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보아와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보아와 마케팅의 선정요인

2. 보아에 관하여.
2-1 보아의 상품가치.3. 성공요인

◎ SM엔터테인먼트의 기획의 결정판 보아

1.Market segmenting & Target marketing

2. Target 시장에 맞는 신인선발 과정.

3.철저한 준비기간 및 훈련

4. 현지화 전략 그리고 꾸준한 업그레이드.

5. SWOT 분석

6. 앞으로의 방향
본문내용
최근에 문화 마케팅이라는 말이 매우 많은 화두가 되고 있다. 현재까지의 문화마케팅의 의미는 주로 ‘기업의 문화를 통한 마케팅’ 이란 뜻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이 일반적이나, 국내에서는 예술 및 대중문화의 마케팅의 뜻으로까지 사용되고 있다. 문화 산업 마케팅은 여러모로 현대 사회에서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문화 콘텐츠의 입장에 초점을 맞춘다면 가령 우리의 문화 콘텐츠가 외국으로 뻗어 나갔을 경우 그 호응도가 긍정적일 경우, 그 영향은 그 나라 진출 국가 국민의 음식, 옷, 미용 등의 외적 요인부터 의식이나 생활 습관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삶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또한 국가적 입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지니게 되며 그 인식이 보다 발전적인 방향으로 전환되고 기업의 진출과 판매고에도 다분히 긍정적인 요인이 증가되게 된다.
이런 문화 산업의 마케팅적 관점에서 우리는 그 중심에 위치해 있는 대중문화와 그 대중스타에 대해 먼저 고려를 해보았고, 여기에서 더 나아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까지 입지를 넓힌 대중스타들을 생각해 보았다. 그러나 그 인기가 국내에서 외국으로 자연히 번져나간 게 아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마케팅] 보아 마케팅 사례
  • 마케팅의 선두주자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것이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금, 세상은 영웅을 찾고 있으며, 세상이 복잡해지고 시장이 세분화되고 있는 것은 영웅도 예외일 수 없다. 다시 말해, 스타에 대한 실제적이고, 학술적인 접근이 필요한 때이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하나의 완전한 상품으로 기능하면서 경제적인 영향력을 강화하는 스타를 마케팅과 접목한 이른바 스타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가수 보아가 왜 일본에서 성

  • [마케팅] 스타마케팅- 보아사례
  • 마케팅활동을 통상「스타마케팅」이라 한다. 이번 발표에서는 스타를 마케팅과 접목한 이른바 스타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가수 보아가 왜 일본에서 성공할 수밖에 없었는지 그 요인을 분석하려 한다.Ⅰ. 스타마케팅스타마케팅은 스타를 활용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 하면서 동시에 스타를 마케팅하는전략을 행한다. 하지만 일반 마케팅과는 달리 윤리적인 측면을 고려해야 하고, ‘불안정한 상품’이라는 점 등에서 신중한 접근이 필요

  • [마케팅전략] 보아(BoA)를 통한 마케팅전략분석- 아시아시장으로
  • BoA - Marketing Strategy“ 한국시장을 넘어서 아시아시장으로 보아(BoA)를 통한 마케팅전략 분석”과 목 : 마케팅전략담당교수 : 마케팅전략 SM Ent. - BoA marketingPart I. 선정동기와 보아의 현황① 선정 동기 ② 보아의 탄생과 일본진출과정 Part II. 대중음악 시장환경분석① 한국대중음악시장 분석 ② 일본시장분석 ③ 중국시장분석 Part III. 마케팅환경분석① SWOT 분석 ② STP 분석 ③ 4P 분석 Part IV. 핵심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① 일본진출성공

  • [국제마케팅] 보아의 미국 진출 전략
  • 그녀의 도전은 계속된다!- 목 차 -< 서 론 >1. 선정 동기2. 보아 그녀는 누구인가?3. 보아의 현재 가치< 본 론 >1. 국내 음반 시장 분석2. 미국 음반 시장 분석3. 해외 진출 가수 분석4. 보아 집중 분석< 결 론 >1. SPT 전략2. 4P 전략3. 홍보 마케팅 전략 4. 맺음말< 서 론 >1. 선정 동기: 신문을 펼치며 한류 스타들이 해외에서 벌어들이는 돈이, 한해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의 수익금보다 많다는 기사

  • [마케팅] 보아 스타마케팅
  • 주제 : 보아 – 스타 마케팅목 차주제선정 이유음반시장 분석㈜ SM 엔터테인먼트초기일본진출사례 – S.E.S보아분석성공요인참고문헌1. 주제선정 이유더 이상 제품, 상품만이 마케팅의 대상이 될 수 없다.스타는 사회경제적 가치를 갖는 문화상품이다.스타마케팅은 스타를 활용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면서 동시에 스타를 마케팅하는 전략이것은 스타를 운의 영역에서 과학의 영역으로 전환시키려는 비즈니스 전략이다.스타마케팅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