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의 러시아 진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6 / 2016.01.16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오리온의 기업소개와 경영철학 및 초코파이의 성장과정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오리온 초코파이의 러시아 진출 성공전략에 대해 러시아 진출배경과 러시아 문화적 특성과 SWOT분석 및 4P전략을 비롯하여 러시아 진출의 성공요인을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오리온 초코파이의 러시아 진출 성공전략] 프리젠테이션 자료의 구체적 내용을 정리한 자료로 발표시에 함께 참고하시면 더욱 좋을 듯 합니다.^^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50년 역사
4. 경영철학
5. 초코파이 소개
6. 초코파이 성장과정

Ⅱ. 본론
1. 해외시장 진출 근원적 배경
2. 러시아 진출 배경
3. 러시아 문화적 특성
4. SWOT 분석
5. 4P's 전략
6. 러시아 진출 성공요인

Ⅲ. 종합적인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동기
우리나라 사람들의 간식으로 유명한 초코파이, 초코파이 하면 떠오르는 건 오리온 초코파이인‘情’이다. 이러한 초코파이는 국내 제과시장에서 가장 성공한 제품 중 하나이다. 우리는 어릴 때부터 초코파이를 먹고 자랐으며 아직도 즐겨먹고 있다. 그러나 국내에서 이제는 소비자들의 기호 변화와 함께 더욱 다양해진 제과업계의 경쟁 상황으로 인해 예전의 인기는 누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국내 판매의 지속적 하락세로 인해 동양제과는 10여 년 전부터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공략을 시작했다. 실패의 경험과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인해 최근에는 여러 나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오리온 초코파이는 한국시장내 장수브랜드 이미지에서 한 단계 도약, 해외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우뚝 섰다. 출시 첫해 10억 원에 불과하던 매출은 2008년 800억 원을 넘어서 33년 만에 80배가 넘게 성장했다. 현재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 동유럽, 동남아 등의 국가에서 성공적으로 진입,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한 브랜드로 성장했다.
따라서 한 상품만으로도 세계화를 이룬 성공기업의 사례를 학습 할 필요가 있고, ‘情 ’이라는 이미지로 평소에 우리에게 친숙한 오리온 초코파이를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오리온 초코파이의 러시아, 중국진출과 성공요인
  • 초코파이의 명품과자로서의 자리매김을 확인할 수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2000년 중국 CCTV와 인민일보가 공동으로 조사한 ‘전 중국주요도시소비자조사’에서 케잌류 중 시장 점유율(37.8%), 브랜드구매율(43.2%), 브랜드 충성도(91.6%) 등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지난해 말에는, 중국 파이류 시장에서 68%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였고, 러시아와 베트남에서도 50%의 점유율을 웃돌았다. 이와 같은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성공은 90년대 초반

  •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중국,러시아,베트남,일본) 마케팅전략분석과 오리온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초코파이라는 품목은 전 세계적으로 우리 제과업계만 생산하고 있어 더 경쟁력이 있으며, 중국에서는 오리온 그룹이 8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다. 폭발적인 중국 초코파이시장의 성장에 따라 롯데, 해태, 크라운 등 국내업체가 역시 비슷한 품목을 놓고 경쟁하고 있기도 하다.지난1993년 러시아에 진출한 오리온은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을 간파하고 초코파이를 내세워 그들의 입맛을 공략했으며 차별화된 마케팅과 치밀한 현지화전략을 통

  • [국제경영] 초코파이 러시아 진출전략
  • Marshmallow in theCHOCO-PIE각 제조사의 초코파이 비교앞에 도입부로 넣자고 하신 부분입니다-목차오리온제과 및 초코파이의 연혁해외진출 현황 & 러시아 진출배경SWOT 분석러시아 환경 분석러시아 진출과정마케팅 전략성공실적성공요인분석결론 및 향후방향초코파이지수를 아시나요?제과업체 오리온은 3일 세계 주요국가 11개국에서 판매되는 초코파이 가격(12개 한 상자)을 미국달러로 환산한 ‘초코파이 지수’를 발표했다. 영국의 경제전문지

  • [국제경영] 초코파이 러시아 진출전략
  • 진출과정 및 마케팅 전략. 12ⅰ. 진출과정ⅱ. 마케팅 전략 (4Ps)- Product- Place- Price- Promotionⅲ. 표준화전략 현지화전략ⅳ. 차별화전략E. 러시아 시장 진출 성공요인분석. 20III.결론. 25IV. 참고문헌 26I. 서론초코파이 지

  • [광고론][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의 제품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의 제품사례차례초코파이의 탄생배경오리온 초코파이의 역사오리온 초코파이 광고오리온 초코파이의 광고전략4P 전략SWOT 분석초코파이의 국내전략오리온 초코파이의 국제전략중국 시장진출광고전략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요인중국 초코파이 광고러시아 시장진출광고전략러시아 초코파이 광고초코파이 탄생배경우연히 들른 카페에서 초콜릿 코팅과자를 맛보고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어 초코파이를 개발초코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