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중국시장에 대한 `SK엔크린 ZIC XQ`의 마케팅믹스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는 글
2. 서론
3. 본론
1)제품전략
2)가격전략
3)촉진전략
4)유통전략
4. 결론
5. 참고문헌
본문내용
<들어가는 글>

SK엔크린(Enclean)은 SK㈜가 독자 개발한 고유 브랜드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첨가제를 첨가한 휘발유의 브랜드이다. 윤활유 지크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윤활유 부문 3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인 국내 대표 윤활유 브랜드로서 2001년에는 국내 업계 최초로 매출 30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2002년부터 중국 진출도 추진하고 있어 쉘, 엘프 등 세계 메이저 윤활유 브랜드들의 각축장인 중국에서의 선전도 기대되고 있다. 특히 지크 XQ는 자동차 선진국인 미국석유협회(API), 유럽자동차 제조사 협회(ACEA) 및 고급 승용차의 대명사인 벤츠, BMW, 폭스바겐의 인증을 얻은 공인된 고급 엔진 오일로서 신뢰를 확고히 얻고 있다.
지난 2001년 이스라엘을 시작으로 중국, 대만, 카자흐스탄 등으로 수출선을 확대해 지난해에는 연간 70만대를 수출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 확고한 위치를 다지고 있다.

중국인의 소비 패턴을 보면 중국 상점에서 붐비는 사람들이 모두 구매자는 아니다. 그들은 단지 구경하고 있을 뿐이다. 중국의 소비자들은 충분한 시간을 갖고 구경하고 만지작거리기 때문에 충동구매는 거의 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중국 소비자는 질이 떨어지는 자국 상품에 싫증을 느끼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서구에서 수입된 상품을 동경하고 있다. 소비자 행동 역시 여러 면에서 '꿔칭'을 반영하고 있다. 중국인들은 길조의 발음을 가진 이름, 특히 권세의 이미지를 상징하는 상표 이름을 선호한다.
참고문헌
국제마케팅 환경과 전략, 김주헌 저, 2004 문영사
판매 촉진 미디어, 1992 신유
Let`s PR, 2003 매일경제신문사
PR 캠페인, 박기순 외, 2001 한울 아카데미
, 2004년 10워 22일
차이나 마케팅, 서중맹 저
중국 마케팅, 김용문 저
중국 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 <마케팅 연구> 2000년 6월(15권 2호) 1~12p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국내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인문사화과학 논문집> 2002년 6월(16권 11호) 417~438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믹스전략] SK ZIC지크의 성공 사례 연구
  • R E P O R T한국 및 일본의 윤활유 시장마케팅믹스전략(SK ZIC)목차Ⅰ. 기업 개요Ⅱ. 환경분석 1) 엔진 오일 시장특성2) 경쟁사3) 구매행태4) 일본 시장의 SWOT 분석5) 한국 시장의 SWOT 분석Ⅲ. STP 전략1) 일본 시장의 문제점과 마케팅 목표① Segmentation② Targeting③ Positioning2) ZIC의 한국시장 문제점과 마케팅 목표① Segmentation② Targeting③ PositioningⅣ. 4P MIX1) 일본 시장의 4P MIX ① Prodoct② Place③ Price④ Promotion2) 한국 시장의 4P MIX① PRODUCT ② Place

  • [국제마케팅] SK의 지크(ZIC)의 SWOT분석과 마케팅믹스 분석
  • 목 차1. 서 론 2. 본 론⑴ SK(주)의 사업영역⑵ ZIC 브랜드 소개⑶ 윤활유시장에서 SK ZIC의 SWOT분석⑷ SK의 ZIC의 마케팅믹스전략⑸ 마케팅 활동의 성과3. 결 론< 참고문헌 >http://kdaq.empas.com/dbdic/dbview.tsp?num=3395069&ps=src&pq=국내학술잡지 : 한국 윤활유 시장의 현황 및 전망. 저자 이영익 발행년도 1987년 매일경제 2004-09-07 13:32한국경제 2004-09-16 15:17http://www.sklube.com/kor/body4-2.htm(ZIC 웹싸이트)http://www.skcorp.com/(SK주식회사)1. 서 론현재 윤활유 수출 꾸준히

  • [국제마케팅] 한국&일본의 윤활유시장과(주)SK의 마케팅믹스전략
  • 보 고 서한국&일본의 윤활유시장과주)SK의 마케팅 믹스전략과 목 : 국제마케팅제출일자: 04년11월3일주제: 한국&일본의 윤활유시장과주)SK의 마케팅 믹스전략목 차 1.개요2.한국&일본의 윤활유 시장3.SK 기업개요4.SK의 마케팅 믹스전략(4P)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전략5.결론1.개요고유가 시대를 살고있는 현대 국내 윤활유시장의 현황과 일본의 윤활유 시장에 대해 알아본다.그리고 기름한방울 나지 않는 국가에서의 윤활유시장을

  • [국제마케팅믹스전략] s-oil(에스오일)의 마케팅믹스전략
  • 아시아 지역 윤활유 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전략한국 시장 및 일본 시장제 출 일: 2004년11월 4일《 목 차 》서론1.국내 석유산업의 현황 2.아시아의 석유시장 동향본론1.구체적 시장환경-일본-한국2.각 회사별 제품3.s-oil의 시장환경과 현황4.s-oil의 마케팅믹스전략5.s-oil 의 향후전략결론아시아 석유시장의 방향서론1.국내 석유산업의 현황석유산업은 막대한 투자비가 소요되는 장치산업이다.석유는 모든 산업의 기초원료로서 일정한 여유

  • [마케팅전략] SK정유의 혁신적 마케팅전략
  • zic.com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허브사이트인 okcashbag.com, 온라인 중고차 전문 쇼핑몰 encar.com 등 e-business에도 활발히 진출하는 한편, 7개의 정보통신 분야 벤처기업, 그리고 11개의 인터넷 벤처기업에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였다. 이처럼 SK주식회사는 에너지․화학에서 생명공학 그리고 인터넷까지라는 슬로건 아래 21세기 글로벌시대의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고객과 함께 인류의 미래를 창조하는 세계 초일류의 종합마케팅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