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 자유선택활동 중 조작놀이영역, 언어놀이영역, 음률영역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구어지도방법에 대해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09 / 2015.02.0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언어지도] 자유선택활동 중 조작놀이영역, 언어놀이영역, 음률영역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구어지도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유선택활동이란

2. 자유선택활동 중 조작놀이영역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구어지도방법

3. 자유선택활동 중 언어놀이영역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구어지도방법

4. 자유선택활동 중 음률영역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구어지도방법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교육기관에서 자유선택활동시간은 영유아에게 자유로운 놀이의 선택과 그에 따른 활동, 자신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해주는 것으로 가장 교육적 가치가 높으며, 하루일과 중 1/3~ 1/4정도의 시간을 차지하여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요한 활동시간으로 볼 수 있다. 유아교육기관은 전통적으로 유아 개인의 흥미․요구를 존중하는 아동 중심 교육을 실시하여 유아의 자유의지를 강조하여 왔고, 아동 중심 교육을 실천하기 위하여 자유선택활동시간을 운영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자유선택활동 중 조작놀이영역, 언어놀이영역, 음률영역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구어지도방법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나은숙(2005). 유아에게 자유선택활동이 지니는 의미.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배경화(2011). 유아교육기관의 자유선택활동 운영에 관한 연구. 성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강혜련(2000). 유아의 창의성과 언어 및 사고능력의 관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모교육 - 유아기 자녀를 위한 총체적 부모교육 프로그램
  • 중에, 자신에게 가장 적절하고 자신의 자녀에게 가장 효율적인 정보를 찾아 활용하는 것을 도와주기 위해 필요 (과거보다 부모 자신과 자녀들의 상황에 적절히 적용할 수 있는 지식을 얻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방법을 더 알고자 함) 3) 현대사회에는 자녀를 양육하기 위한 적절한 모델이 적기 때문에 부모교육 필요4) 아동들이 앞으로 살게 될,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아동들이 삶의 주체가 되어서 활동하게 될 미래 사회를 준비시키기 위해 부

  • [고전시가론] 고려속요
  •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추정하건대 이는 조선시대에 활발하게 창작된 시조나 가사들에서 볼 수 있는 ’청산리 벽계수와 같이 범주화의 추상도가 높은 문자 적 사고의 흔적이라 할 수 있겠다. 7. 민요적 맥락에서 바라본 고려속요궁중에서 정재로 연행되던 시가들은 세간의 전문적 창자들이 노래하던 것을 기반으로 했으 며, 음악의 성격이 다른 데서 오는 차이는 궁중의 음률에 맞게 재편되었을 것이다. 그 흔적을 우리는 의 기구(起句)나

  • [부모교육] 유아기 자녀를 위한 총체적 부모교육 프로그램
  • 중에, 자신에게 가장 적절하고 자신의 자녀에게 가장 효율적인 정보를 찾아 활용하는 것을 도와주기 위해 필요 (과거보다 부모 자신과 자녀들의 상황에 적절히 적용할 수 있는 지식을 얻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방법을 더 알고자 함) 3) 현대사회에는 자녀를 양육하기 위한 적절한 모델이 적기 때문에 부모교육 필요4) 아동들이 앞으로 살게 될,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아동들이 삶의 주체가 되어서 활동하게 될 미래 사회를 준비시키기 위해 부

  • 프랑스의 유아보육제도가 한국유아교육발전을 위한 시사점00
  • 수가 증가하고, 교육의 구조가 확대되어 행정 문서가 많아지면서 정보의 보급이 중앙 집중적으로 이루어질 필요가 있었다. 1829년부터 BO의 교육부의 소식이 전파되었으며 현재까지도 BO의 내용은 국가교육에 관련된 공식적인 정보를 빠르게, 교육 관련 모든 인사에게 정기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의사소통의 수단이라 볼 수 있다. 4) 국가 수준의 장학 조직 및 기능국가 수준에서 참여하는 질 관리 부처로 소속의 총괄 장학국이 있다. 총괄 장학국에는 두

  • 자유선택활동 흥미영역별 교수방법을 제출하시오
  • 자유선택활동 흥미영역별 교수방법을 제출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자유선택활동의 개념2. 자유선택활동의 교육적 의의3. 자유선택활동 흥미영역별 특징1) 쌓기놀이영역2) 역할놀이영역3) 수.조작놀이 영역4) 언어 영역5) 조형 영역6) 과학 영역7) 음률 영역8) 컴퓨터 영역4. 자유선택활동 흥미영역별 교수방법1) 만 0~2세 자유선택활동 흥미영역별 교수방법2) 만 3~5세 자유선택활동 흥미영역별 교수방법5. 자유선택활동의 역할수행을 위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