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서평]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를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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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오늘날 우리는 생활 속에서 많은 광고들을 접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다양한 제품을 원할수록, 여러 가지 종류의 제품들이 판매될수록, 기업들은 다른 제품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마케팅 활동에 신경 쓰게 되어, 결국 소비자 주위엔 각종 광고 및 판촉 활동이 넘쳐나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최근 마케팅에 있어 문제점이 드러나고 있다, 이렇게 수많은 광고들이 쏟아져 나오자 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반응률이 점점 낮아지는 현상이 바로 그것이다. 홍보 전단지를 받아, 한번 훑어보고 바로 쓰레기통에 던져버렸던 기억을 떠올려 보라, 미국에서는 하루 평균 3000개 이상의 광고 메시지가 소비자에게 노출된다고 한다. 과연 이중에 몇 개의 광고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 분명히 많은 광고들이 낭비되고 있다. 마케팅의 문제는 이것뿐만이 아니다, 이미 대부분의 산업이 성숙기에 접어들어 제품의 차별화가 어려워지고 있는 반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는 점점 더 다양화되고 서비스에 대한 기대수준은 한층 높아졌다.
하지만 분명 이런 많은 문제점에도 불구하고,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들도 많다. 아무리 마케팅효율이 낮다 해도 마케팅 활동을 안 할 수는 없는 것이다.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라는 제목의 이 책에선 마케팅의 위기를 극복할 새로운 패러다임을 찾아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와 함께 작가의 주관적인 기준에 의해 기업경영자, 마케팅 담당자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한 마케팅 과제들을 정리해 놓고 있다. CRM, 브랜드 사이언스, 끊임없는 테스트를 통한 학습, 제휴마케팅, 제품 및 서비스 개념의 확장, 다채널 관리.. 이 여섯 가지 항목이 바로 그것으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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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사실 이 책을 접하기 전까지는 산타의 탄생이 코카콜라와 연관 되어있으리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다. 주위의 친구들에게도 물어보았지만 단지 코카콜라 광고에 산타가 등장 하지 않으냐는 정도의 지식 밖에는 알지 못했다. 산타가 어떻게 빨간 옷을 입게 되었으며, 코카콜라가 왜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자리를 굳힐 수 있었는지를 배울 수 있었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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