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분석] 대한전선 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개요

기업환경분석 SWOT

사업부 전략 BCG 매트릭스

분야별 진단 및 전략
- 기업문화 및 경영관리
- 인사 및 조직구조
- 판매 및 생산

전사적인 전략 도출
본문내용
SWOT 분석

외부환경
수출지역 다양화에 따른 수출량 증가
광케이블 산업의 미래성 풍부
통신사업자의 전송 망 고도화의 필요성 부각
전 세계적인 스테인리스 수요 증가
세계 경제 회복
M&A를 통한 수평적 사업다각화

원자재 가격 상승
국내외 시장의 침체(IT산업 침체)
사업 부문의 제품 다양성 부족
국내 통신시장의 포화
LG의 시장 확대로 인한 시장 지배력 위협
기업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 많음

내부환경
기술개발(축적된 기술 노하우)
종업원 사기진작을 위한 임금제도

경영 승계에 따른 경영상의 무제점
확실한 기업의 비전 부족
M&A 에 따른 현금 유동성 문제
경직적인 기업구조와 문화
전선 이외의 대체 품목 부실(전선:70%, 스테인리스 30%)

분야별 진단 및 전략
세계화 전략
Turnkrey system 확대로 저 개발국 및 신흥 개발국을 중심으로 진출 [영업망 확대 및 네트워크 구성]
외국계 기업과의 전략적인 제휴통한 연구기술교류

사업다각화
미래 지향적인 사업으로의 수평적인 사업 다각화 실행
수익이 줄어드는 전선부분을 고집하지 말고 의류(쌍방울)와 레저(무주리조트)사업을 통한 계획적인 사업확대 추진
한류특수를 이용한 신 사업의 홍보 및 수익 창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입니다.
  • sora2***
    (2009.10.27 19:02:21)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분석』산업연구원(2008),『가전산업 기초분석』한화증권(2008.12.02), 『2009 가전업종전망, 시련은 있어도 좌절은 없다』하이얼 홈페이지, http://www.haier.com/AboutHaier/HaierWorldwide/haier.asp하버드 경영대학원 비즈니스 사례(1998.3.25)안젠쥔, 『장루이민의 하이얼』숀시엔 예,『하이얼 스토리』예시. 월급=점수X점수-가치X수량+보상-벌금한국재경신문, 07.3.13, 『’하이얼’의 신화 일으킨 장뤼민 회장』월간 내외저널, 08년 4월호『중국을 이끄는 8인의 CEO』신

  • 일본 농촌 지방자치단체의 지역 가꾸기
  • 사례를 살펴보니 우리나라의 농촌지역이 엄살만 부리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어린애처럼 해줄 것만을 기다리지 말고 직접 권리와 이익을 위해서 나서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에겐 단순한 시골에 지나지 않을 수 있지만 그 농촌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은 자신들의 삶의 터전인 만큼 이 책의 일본농촌지방단체 사례처럼 장기간의 안목을 가지고 지역발전을 위해 시행해 나갔으면 합니다.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우리나

  • [조직구조론]기술과 조직구조- 포스코 `POSCO` 사례를 중심으로
  • 경영 전략IT기술의 발달은 필연적으로 경영 전략에 변화를 가져왔다. 업무 속도의 증가와 방대한 데이터의 추출은 CRM과 같은 고객 개개인에 맞춘 경영활동이나 POS와 같은 경영전략을 가능하게 하였다. 또한 IT기술의 발달로 공간적 거리의 의미가 없어짐으로써 SCM, BPR과 같이 업무 프로세스를 변화시킴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경영전략도 가능해졌다. 본 글에서는 이러한 여러 가지 경영전략을 가능하게 하는 여러 정보시스템들을 분석함으로써

  • [인사관리] 인적자원 계획
  • 분석 사례 (나뚜르)* 고급, 부드러운 제품 이미지* 부드럽고 신선하며 깔끔한 맛* 전문점에 대한 지원 노력 강화* 국내 자체 개발 브랜드* 인지도가 매우 낮음* 소비자의 접근이 불리* 높은 제품 가격* 제품 선택의 폭이 좁음* 어린이를 위한 메뉴가 부재 * 제품 디자인에 대한 부정적 반응* 내점객 서비스 프로그램 미비* 표적 고객에 맞는 인테리어 부족*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부족* 동시 공략 방식의 취약점 * 기존 수입브랜드와의 경쟁* 경기

  • 프랑스의 노사관계
  • 분석, 제12권 제2호, 한국 노동연구원.박우성, 프랑스의 노사관계와 최근 변화. 박양선, 각국 사례를 통해 본 산별 건설의 몇 가지 원칙 한국노동연구원(1993), 국제비교노사관계한국무역협회․한국노동연구원 (2007), EC의 노사관계 및 고용제도한국노동연구원, 해외노동통계전국노동단체연합, 프랑스 산업별 노동조합 건설과정과 노사관계의 특징노동자의 힘 http://www.pwc.or.krGoetschy, J. and A. Jobert (2006), Employment relations in France, inBamber, G. J. and Lansbury (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