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마트 가전제품 렌탈 서비스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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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요

2.UIF Map

3.시나리오

4.다이어그램

5.Who-What Table

6.비즈니스 모델의 Value Model

7.Customer Model

8.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들어가기 전에
각 사례에 대해 생각해 보기.

자취하는 여대생
고시 준비 때문에 상경 해서 집은 잡긴 잡았는데… 가전제품이 문제네. 중고나라를 뒤져봐야 하나…?
혼자 사는 노총각
지금은 혼자지만 나중에 결혼하게 된다면 다시 가전제품을 장만 할 테고… 혼자 있는 동안은 부담 없이 가전제품을 장만하고 싶은데.
단기출장 온 외국인
단기 출장으로 오피스텔을 잡긴 했는데…여기 너무 건조하네. 가습기가 필요한데 짧은 기간 있을 처지에 새로 구입하기에는 부담스럽군.

비즈니스 모델 명칭
하이마트 전자제품 렌탈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설계 배경

전자제품 렌탈 수요의 증가: 1인 가구/월세/국내 거주 외국인 의 증가,
지속적인 경기불황

기존의 렌탈 서비스는 주로 정수기, 비데가 대부분을 차지.
기업이나 특정 행사를 대상으로 하는 가전제품 렌탈 서비스는 존재하나,
가정용 전자기기에 대한 렌탈 서비스는 생소


온라인 전자제품 렌탈 서비스의 문제: 물건을 직접 볼 수 없음
신뢰도가 떨어지는 온라인 업체에 신용정보 제공 필요.
빠르게 발달하는 기술: 신제품이 1~2년 안에 구식이 되어버리는 시대
새로운 시장의 창출 가능성: 다른 전자제품 전문 경쟁사에 있어서의
경쟁우위 확보 가능, 선점 우위 확보 기대

⇨ ‘하이마트’라는 전자제품 분야에서의 전문성, 브랜드 신뢰도를 이용하여
‘전자제품 렌탈 서비스’라는 새로운 시장에 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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