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마케팅 레포트]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과 SWO분석및 SM의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SM 새로운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2 / 2016.02.12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마케팅 레포트]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과 SWO분석및 SM의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SM 새로운전략 제안에 대해 총 26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SM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
(1) SM엔터테인먼트 기업개요
(2) SM 기업선정이유
(3) SM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

2. SM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사례
(1) SM 엔터테인먼트 일본진출전략
1) 컨텐츠 프로듀싱 시스템 구축
2) 인재 개발의 선택과 집중
- SES 사례
- SES 일본 진출 결과 및 실패 요인
- 보아(BOA)의 성공사례
- 보아의 일본 진출 성과

(2) SM 엔터테인먼트 중국진출전략
1) 중국시장의 특성분석
2) 중국 음반시장 분석
3) SM의 중국진출 상황분석
4) SM 엔터테인먼트의중국 진출 전략 3단계
5) 중국진출사례
-강타
-슈퍼주니어 M
-EXO-M

(3) SM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P 전략
1) 일본시장 마케팅 4P전략
2) 중국시장 마케팅 4P전략

3. 일본,중국 현지인과의 인터뷰
(1) 일본인과 인터뷰
(2) 중국인과 인터뷰
(3) 인터뷰 분석

4. SM엔터테인먼트 향후전략제안
본문내용
외모만 좋고 실력은 없다는 편견이 있다는 SM의 약점을 극복함으로써 혐한류와 반한류 또한 이겨냈다.
실제로 SM에서 동방신기가 일본 진출 당시 반한류, 혐한류의 분위기가 고조되어 있었고 외모만으로는 당연히 그 곳에서 우위를 점할 수 없었다. 그리하여 SM은 외모에 국한되지 않는 동방신기의 실력을 알리기 위해 소규모 아카펠라그룹 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활동을 시작하였다. 아카펠라시연회부터 불교대학공연 계단 위에서의 공연을 마다하지 않는 등 그들의 실력을 보여주었고 그를 통해 동방신기의 노래와 노래실력에 감탄한 일본인들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여 기존 이미지의 편견을 깨고 실력 위주의 행보를 통해 반 한류를 잠재우는 전략을 보였다.
참고문헌
(1) 대기업- 출판·영상·방송통신 및 정보서비스업 업종의 산업평균.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
(http://ecos.bok.or.kr. 2012)
(2) 콘텐츠산업통계, 한국콘텐츠진흥원, 2012
(3) 방정배‧한은경‧박현순, 한류와 문화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4) 박은영‧이동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를 향한 질주, SM엔터테인먼트, KBR 제 15권 제 2호, 2011
(5) 네이버 블로거 ‘세레한과 또뇨’, J-POP으로 한국을 알린 스타 : ⑤일본 진출을 시도한 최 초의한국 아이돌 S.E.S. http://blog.naver.com/hpkw?Redirect=Log&logNo=60101691444, 2010.02.02.15:09
(6) SM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7) SM 일본 공략 10년, 보아부터 샤이니까지. 연합뉴스. 2011.09.05.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982164,
(8)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회장 일본 찍고 ~ 중국 돌아 ~ 세계로, 중앙일보. 2008.03.11.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ctg=15&Total_ID=3070052,
(9) 강타, 한류 스타 중 최고 대우 받고 중국 드라마 진출, 한국일보. 2007.07.24
http://news.hankooki.com/lpage/culture/200707/h2007072407263284220.htm,
(10) 강타 출연 중국 드라마, 시청률 1등. 뉴시스. 2007.10.16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03&aid=0000603742,
(11) 블로거 ‘디지털리스트’, 슈퍼주니어-M , 데뷔하자 마자 중국 강타!.2008.04.11
http://www.gija.info/2848,
(12) EXO-K. EXO-M, 8월 한중 동시 방송 데뷔 ‘시선 집중. 경제투데이. 2012.04.03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20403094623540&ts=234609
(13) EXO-M 중국서 난리 난 반응, 4주 연속 차트 1위 ‘한국 안 오니?’. 뉴스엔.2012.05.01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205011044221002,
(14) 소녀시대ㆍ슈퍼주니어, 에스엠 주주된다. 한국경제. 2012.03.27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32682701&nid=201&sid=010202&skin=kisarank,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쟈니즈 왕국의 총수 쟈니 기타가와 ジャニ喜多川는어떤인물인가
  • 분석을 해보자면 다음과 같다. 일단 대(大)라는 한자를 풀어쓰면 一人(한사람)이 된다. 옛날은 대부분이 그랬듯이 남성우월주의가 팽배해 있었기에 일단 一人는 남성을 뜻하는 의미가 된다. 이런 방식으로 풀이를 하자면 천열(天悅)의 의미도 쉽게 알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천의 한자를 풀이해보면 二人, 즉 여성을 뜻한다. 다시 말해 천열은 여색을 뜻하는 은어인 것이다. 그러나 불교에서는 여색을 대죄로 여기기 때문에 오히려 남색을 정도(正道) 로

  • [글로벌전략] 연예기획사의 전략적 제휴(YG - 니콘, 싸이더스HQ - 카페베네)
  • 해외 진출“싸이더스HQ는 국내최대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카페베네의 동남아 진출을 위해 준비중인 한류 스타마케팅에 가장 적합한 파트너”카페베네 대표이사 김선권송중기박재범장혁1234567Global StrategyIII . 싸이더스 HQ – 카페베네전략적 제휴제휴성과카페베네의 성과2012년 현재 700번째 가맹점 오픈스타마케팅을 통한 높은 인지도의 결과 현대조형연구보고서카페 프렌차이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분석1234567Global Strat

  •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전략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앞으로의 경영전략제안
  • 기업에서 신제품을 개발할 때는 기업의 어떤 결정보다도 신중해야 한다. 아이디어 창출아이디어 심사제품개념의 개발 및 시험마케팅 전략 개발사업성 분석제품개발시험 마케팅상용화2-2 해외진출 성공사례 1) 해외 진출을 위한 가수 발굴 SM 기획 측은 HOT와 잇따른 SM 소속 가수들의 국내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해외 진출을 모색한다. 아시아를 대표할 가수를 만들겠다는 야심찬 계획아래 대상을 물색한다. 현재 세계 가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제안
  • 해외진출 경영전략INDEXⅠ. SM 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Ⅱ. SM의 사업분야Ⅲ. SM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Ⅳ.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P분석; 일본진출의 성공사례 ‘BOA’ProductPlacePromotionPriceⅤ. SM엔터테인먼트 3C 분석Ⅵ.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전략의 목표와 문제점Ⅶ. 중국 음악시장 및 환경 분석; STP분석ⅰ) 중국 내수시장 규모 및 발전 가능성ⅱ) 중국 음반 산업의 현황과 시장 환경 Ⅷ. SM의 중국시장 점유확대를 위한 경영,마케팅 전략방안 제안

  • SM엔터테인먼트 경영분석,해외전략분석및 SM의 신규사업전략과 마케팅전략 제언 PPT발표레포트
  • SM의 해외진출전략4.시사점4.거시적 환경분석5.미시적 환경분석6.SM의 신규사업전략제안7.SM의 마케팅전략 제안목차연예 엔터테인먼트 산업 현황연예인 스케줄 관리를 해주던 영세한 연예 기획사과거환경변화1992년 SBS등장 케이블 TV 시대의 개막방송사의 전속제 폐지 탤런트 공채 포기외주 제작의 법적 의무화현재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원소스인 ‘스타’를 체계적인 방식으로 기획, 생산하고, 유통 창구관리 및 소득 창구인 팬클럽까지 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