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 이유

2.카카오톡이란?

3.외 · 내부 환경분석 & SWOT 분석

4. 마케팅 전략분석

5. 성공사례

6. 결론
본문내용
카카오톡 선정이유

출시 2년 만에 4천만이 넘는 가입자를 모은
국내 1위의 모바일 서비스. 어떻게?

앞으로 나아갈 인터넷 마케팅 전략은?

- (주)카카오가 제공하는 글로벌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 로그인 없이 실시간 그룹채팅 및 1:1 채팅 가능
- 현재 국내 가입자 수 3500만명 돌파

.
.
외부환경 분석 – 신규진입자 위협
낮은 진입 장벽과 투자비용
-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의 경우,
초기 최초 진입자 우위효과를 봄

모바일 서비스라 진입장벽이 낮고
투자비용도 적어서
신규 진입자의 위험이 높음

진입 저지 전략 : 제품 차별화
신규 시장 진입자들과의 경쟁에
살아남기 위해 기존 사용자 유치 필요

모바일 플랫폼, 카카오 스토리, 플러스 친구,
보이스톡 등 타 제품과는 다른 서비스 제공

카카오톡은 최초 진입자의 우위로 압도적인 사용자 수를 보유
‘문자 할게’ 라는 말 대신 ‘카톡할게’ 라는 용어가 생김
그러나, 경쟁 기업이 많아 가격 탄력성이 높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vo3***
    (2016.05.07 20:18:38)
회원 추천자료
  • [카카오 마케팅전략 PPT] 카카오톡 성공요인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미래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카카오 마케팅전략 발표1. 카카오 기업소개2. 카카오톡 성공요인3. 카카오톡 가치사슬분석4. 카카오 서비스성공사례 (카카오택시)5. 카카오톡 SWOT분석6. 카카오톡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카카오톡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카카오톡 미래마케팅전략 제안CONTENTS1. 카카오 기업소개일본,미국,중동 진출. 중동 4개국 앱스토어 1위2010년 3월 KAKAO TALK 어플리케이션 출시국내 모바일 메신저 업계 1위기업형

  • 카카오톡 경영전략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사례분석및 카카오톡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서론과제선정동기기업소개기업의 현재 상황분석.본론카카오톡 마케팅전략카카오톡 경쟁사분석라인마이피플틱톡결론카카오톡 마케팅 전략의 개선점010203서론과제 선정 동기→ 잘나가는 카카오톡이 최근에서야 손익분기점을 넘었다는 점이 흥미로웠고 과연 어떤 기업인지 궁금증이 생겨 과제 선정.2011 -1위 앱 -2000만 -10억건 2012 -4600만 -카카오스토리 -보이스톡2010 -대중화 -적자 -100만2006 창립서론기업 소개1. 카카오톡의 시작과 변

  • 카카오톡 기업분석및 카카오톡 마케팅전략분석과 경쟁사(라인)와 비교분석
  • 카카오톡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카카오톡 기업소개(주) 카카오업종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업체모토 : 지금보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자 직원수 : 2006년 20명 - 2012년 250명성장배경 : 카카오톡을 만들게 된 (주)카카오의 탄생 배경에는 현 카카오 이사회 의장 김범수씨가 있다. PC통신 시절, 유니텔을 개발하고, 이후 한게임을 창업한 뒤 이것을 합병하여 NHN을 설립한 그는 NHN 해외지사장(USA)을 역임하다 퇴사를 결심한다. 그 후 벤처기업 아이

  • 카카오톡마케팅전략,카카오톡분석,카카오톡마케팅분석,카톡마케팅전략,카톡분석
  • 카카오톡 이란?카카오톡 분석SWOTSTP4P경쟁사 분석상황정리마케팅 제안카카오톡이란? 카카오톡(KakaoTalk)은 (주)카카오가 2010년 3월 18일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로, 현재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프리웨어로 제공된다.카카오톡 이란?카카오톡 분석SWOTSTP4P경쟁사 분석상황정리마케팅 제안SWOTStrength기본적인 데이터 사용량을 이용한 무료문자 기능가입과 로그인 없이 전화번호만으로 이용 가능기존의 1:1 채

  • 카카오톡 KAKAOTALK 마케팅 SWOT,4P,STP분석과 CRM전략분석및 카카오톡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카카오톡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SNS인 카카오 스토리, 카카오게임, 패션 관련 컨텐츠와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카오 스타일을 통해 카카오톡을 중심으로해 여러 분야로 확장하고 있다.3. 카카오톡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1) Product(주)카카오에서는 카카오 메신저, 카카오스토리, 카카오 그룹, 카카오 스타일, 카카오 뮤직, 카카오 페이지, 카카오 홈, 카카오 플레이스 등으로 다양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 톡은 (주)카카오는 기존의 브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