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오피스컴의 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1) 기업소개
2) ㈜오피스컴의 회사연혁 및 현 상황
3) 직급체계
4) CEO 소개
5) ㈜오피스컴의 경영환경
2. 기업의 운영체계
1) 고객관리 및 재고,물류관리
2) 인사관리
3. 향후 발전상
1) 인사
2) 마케팅
- 본문내용
-
- -
1. 기업소개
1) 기업소개
㈜오피스컴은 2003년 7월 설립된 자본금 1억 5천 규모의 소규모 컴퓨터와 복사기 전문 유통 및 렌탈 기업이다. 설립된 역사가 짧은 신생기업이지만, 그 모체는 1998년도에 삼성종합기술원에서 분사한 '아미테크' 에 있기 때문에 '오피스컴'이 유통분야의 사업을 시작한 것은 사실 꽤 오래 되었다고 할 수 있다.
1998년 당시 국내의 경제는 IMF사태로 인해 모든 기업들이 감원과 감축에 여념이 없었던 때였으며, 이 당시 삼성종합기술원(SAIT)은 자사의 유통라인을 분리, 아미테크라는 기업을 만들어 직원들의 안정적인 이직과 퇴직을 장려하였다. 이 후 아미테크는 컴퓨터 및 복사기의 유통, 렌탈 부문의 사업을 또다시 분사하면서 ㈜오피스컴이 탄생하게 되었다.
본래 삼성과 삼성의 계열사를 차례로 거치면서 현재에 이른 기업이기 때문에 CEO의 이력과 현 회사의 인력구성 역시 삼성에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경우가 많다. ㈜오피스컴의 주 사업분야는 컴퓨터, 가전제품, 복사기, 사무용 전자기기 등의 유통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그 외 기업 대상의 컴퓨터, 복사기 렌탈 등을 주된 사업으로 삼고 있다.
대부분의 디지털 프라자 형태 업체들이 일반 소비자층을 주 고객 대상으로 삼고 있는데 반하여 ㈜오피스컴이 중소기업 대상의 컴퓨터, 복사기 유통 및 렌탈을 주 사업으로 삼고 있다는 점은 상당히 특이할만한 점이다. 기업과 기업을 통해 연결되는 고객창출과 고객관리, 그리고 대규모 렌탈사업에 필요한 업계의 네트워크망 등은 충분히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