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서평]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를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오늘날 우리는 생활 속에서 많은 광고들을 접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다양한 제품을 원할수록, 여러 가지 종류의 제품들이 판매될수록, 기업들은 다른 제품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마케팅 활동에 신경 쓰게 되어, 결국 소비자 주위엔 각종 광고 및 판촉 활동이 넘쳐나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최근 마케팅에 있어 문제점이 드러나고 있다, 이렇게 수많은 광고들이 쏟아져 나오자 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반응률이 점점 낮아지는 현상이 바로 그것이다. 홍보 전단지를 받아, 한번 훑어보고 바로 쓰레기통에 던져버렸던 기억을 떠올려 보라, 미국에서는 하루 평균 3000개 이상의 광고 메시지가 소비자에게 노출된다고 한다. 과연 이중에 몇 개의 광고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 분명히 많은 광고들이 낭비되고 있다. 마케팅의 문제는 이것뿐만이 아니다, 이미 대부분의 산업이 성숙기에 접어들어 제품의 차별화가 어려워지고 있는 반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는 점점 더 다양화되고 서비스에 대한 기대수준은 한층 높아졌다.
하지만 분명 이런 많은 문제점에도 불구하고,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들도 많다. 아무리 마케팅효율이 낮다 해도 마케팅 활동을 안 할 수는 없는 것이다.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라는 제목의 이 책에선 마케팅의 위기를 극복할 새로운 패러다임을 찾아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와 함께 작가의 주관적인 기준에 의해 기업경영자, 마케팅 담당자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한 마케팅 과제들을 정리해 놓고 있다. CRM, 브랜드 사이언스, 끊임없는 테스트를 통한 학습, 제휴마케팅, 제품 및 서비스 개념의 확장, 다채널 관리.. 이 여섯 가지 항목이 바로 그것으로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사 독후감 - ‘남과 북을 만든 라이벌’을 읽고
- 서평 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을 읽고
- 뮤지컬 시카고를 다큐멘터리로 전환 스토리텔링
- [주거학,건축학] 음예공간예찬
- [음예공간예찬]음예공간예찬을 읽고
- 이방인 독서감상문 이방인독후감 이방인독서감상문 이방인감상문 이방인느낀점
- [[트루먼쇼 감상문]]트루먼쇼 영화감상문,트루먼쇼 감상문, 트루먼쑈 독후감, 투루먼쇼 줄거리,트루먼 쇼 분석,트루먼쇼, 이해,트루먼쇼 해석.
- 뷰티풀 마인드 감상문
-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분석 및 감상
- [독후감] `31일 습관`에 대한 독후감(A+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