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마켓오 마케팅 사례연구와 마켓오 문제점분석및 마케팅전략 제언및 나의견해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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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마켓오 마케팅 사례연구와 마켓오 문제점분석및 마케팅전략 제언및 나의견해에 대해 총 23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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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1. 들어가며
2. 마켓오 선정배경
3. 레포트 구성

II. 본론
1. 마켓오 브랜드 역사
1) 마켓오의 브랜드역사
2) 마켓오 STDP 분석
⑴ Segmentation and Targeting
⑵ Differentiation and positioning.
3) 제품소개

2. 문제의 발생과 현재상황분석
1) 과대포장과 세균검출 및 원료에 대한 비판적 시각
2) 수입과자의 대두
3) 마켓오의 매출하락
4) 마켓오의 문제점파악

3. 마켓오 CB Theories/Models 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
1) CB Theories/Models
2) 마켓오 마케팅전략
(1) Open 전략
(2) Share 전략
(3) Enjoy 전략
(4) Beyond 전략

4. 예상되는 마케팅효과
1) 소비자와의 신뢰회복
2) 타켓 소비자층 확대
3) 마켓오와 소비자와의 관여도(Involvement) 강화
4) 소비자와의 장기적관계 구축

III. 결론 및 나의의견
1. 마켓오 마케팅전략 요약
2. 전략제안
3. 마켓오 전략의 한계점분석
4. 나의의견

※ 참고문헌
본문내용
국내 제과 시장이 혼란스럽다. 심지어 국산 과자 불매운동과 함께 직구 열풍도 불고 있다. 현명한 소비자들은 해외 직구를 통해 질 좋은 제품을 국내 유통가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그에 맞춰 수입과자만을 다루는 수입과자전문점도 등장하였다.
국내 과자에 대한 불신과 불만이 과대포장이 거의 없는 수입과자의 인기에 한몫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국내 제과 기업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국내 과대포장 과자 TOP5에 오른 제품이 2개나 되는 오리온의 Market O는 그 직격탄을 맞았다.
Market O는 첫 출시 당시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였지만, 현재 원료 파동과 과대 포장 등의 이슈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하여 큰 폭의 매출 하락을 겪고 있다.
이처럼 제품경쟁력이 충분히 있고 그를 증명하듯 출시 초기에는 엄청난 성장세와 인기를 보여준 선구 브랜드가 외면 받고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잃어가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참고문헌
박애란, 안주원. IBK 투자증권 산업분석 보고서 10p 2012/03/05
소비자 문제연구소, 컨슈머리서치보도자료 32호 p2 2013/01/14
소비자 문제연구소, 컨슈머리서치보도자료 32호 p2 2013/01/14
박현각 기자, WOW한국경제TV. 오리온 마켓오 초콜릿 세균덩어리 긴급회수 조치 2012/02/14
최승진 기자, MK 뉴스. 오리온 닥터유·마켓오 `웰빙과자` 맞아? 2010/01/13
노용택 기자, 국민일보, 롯데마트 [기획]진격의수입과자 '국산'안방 뺏는다 2014/06/18
장시복 기자, 머니투데이. 과자 값 인상대란 중심엔 '오리온 닥터유·마켓오'? 2014/01/23
김소영 기자, 뉴스와이어. 여자 ‘입안의 작은 사치’ 디저트에 빠지다 2012/10/24
가루비 홈페이지
이혜운 기자, 조선일보. '황혼육아族' 250만, 할빠(아빠 역할하는 할아버지)가 아동용품 큰손됐다 2014/02/24
천승현 기자, 이데일리. 『오리온, 제품포장 1차 개선작업 마무리…생산 돌입』 2014/11/10
이가희 기자, 매일경제. 오리온, 제품포장 1차 개선작업 마무리...생산 돌입 2014/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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