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인터넷문화]인터넷 배너광고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사 논문입니다..

열심히 만든 자료입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목차
제 1 장 서 론
제 1 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제 2 절 연구문제

제 2 장 인터넷 광고
제 1 절 인터넷 광고의 정의
제 2 절 인터넷 광고의 종류
제 3 절 인터넷 광고의 차별적 특성

제 3 장 인터넷의 배너광고
제 1 절 배너광고의 정의 및 유형
제 2 절 배너광고의 특징 및 종류
제 3 절 배너광고의 측정방법

제 4 장 국내 배너광고의 현황 및 활용 사례
제 1 절 국내 배너광고 현황
제 2 절 국내 배너광고 활용 사례

제 5 장 결론 및 제언
제 1 절 인터넷 배너광고의 문제점과 개선점
제 2 절 요약 및 결론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제 1 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요즘 우리 생활은 인터넷과 함께 이루어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침에 일어나 잠자리에 들 때까지 최소한 1∼2시간은 컴퓨터 앞에 앉아 매일을 확인하거나, 정보를 찾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니 말이다.
새 천년 들어와서 '인터넷'이라는 정보화 혁명의 실체가 속속 일상으로 파고들고 있는 것이다. 인터넷 사용자의 폭발적인 증가와 더불어 WWW(World Wide Web)이 지원하는 풍부한 멀티미디어 기능은 인터넷을 새로운 미디어로 부상하게 만들었다. 인터넷은 인간의 상상력이 미치는 범위라면 세계 어디든 시간적, 지리적 제약 없이 갈 수 있게 한다. 인터넷은 TV, 라디오, 신문, 잡지라는 기존의 4대 매체에 이어 새로운 광고 매체로서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특히 서로 영향을 미치는 통신 기능을 기반으로 한 인터넷 광고는 마케팅이나 광고 캠페인에 대한 기업의 전통적 접근방식을 크게 변화시키고 있다.
이처럼 인터넷 매체의 빠른 확산과 인터넷 매체의 빠른 확산과 인터넷 매체만이 갖는 특징 때문에 기존의 커뮤니케이션 환경과 양식, 기업의 활동양식, 나아가서는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이 크게 변모하고 있다. 통신과 네트워크 기술, 디지털 밑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달에 힘입어 기존의 일방적이고 수동적인 정보전달 방식은 쌍방향적이고 능동적인 정보전달 방식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참고문헌
참 고 문 헌

< 논문 >

김경란, “인터넷 광고의 수용형태 연구”, 중앙대학교, 1997.
이미령, “참여를 유도하는 인터넷광고 전략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1997.
이현우, “인터넷의 경제적 가치에 대한 연구”,《광고연구》, 서울: 한국방송광고
공사, 1997.

< 잡지·신문 >

강우석, 《광고효과 측정사례집》, 서울: 삼희기획, 1991.
김유정,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1999.
김희진, 《멀티미디어 광고전략과 실제》,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1999.
김경승, “뉴미디어 광고의 선두주자 www”,《광고정보》(서울: 한국방송광고공사, 1996. 11)
“뉴미디어 급성장 속 4대 매체 강세 유지”,《광고정보》(서울 :한국방송광 고공사, 1997. 2)
남상신, 《황금시장_인터넷 광고를 잡아라》, 서울: 명경, 1997.
《인터넷 광고를 잡아라》, 서울: 명경, 1997.
남상신·윤종욱 공저, 《인터넷 광고와 마케팅》, 서울: 한빛미디어, 1999.
동우상, 《PC 한 대로 시작하는 IP 사》, 서울: 전자신문사, 1999.
민정화, “사이버 광고”, 《MBC Advertising communication》(서울: MBC애드컴, 1997. 6)
박성호, 《뉴미디어 광고》, 서울: 책 과 길, 1997.
“차세대 홍보매체로서의 인터넷 활용에 관한 연구”,《홍보학연구》(서울: 홍보학회. 1997. 창간호)
이화진, “인터넷 배너광고, 그 효과와 운영전략”,《광고정보》(서울: 한국방송공사, 1997. 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전략과 경영사례분석
  • 인터넷 서비스를 하면서 가장 중심을 두고 제공하는 것이 보다 편리하게 항공 예약을 집에서도 인터넷을 통해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물론 예약 취소 및 결재까지 인터넷을 통해 할 수 있어 별도의 다리품을 팔지 않아도 인터넷만 연결된 곳이면 언제든 표를 구할 수 있고, 더불어 예매를 위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럼 국내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항공 예약을 비교해보자. 우선, 양사는 상호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 대한항공기업분석,아시아나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스카이 뉴스한국 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관광 교통학」이항구 (남영 문화사)「교통 산업론」반병길 (박영사)「항공 운송업 개론」정상천 (인하공전 출판부)「관광 교통론」김창수 (대명사)「현대 서비스론」김충호 (형설 출판사)「항공경영학」,허희영, 명경사, 2002「서비스만이 살 길이다」, 송원길, 좋은사람들「서비스마케팅」, 이명식, 형설출판사 여행신문 http://www.traveltimes.co.kr/월간 항공한국경제신문매일경제신문동아일보

  • [인터넷문화] 인터넷, 새로운 대중문화의 가능성 -dcinside의 사례를 중심
  • 인터넷, 새로운 대중문화의 가능성- 다섯 햐자 DC를 말하다. dcinside의 사례를 중심으로Ⅰ. 들어가며1. 연구의 배경아햐햐) 아햐햐을 비롯하여 dcinside.com 내에서는 많은 은어들이 사용되고 있다. 주요 은어에 대한 설명은 부록1 참조.. 언제부터인가 인터넷 게시판과 인스턴트 메신저 상에 등장한 단어이다. 읽을 수도 없고, 뜻도 모르지만 아무 때나 쓰이는 한글 단어, 아햐햐. 누가 만들었고, 왜 만들었을까? 강아지가 벽에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인터넷사무직)125.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카피라이터)12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언론사 분야)12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기술연구직)128.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일반사무직)129.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사회복지사)130.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영업관리직)131.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홍보/기획 부분)132.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승무원)133.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사회복지사)134.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출판사지원)135. 자기소개서 작성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인터넷, 나모인터랙티브, 유니텔비즈니스인터넷, SK텔레콤 등2000년 5월~8월 (주)***엔젤다이어트 마케팅팀 대리 주요 업무: 언론/매체 홍보, IR, 광고 및 브랜드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타겟 메일), 신규사업 전략기획, 공동 마케팅 및 제휴 업무, 다이어트 책 기획 및 출판 등2000년 9월~현재 ***닷컴㈜ 홍보마케팅팀 과장 주요 업무: News Release, PR-매체 관리․라디오/전광판/배너광고/브로슈어 등 자체 광고 제작․이벤트 집행․엑스포 참가, 광고마케팅-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