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보아와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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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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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보아와 마케팅의 선정요인
2. 보아에 관하여.
2-1 보아의 상품가치.3. 성공요인
◎ SM엔터테인먼트의 기획의 결정판 보아
1.Market segmenting & Target marketing
2. Target 시장에 맞는 신인선발 과정.
3.철저한 준비기간 및 훈련
4. 현지화 전략 그리고 꾸준한 업그레이드.
5. SWOT 분석
6. 앞으로의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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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문화 마케팅이라는 말이 매우 많은 화두가 되고 있다. 현재까지의 문화마케팅의 의미는 주로 ‘기업의 문화를 통한 마케팅’ 이란 뜻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이 일반적이나, 국내에서는 예술 및 대중문화의 마케팅의 뜻으로까지 사용되고 있다. 문화 산업 마케팅은 여러모로 현대 사회에서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문화 콘텐츠의 입장에 초점을 맞춘다면 가령 우리의 문화 콘텐츠가 외국으로 뻗어 나갔을 경우 그 호응도가 긍정적일 경우, 그 영향은 그 나라 진출 국가 국민의 음식, 옷, 미용 등의 외적 요인부터 의식이나 생활 습관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삶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또한 국가적 입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지니게 되며 그 인식이 보다 발전적인 방향으로 전환되고 기업의 진출과 판매고에도 다분히 긍정적인 요인이 증가되게 된다.
이런 문화 산업의 마케팅적 관점에서 우리는 그 중심에 위치해 있는 대중문화와 그 대중스타에 대해 먼저 고려를 해보았고, 여기에서 더 나아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까지 입지를 넓힌 대중스타들을 생각해 보았다. 그러나 그 인기가 국내에서 외국으로 자연히 번져나간 게 아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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