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시장과 싱글시장마케팅 접근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실버시장의 새 기반은 '신세대 노인(New Silver)'

(1) 외국의 실버산업 현상황

(2) 국내 실버산업 현상황

(3) 실버시장의 특징과 커뮤니케이션 접근방향

(4) 실버산업의 마케팅

2. ‘신세대’가 리드하는 싱글시장

(1) 싱글시장의 특징과 커뮤니케이션 접근방향

3. 트렌드 변화에 따른 세대별 변화에 유의

본문내용
1. 실버시장의 새 기반은 '신세대 노인(New Silver)'

(1) 외국의 실버산업 현상황

미국과 일본 등 선진국에서 실버산업은 미래의 최고 성장산업으로 오래 전부터 주목을 받아 왔으며, 현재는 이미 활발한 마케팅 활동이 전개중이다.
일본의 굿윌(Goodwill)의 주식 액면가는 5000엔으로서, 97년 7월 장외시장에 등록한 후 주가가 2000년 초 600만 엔까지 올라간 바 있는데, 이 그룹의 핵심사업은 바로 고령자를 위한 재택서비스이다. 이는 곧 일본에서의 실버산업의 성장잠재력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 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미국의 경우 의료 및 복지와 관련된 마케팅 활동은 이미 정착단계로 접어들고 있고, 현재는 인터넷을 통한 실버산업이 황금어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인터넷 업체들은 노인들이 일반적 통설과는 달리 기술적 변화에 잘 적응하고 있고 배우려는 열의가 높으며, 여러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하는 욕구가 강해 적절한 서비스만 제공하면 단골 고객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중시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출상품 아이디어 기획
  • 것은 기존보다 더 많은 개인들이 집에서 직접 커피를 끓여마시고, 즉 개인적으로 컵을 사용하는 경우가 더 빈번해짐을 의미한다. 따라서 싱글족이 선호하는 주방 용품의 특징을 파악하여 그에 걸맞게 제품을 디자인할 예정이다. (주로 화려하고 튀는 디자인보다는 심플한 무채색 계열의 칼라 위주) 또한 전국 규모의 유통체인망을 통해 전문유통업체와의 협력구축을 통하여 가격 경쟁력을 갖추도록 주력할 계획이다.

  • [마케팅 관리] HMR 시장에서 차별화된 프로모션 전략
  • 접근성낮은 가격24시간 영업적은 종류높은 접근성소비자의 낮은 지불의사제품 신뢰성 획득 어려움대량 구매에 부적합Agenda HMR이란?HMR 시장2-1. 일본, 미국 시장의 성장2-2. 우리나라 시장의 성장우리나라 HMR 시장 개괄3-1. 우리나라 HMR 시장 현황3-2. 전략적 차별화 필요성4. 유통 채널 별 HMR 전략적 방향성 도출4-1. HMR 상품의 새로운 카테고리화4-2. HMR 상품의 유통 채널 적합성 평가구체적 프로모션 전략 제시 – 대형마트5-1. 2030 싱글족을 위

  • [실버산업] 실버산업에 대한 투자방안
  • 시장에 있어서 우위를 차지할 것을 예상할 수 있다. ◈ 여 행 서 비 스 ◈1).개괄다른 분야에서도 노인들 위주의 프로그램이 개발되듯이 여행, 관광, 문화체험 분야에도 그저 ‘구경 다닌다.’의 의미만이 아닌, 노인들만을 위한 프로그램이 개발되어야할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다. 기존의 관광전문 업체도 노인전용 패키지를 선보이는 곳이 늘어나는 추세이고, 노인 전문 실버관광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곳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 해외 관광

  • [국제경영전략] 재기에 성공한 애플사(apple, ipod 아이팟) 경영전략
  • 시장에서의 실패 요인2. 부진성을 타도하려는 전략(1) 명품 마케팅(2) 저가 마케팅(3) 인지도 높이기(4) 마케팅전략과 디자인의 통합 (5) 단점개선(6) 수요대상의 확대 3. 나아가야 할 방향< 서 론 >1. 들어가면서- 디지털 미니기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애플」이나 「iPod」라는 말을 들어보지 못한 사람이 없을 것이다. 최근 빌게이츠에 이어 세계의 갑부 2위에 오른 스티브 잡스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도 이런 애플 아이팟의 성공

  •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
  • 국내 가구시장 내 침대부문에서 독보적 1위를 달리고 있는에이스 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국내 최고 침대 업체로 성장한 에이스침대는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라는 광고를 통하여 기존침대를 가구에서 과학으로 인식을 전환하였으며 현재 2013년 국내시장의 약 32%정도의 점유율을 보이며 국내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처럼 에이스침대를 Leading Brand로 이끈 차별성을 분석하여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먼저 시장매력도를 외형적, 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