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Before Sunset`비포선셋을 보고 현대인의 삶과 사랑, 행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작업노트
작업과정
브레인 스토밍
목표 중심 계획


서 론
1)영화를 선정하게 된 배경
-비포 선라이즈이후 내 가슴속에 깊이 각인되어 있던 제시와 셀린느의 9년만의 재회에 동참함.
2)현대인의 삶,사랑 그리고 꿈에 대한 담론
3)비포 선셋의 인상적인 대사를 통해 바라본 현대인의 삶의 군상


“난 나이를 먹는게 좋아. 사물을 좀 더 분명히 파악할 수 있으니까.”
1) 이 대화는 제시와 셀린느와 까페 신에서 나오는 대화이다.
-20대를 지나 30대에 도착한 제시와 셀린느의 현실에 대한 관조적인 시각을 엿볼 수 있다.
2) 현대인이 보여주는 사회타협과 적응 그리고 불안


“왜 비엔나엔 오지 않은거야?”
1) 이 대화는 유람선 씬에서 제시가 셀린느에게 아쉬움의 감정을 토로하는 부분에서 제시된다.
2) 인생은 항상 선택의 기로에 서 있다.
3) 현대인이 선택한 삶과 고통은 결국 그들의 가치관과 현실 안주에 대한 결과이다.


“난 더 이상 모맨틱한 것을 원하지 않아..”
1) 이 대화는 제시와 셀린느와 까페 신에서 나오는 대화이다.
2) 더 이상 상처받기 싫은 셀린느의 감정을 표현하는 대사임과 동시에 현대인의 소외화 / 개인주의
그리고 공허함을 표현주는 부분이다.
3) 현대인의 결혼과 인생관을 엿볼 수 있음.


결 론
1) 내가 나의 담론 속에 인상적인 세 가지 대사를 끌어들인 이유
2) 이 영화는 앞으로 펼쳐진 내 인생에 대한 지침서와도 같다.
3) 체념에 대한 나의 생각과 헤르만 헤세 그리고 비포 선셋
4) 행복의 의미
본문내용
󰏼 서 론
비포 선셋은 리차드 링클레이터 감독이 비포 선라이즈 이후 그들의 뒤늦은 재회를 9년만에 영상으로 담아 놓은 감성적인 터치의 멜로드라마이다. 이번 작품은 전작의 감동에 비하면 매우 담담한 영상과 형식적인 평범함으로인해 재미나 감동면에 있어서 조금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다. 더군다나 비포 선라이즈를 그 나이 또래에 접해보지 못한 새로운 세대가 이 영화를 보게된다면 그러한 느낌이 충분히 들고도 남을 것이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나는 전작 비포선라이즈를 20대의 초반의 순수하고 열정이 가득한 시절에 접했으며 이제 현실의 순응이라는 자세를 배워가는 이 시점에 있어 또 다시 나타난 제시와 셀린느의 이야기는 분명 나에게 있어 영화 그 이상의 의미를 제공하고 있다. 얼마나 많은 관객이 그들의 재기넘치는 대화와 일상의 피로와 두려움에 공감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적어도 그들과 함께 20대를 보내온 조금은 젊지 않은 관객들이라면 충분히 이 영화에 대한 매력을 느꼈을 것이다. 또한 주인공인 엔단호코와 줄리델피의 분장이나 특수효과를 통해 만들어낸 작위적인 연출이 아닌 배우 그들의 사회적 연륜과 경험이 그대로 영화 자체에 녹아들어간 듯한 느낌은 이 영화가 만들어지는 자체만으로도 그 의미를 가진도해도 과언이 아닌듯 싶다. 젊고 생기 발랄하던 셀린느와 자신감과 세상의 냉소를 같이 보이던 제시는 각기 다른 사람과 결혼을 하게되고 그들의 얼굴에 잡힌 주름은 세월의 흐름과 함께 안타까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셀린느의 영민하며 순수한 아름다움은 어느덧 세월과 함께 많이 퇴색해 버렸고 예전만큼 생기있지도 못하다. 그들의 대화주제는 이제 많이 변해버렸다. 지나온 세월만큼이나 말이다. 탐욕스러운 세상이 그들을 지치게 했는지도 모르겠다. 그들이 겪었던 세월은 그들이 예상했던 삶과 다르지 않다. 시간은 흘렀고 모든게 변해있다. 하지만 영화적 허구는 너무나 진실한 나머지 그들의 진짜 삶을 잠시 엿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앞으로 이야기를 이끌어 갈 작은 소 주제들은 우리가 겪고 있는 일상의 고통과 외로움그리고 아쉬움을 인유적으로 토로한 대사를 모티브로 하였다. 작은 대화를 너무 크게 확대해석하지 않은 것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지만 이것을 통해 잠시나마 현대인의 삶과 사랑 그리고 잊혀진 꿈에 대해 다시금 재발견할 수 있다면 그것으로 만족할 수 있을 것 같다.



