 일본 찍고 ~ 중국 돌아 ~ 세계로, 중앙일보. 2008.03.11.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ctg=15&Total_ID=3070052,
(9) 강타, 한류 스타 중 최고 대우 받고 중국 드라마 진출, 한국일보. 2007.07.24
http://news.hankooki.com/lpage/culture/200707/h2007072407263284220.htm,
(10) 강타 출연 중국 드라마, 시청률 1등. 뉴시스. 2007.10.16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03&aid=0000603742,
(11) 블로거 ‘디지털리스트’, 슈퍼주니어-M , 데뷔하자 마자 중국 강타!.2008.04.11
http://www.gija.info/2848,
(12) EXO-K. EXO-M, 8월 한중 동시 방송 데뷔 ‘시선 집중. 경제투데이. 2012.04.03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20403094623540&ts=234609
(13) EXO-M 중국서 난리 난 반응, 4주 연속 차트 1위 ‘한국 안 오니?’. 뉴스엔.2012.05.01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205011044221002,
(14) 소녀시대ㆍ슈퍼주니어, 에스엠 주주된다. 한국경제. 2012.03.27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32682701&nid=201&sid=010202&skin=kisarank,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