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를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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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후감]"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를 읽고
본문내용
우리는 하루에도 수 백개의 마케팅에 노출되어 살아가고 있다. 그 가운데서 우리에게 특정한 행동양식이나 의식을 갖도록 할 수 있는 마케팅은 과연 어떠한 것들일까. 이 책은 여러 가지 마케팅 방법을 코카콜라, 아마존, 선키스트와 같은 낯익은 기업의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있었다.
이 가운데 흥미로운 사례를 소개해 보면 우선 제목에 나온 코카콜라를 들 수 있다.
세계적 브랜드 가치1등이라는 코카콜라는 어떠한 방법으로 지금의 브랜드 가치를 이루었을까. 청량음료인 콜라는 무더운 여름에는 높은 매출을 기록했지만 추운 겨울에는 매출이 부진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겨울하면 떠오르는 크리스마스와 산타를 콜라와 연관시키는 방법을 택했다. 코카콜라의 상징적인 빨간색으로 산타복을 나타내고 콜라의 풍부한 거품을 산타의 수염으로 표현했다는 것이다. 산타를 주인공으로 한 광고를 통해 겙餠 -크리스마스-산타클로스-코카콜라궣遮 연쇄 반응을 일으키도록 유도한 것이다. 그렇다고 이러한 변화만을 모색한 것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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