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네네치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관광경영학과 외식산업론입니다. 참고하세요.
목차
■서론--------------------------1. 네네치킨선정이유

2. 네네치킨 기업 소개

■본론--------------------------
1.네네치킨 기업 조사
-기업목표
-회사연혁
-부서업무
-가맹점개설

결론--------------------------

1.네네치킨의 경쟁력
2.과제후 소감
본문내용
서론
1.네네치킨 선정이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야식거리를 뽑자면 단연‘치킨’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사실 네네치킨기업을 선정한 이유는 단순무식하게도 과제를 하면서 즐겁게 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내가 평소 가장좋아하는 치킨집이고 그만큼 자주 애용해왔기에 이치킨집의 장점이 무엇인지 단점이 무엇인지를 가장 잘파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주로 집에서 야식이 땡길 때 시켜먹기만 했지 진짜 네네치킨이라는 기업에 대해서 한번도 궁금해 본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마침 외식산업론과제 외식프랜차이즈기업조사를 할수 있게 되었고 평소 즐겨먹던 네네치킨에 대해서 더 꼼꼼히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 때문에 네네치킨이라는 기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네네치킨 기업 소개
네네치킨은 1995년 게 가공업체로 출발하여 1999년 5월 네네치킨 사업본부를 설립, 순수 우리 브랜드인 “네네(nene chicken)을 탄생 시켰으며, 짧은 시간내에 양적 질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발돋움 하고 있다.
2006년 7월 착공을 시작하여 지난 2007년 2/4분기(5월12일 준공)에 3.000여평(충북음성)규모의 생간 본부완공을 통해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의 지상과제인‘자가 생산물 품질 안정 및 안전하고 확고한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여 전국의 21개 지사 및 1000여개 가맹점에 완벽한 콜드체인시스템(cold-chain system)으로 지원, 운용하고 있다.
또한,네네치킨 생산본부인 ㈜혜인식품(음성지점)은 농립수산식품부로부터
안전한 먹거리 인증제도인 haccp을 2010년 획득했으며 원료관리부터 포장까지 계육 가공 공정에서 발생할수 잇는 위해 요소를 미연에 방지하여 제품의 안정성 및 품질향상을 위해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분석]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의 실태 및 현황과 성공 사례 분석(놀부보쌈 경영 성공 사례 분석)
  • 운영하고 있으며 2008년까지 중국전역에 500여개의 가맹점을 오픈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2. 연구방법전반적인 국내 외산산업의 발전과정과 현황 및 국내 프랜차이즈의 해외진출 현황을 살펴보고,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놀부가 성공적인 경영을 했는지 분석하겠다.II. 본 론1. 외식산업의 발전과정 국내의 외식산업은 1979년 롯데리아의 개점을 시작으로 86년 아시안 게임 및 88년 서울 올림칙 게임을 전후해 산업으로서 성장, 정착하게 되었는데,

  • 서비스 경영론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 Blue Sky 마케팅 전략
  • 분석1.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현황2. 패스트푸드점 산업현황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2) 패스트푸드산업 현황3.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4. 한식체인시장 현황1) 한식체인화의 전개2) 한식체인화 현황5. 기호시장현황1) 제빵․제과시장2) 원두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Blue Sky의 마케팅 전략1. 외식산업 중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광고전략3) 가격전략4) 가맹점 모집 및 교육전략5) 운영 및 통제 전략6) 경

  • [외식산업경영론] 웰빙 프랜차이즈전략- 허브음식
  • 조사해 보았다 연구방법은 일단 본론1에서는 웰빙과 웰빙 음식에 대한 시대적 요구 그리고 허브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프렌차이즈의 조건과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본론2에서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허브 음식점들의 현황과 그 음식점들의 성공요인과 보완해야 할 점을 분석하여 저희만의 차별성 있는 R&D전략을 세우고 성공적인 프렌차이즈 방법을 준비하였습니다.Ⅱ.본론1.이론적 고찰(1) 웰빙의 정의 2004년 가장 큰 이슈로 대두되고 있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분석1.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현황2. 패스트푸드점 산업현황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2) 패스트푸드산업 현황3.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4. 한식체인시장 현황1) 한식체인화의 전개2) 한식체인화 현황5. 기호시장현황1) 제빵․제과시장2) 원두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전략1. 외식산업 중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광고전략3) 가격전략4) 가맹점 모집 및 교육전략5) 운영 및 통제 전략

  • [유통관리]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특징 및 운영방안 -투다리와 뺑기통
  • 운영 및 관리4) 프랜차이즈에 대한 사장님의 생각4. 투다리와 뺑기통의 비교 분석- 프랜차이즈와 비프랜차이즈의 특징 및 운영방안 분석Ⅲ. 결 론Ⅰ. 서 론소자본 창업은 더 죽을 맛이야 -한겨레 (04.08.01)국내 프랜차이즈 현황 -프랜차이즈 협회 윤홍근 회장(04.09.23) 프랜차이즈도 불황 탈출 변신중 -조선일보 (04.10.10)우리나라 프랜차이즈 업계는 선진국에서 1백년이상 걸려 조성된 프랜차이즈 산업기반을 20여년만 에 달성하는 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