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성공과 실패사례(오리온,이마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중국시장에 진출한 한국기업인 오리온과 이마트의 성공과 실패사례를 정리,분석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서론
Ⅱ. 오리온의 중국 진출 성공 사례
ⅰ. 기업소개
ⅱ. 중국 진출 배경 및 동기
ⅲ. 중국 진출 현황
ⅳ. 중국시장에서의 성공 요인
Ⅲ.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
ⅰ. 기업소개
ⅱ. 중국 진출 배경 및 동기
ⅲ. 중국 진출 현황
ⅳ. 중국시장에서의 실패 요인
Ⅳ.결론
Ⅴ.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중국 진출 배경 및 동기
오리온은 1980년대 말부터 시장성장이 둔화된 국내 제과시장이 규모에 한계가 있음을 깨닫고 신흥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였고, 국내시장 성공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여 진출 국가에 대한 신중한 검토 작업을 통해 1990년대 초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에 대한 본격적인 진출을 결정하였는데,
...........................
i. 중국시장 진출 현황
○ 중국 매출액 1조원 달성
- 오리온은 2012년 중국 시장에서 매출 1조 원을 달성하였다. 지금까지 중국에서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곳은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의 주요 사업 부문뿐으로 국내 식품업계 중에서는 처음 세우는 기록이다.
.............
○ 유통전략 역시 현지화
- 오리온은 진출 초기 각지에 유력 판매 대리상을 모집해 단순히 제품만을 공급하는 형태로 진입하였고,
.........
- 참고문헌
-
고려대 기업경영연구원, 『기업경영 Way 2013』, FKI미디어, 2013
김남영, “중국인 입맛 확 사로잡은 ‘초코파이’, 오리온성공신화 다시쓴다“, 두두차이나, 2013.03.21
김영식, “‘오리온’ 중국시장에서의 성공 비결“, 시사매거진, 2010.02.09
조일준, “초코파이 7억개로 만리장성을 쌓다 ”,한겨례뉴스, 2013.12.04
김소연, “[심층 사례 탐구] 중국 오리온 현황”, 매경이코노미, 2010.07.14
리순화,“중국에서 50억 개 팔린 초코파이, 중국인의 입맛 사로잡은 비결은?”, global window, 2013.07.29.
조은아, “정용진 ‘중국의 꿈’ 실패로 끝나나”, 비즈니스포스트, 2014.06.17.
안상희, “이마트, 중국 점포 철수 속도내나…인뚜점 이어 톈진점도 고민”, 조선비즈, 2014.06.26
특별기자팀, “[중국,中華돌아오다]롯데마트·이마트 中진출 ‘뼈아픈 교훈’”, 경향신문, 2011.03.28.
장영은, “이마트 中 사업 철수 가속화..베트남 진출 '글쎄'”, 이데일리, 2014.06.16.
이마트(store.emart.com)
오리온(www.orionworld.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