“난 나이를 먹는게 좋아. 사물을 좀 더 분명히 파악할 수 있으니까.”
이 대화는 제시와 셀린느와 까페 신에서 나오는 대화이다. 이 영화는 조용히 그들의 발걸음을 쫓아가며 영화를 음미할 수 있도록 작은 장치들을 영화 곳곳에 숨겨 놓았다. 그들이 첨만나게되는 작고 오래되었지만 품위있어 보이는 서점에서부터 그들이 프랑스의 작은 거리를 돌아다니며 그들의 이야기 꽃이 점점무익게 되는 까페에 까지 카메라는 잠시도 제시와 셀린느의 모습을 롱테이크로 찍어내고 있다. 너무나 운명적인 만남을 조금은 밋밋하게 풀어가는 비포 선셋은 오히려 낭만이라는 거대한 산을 감추기 위해 일부러 이러한 구조를 취했느지도 모르겠다. 영화는 매우 사실적이고 대화는 매우 감정이 살아있고 지적이다. 까페에 도착하기 전까지 그들은 그동안 그들이 겪었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분석] 웃음만이 전부가 아니다 - 스쿨 오브 락
  • 사랑하나 음악을 하고 있지 않은 관계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것을 경험해 볼 수 있다는(엄밀히 말하면 들여다볼 수 있다는) 것에 있다. 그런 점에서 은 특히나 밴드 결성에서부터 밴드가 노래를 만들어 내는 과정까지 비교적 자세히 보여줘 매우 흥미로웠다. 마지막으로 무언가 이루어 내는 영화라는 것은 해피엔딩의 헐리우드 영화라면 뻔한 것이지만 이 뻔한 것에 나는 감동을 느끼고 행복해 한다. 어쨌든 이러한 점들이 복합적으로 작

  • [기업마케팅성공사례] 멀티플렉스(복합상영관) CGV의 서비스마케팅사례
  • 영화 안내 및 전화 예약을 위한 전산 ARS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다. 또한 직접 고객이 앉고 싶은 자리를 지정하여 티켓을 살 수 있으며, 매표 창구에 어떤 좌석의 표가 매표되었는지 매표 현황을 알 수 있는 모니터가 설치되어있어 그 모니터를 보고 자신이 원하는 좌석을 지정할 수 있다.③ 입지 조건에 따른 차별화지역 밀착형 극장으로 기존에 극장이 들어서지 않았던 지역에 대규모 극장을 대형 유통센터들과 연계 지역에 세우고 영화뿐만이 아

  • [CGV, 수요관리, 포지셔닝, 마케팅믹스, SWOT분석] cgv마케팅전략들...
  • 영화 안내 및 전화 예약을 위한 전산 ARS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다. 또한 직접 고객이 앉고 싶은 자리를 지정하여 티켓을 살 수 있으며, 매표 창구에 어떤 좌석의 표가 매표되었는지 매표 현황을 알 수 있는 모니터가 설치되어있어 그 모니터를 보고 자신이 원하는 좌석을 지정할 수 있다.③ 입지 조건에 따른 차별화지역 밀착형 극장으로 기존에 극장이 들어서지 않았던 지역에 대규모 극장을 대형 유통센터들과 연계 지역에 세우고 영화뿐만이 아

  • [영화기획] 영화마케팅기획서
  • 사랑’ 폐인 열풍에 동참한다! 강추1순위 퓨전로맨스스릴러! 실화를 바탕으로한 충격적 실화극 보편적 정서를 이끌어내는 진한 감동 하이퀄리티영화의 예술적 승화서울개봉관 기준 250만 명(전국 500만) 이상 동원목표2) 마케팅 포인트2007년 전국민이 ‘그사랑’ 폐인이 되는 퓨전로맨스스릴러 무비프로젝트충격적 실화극을 바탕으로한 신에 대한 인간의 의지,운명에 대한 사랑의 처절한 투쟁이 컨셉.‘2007년. 당신은 보고계십니

  • 2001년부터 2005년까지 영화들 의흥행 요인 분석
  • 영화산업 총관, 6쪽두 번째로 ‘친구’의 흥행이다. 영화 ‘친구’ 의 흥행으로 이런 액션류의 한국영화가 많이 나왔다고 한다. 5) 흥행작 요인분석(1) 친구① 개봉방식 : wide release② 개봉시기 : 2001년 3월 31일③ 관객수 : 257만9900명④ 감독 : 곽경택⑤ 장르 : 드라마, 액션, 범죄⑥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⑦ 흥행요인 영화 친구 는 과거를 이야기 하지만, 역설적으로는 현재의 우리 모습을 나타낸다. 그것도 여러 가지색깔로 말이다. 영화는 삶의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