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독후감]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사실 이 책을 접하기 전까지는 산타의 탄생이 코카콜라와 연관 되어있으리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다. 주위의 친구들에게도 물어보았지만 단지 코카콜라 광고에 산타가 등장 하지 않으냐는 정도의 지식 밖에는 알지 못했다. 산타가 어떻게 빨간 옷을 입게 되었으며, 코카콜라가 왜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자리를 굳힐 수 있었는지를 배울 수 있었다.
솔직히 나는 어릴 때부터 부모님의 영향을 많이 받아 이공계에 관한 부분에만 관심을 가졌지, 경영이나 경제에 관한 부분은 전혀 알지 못하였다. 관심도 없었다. 부모님께서 컴퓨터와 정보 통신 분야에 종사하는 관계로 남들은 컴퓨터의 존재도 몰랐을 어릴 때부터 나는 집에서 컴퓨터를 만지기 시작 하였고, 자연스럽게 과학에 흥미를 가지고 막연히 예전부터 나의 꿈은 과학에 관련된 일에 종사하는 것이었다. 우리나라 교육 시스템 상 고등학교에서 문과와 이과로 갈린 후로는 상대방에 관한 지식을 배울 기회가 적었다. 그래서 나는 단지 수학이나 물리, 화학, 생물 등을 중심으로 한 학문 밖에 접할 기회가 없었고, 거기에만 충실히 매진하였다.
그렇게 해서 올라온 상아탑이 서강대학교이다. 다른 전공의 수업도 자유롭게 수강 할 수 있는 제도는 우리 학교의 자랑이라 할 수 있다. 그래서 우연한 호기심에 경영과 경제에 관련된 수업을 수강하고 거기에 관련된 서적을 접함으로써, 내가 못 보았던 세계의 한부분이 내게 다가온 듯 하였다. 대학교에서의 학문적 충격은 실로 나에게 많은 변화를 일으켰다.
나는 예전부터 은연중 가장 실생활과 응용이 잘 되고 실용적인 학문이 과학이라고 믿었다. 물론 맞는 말이다. 세상의 모든 물리적 현상은 물리학으로, 전 세계의 모든 숫자와 관련된 계산은 수학으로, 이 세상의 모든 물질의 구성과 성질은 화학으로, 모든 생물이 생명을 유지하고 성장하는 메커니즘은 생물학으로 설명되고 요약할 수 있다. 반면 내가 생각한 문과 학문의 이미지는 비현실적이고 초현실적이며 정답이 떨어지지 않는, 즉 시원한 해답이 없는 막연한 인간사의 이야기나 어렴풋하고 희미한 학문이었다. 물론 내가 너무 무지한 탓이었다. 신문을 제대로 읽어본 적도 없었다. 왜냐하면 처음 몇 페이지는 말도 어렵고 이해하기 힘들고 흥미도 없었다. 특히 정치 경제면은 그냥 넘어가는 그림책 수준이었다. 그저 고등학교 수준에서 요구하는 정도의 기초 지식만 대충 이해했을 뿐, 현실에서 실제로 일어나는 일과 연관지어 생각하거나 흐름을 파악한다는 것은 나에게 사치였다. 그래서 경제나 경영에 대해선 거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11
  • gon***
    (2005.11.14 11:46:07)
회원 추천자료
  • [경영서평]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를읽고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라는 제목의 이 책에선 마케팅의 위기를 극복할 새로운 패러다임을 찾아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와 함께 작가의 주관적인 기준에 의해 기업경영자, 마케팅 담당자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한 마케팅 과제들을 정리해 놓고 있다. CRM, 브랜드 사이언스, 끊임없는 테스트를 통한 학습, 제휴마케팅, 제품 및 서비스 개념의 확장, 다채널 관리 이 여섯 가지 항목이 바로 그것으로서 각 단원마다 구체적으로 설명

  • [경영 마케팅]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를 계량적으로 측정 가능하도록, 브랜드 가치를 결정하는 요소가 무엇이며 이들이 얼마나 기여하는지 평가 가능하도록, 브랜드와 기업가치를 계량적으로 측정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었다. 브랜드 사이언스는 과학의 영역과는 동떨어져 있을 것 같은 브랜드의 가치를 과학의 영역으로 끌어내어 구체적으로 설명 가능하게 만들어 준다. ( 세계 최고의 브랜드, 코카콜라의 탄생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코카콜라가 브랜드 가치

  • [마케팅관리 독후감]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를 읽고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책을 읽기 전에‘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라는 책을 접하게 된 동기는 아쉽게도 내 동기에 의해서가 아니라 교수님에 의한 레포트 제출 목적이었다. 어렵게 책을 구하고 처음으로 책표지를 접하면서 받은 느낌은 신선함이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코카콜라에 대해 마케팅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그에 대한 궁금증을 나에게 던졌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마케

  • [독후감및요약]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을 읽고나서
  • BOOK SUMMARY제목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저자 김병도 / 21세기북스소 속 :호텔관광경영학과과 목 :관광커뮤니케이션 교수명 :학 번 :이 름 :목 차서 론 11장 마케팅 환경변화와 CRM 12장 브랜드 사이언스 33장 끊임없는 테스트를 통한 학습 54장 제휴마케팅 65장 제품 및 서비스 개념의 확장 86장 다채널 관리 10서 론새로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를 예측하는 세 가지 방법•테스트를 통한 지식경영○ 4장 제휴마케팅•기업환경의 변화에 따른 전략적 제휴의 필요성•제휴마케팅의 다양한 유형•성공적인 제휴마케팅의 조건○ 5장 제품 및 서비스 개념의 확장•제품 차별화의 세 가지 방법•기업의 시장 재정의○ 6장 다채널 관리•왜 다채널인가•다채널의 통합과 조정에 성공한 아큐브□ 책을 읽고 나서□ 책을 읽기 전에‘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라는 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