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맥도날드 기업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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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맥도날드 기업분석 레포트 입니다.
목차
I. 서론 (맥도날드 선정배경)

II. 본론
1. 맥도날드 기업개요

2. 맥도날드 사훈

3. 맥도날드 기업목표

4. 맥도날드 STP 분석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시장 설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5. 맥도날드 PEST 분석
1) 법적,정치적 환경
2) 경제적환경
3) 사회문화적환경
4) 기술적환경

6. 맥도날드 SWOT분석

7. 맥도날드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III. 결론
본문내용
마지막으로, 소비자들이 패스트푸드를 꺼리는 이유 중 하나로 패스트푸드는 건강에 좋지 않고 환경을 파괴한다는 이미지를 들 수 있다. 하지만 맥도날드는 제품의 신선도와 폐기시간 매뉴얼을 가지고 있고, 트랜스지방을 낮춘 후렌치 후라이를 쓰는 등 웰빙 유행 또한 따르고 있다. 또한 작업에 따라 사용되는 장갑도 각각 따로 분류하는 등 깨끗한 작업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재활용 트레이를 사용하고 전 매장에 LED등을 쓰는 등 환경 친화적 기업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하지만 이에 대한 홍보가 적어 패스트푸드 제품이 주는 기존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탈피하지 못했다.

따라서 맥도날드에서 현재 시행 중인 환경 보호 노력을 광고에 적극적으로 홍보한다면, 기존의 패스트푸드가 갖는 부정적 이미지를 맥도날드만은 다르다는 차별적·긍정적 이미지로 바꿀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기존의 고객들뿐만 아니라 환경 보존과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까지 소비계층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며, 고객의 신뢰감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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