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 이랜드의 조직구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이랜드의 성장 배경
이랜드의 조직 설계, Issue 및 배경, 원인
문제점 진단 및 분석
이랜드의 지식경영
조직 전략문제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이랜드의 성장배경

▶ 출범기 / 태동기 (1980~1987)
1980년 잉글랜드 오픈
1986년 이랜드 법인 등록
유명 브랜드와 시장제품의 장단점을 취합, 중가제품기획
매체 광고비 절감을 통한 투자 증대 → 원가절감/품질향상
의류업계 최초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한 브랜드 런칭
아웃소싱을 통한 원가 절감/유연성 유지

▶ 성장기 (1988~1993)
多브랜드, Sub brand 전략 → 브랜드 인지도 확산 용이
해외 유명 브랜드와의 제휴 추진 (푸마, 빅존, 꾸레쥬)
해외 현지 하청공장의 지속적 확장을 통한 안정적 가격정책
해외 종합의류매장 오픈(미국, 중국, 태국 등)

▶ 성숙기 (1994~1997)
유통, 건설, 식음료, 여행, 호텔 등
본격적 다각화/세계화의 추진
전세계 주요 지역에 지사, 현지공장, 매장 운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바쁘데 자료 대단히 감사합니다.
  • supark***
    (2009.12.10 01:20:5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요
  • ohs***
    (2005.10.18 08:16:32)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이랜드의 어제와 오늘
  • 이랜드는 지식, 성과, 인재양성이라는 세 가지 도구를 이용해서 조직을 이끌어 가고 있다. 이랜드의 조직관리가 성공할 수 있도록 한 기업문화와 지식경영체계와 타 기업에서 지식경영 도입 사례를 살펴보고, 책에서 배운 이론과의 접목 및 우리나라 호텔에 적용방안을 생각해보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어 이랜드의 조직관리 프로그램을 알아보았다. 즉 이랜드에 있어 실제 실시하고 있는 조직관리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조사 분석해 보고 기업의 매출

  • 이랜드 조직구조 및 조직설계, 마케팅 전략, 기업분석
  • 이랜드이다. 이랜드 면접이 있던 어느날, 지금은 인사부 과장이 된 여사원이 청소부 중에 인상이 좋은 아저씨한테 면접장을 물어보고 이후에 그 아저씨가 사장님이었다는 놀라운 이야기는 이랜드의 솔선수범을 보여주는 정신이다.2. 사례질문1.위의 사례에서 영업과, 총무경리, 생산관리, 디자인실에 따라 조직설계의 기본이 되는 과업의 분업화, 행동의 표준화가 어떻게 다른가?구조변수과업의 분업화행동의 표준화수평적 분업화수직적 분업화

  • [경영학] 이랜드 기업환경 분석 및 중국시장 진출 분석
  • E-land목차1. 이랜드 기업개요 1) 기업소개2) 기업연혁 3) 주요그룹 4) 경영이념5) 조직구조6) 기업문화 2. 이랜드의 기업환경 분석1) 국내 의류업계 현황3) 경영전략 - 지식경영 system4) SWOT분석6) 재무 상황3. 중국시장 진출 분석1) 중국시장 환경 분석2) 이랜드의 중국내 현황 및 시장분석3) 이랜드의 마케팅 전략 - 4P, 4C4) 중국내 SWOT분석 및 STP전략 5) 성공요인6) 향후 마케팅 전략4. 이랜드의 문제점 대안 1) 문제점2) 대안1. 이랜드의 기업개요1)

  • [경영사례] 이랜드(E-Land)의 성공적인 지식경영사례
  • Business Strategy & Case목 차1. E-Land에 대한 소개1-1. 이랜드의 역사1-2. 재무분석1-3. 조직구조 및 기업문화1-4 기업초기 성장 과정 및 배경 1-5 이랜드의 지식경영 도입 배경2. 이랜드의 지식경영 활용2-1. 지식경영에 대하여Ⅰ. 지식경영의 등장배경과 지식의 필요성Ⅱ. 기업에 있어서 지식경영의 중요성Ⅲ. 지식의 정의&관점Ⅳ. 지식경영 구축의 단계2-2. 이랜드의 지식경영Ⅰ. 이랜드의 지식경영 도입 배경Ⅱ. 이랜드의 지식경영 구조Ⅲ. 이랜드의 정

  • 이랜드(E-LAND)중국 진출 성공전략[현지화 전략,전략적 제휴, 꽌시(關係)전략, CSR ,진정성]
  • 이랜드 소개이랜드 기업 문화이랜드 경영시스템이랜드 사업분야이랜드의 조직구조이랜드가 당시 직면한 문제해결방안 – 이랜드의 수정된 전략방안브랜드 중 5개(로엠, 이랜드, 스코필드, 티니위니 ,이랜드주니어) 집중육성 중국진출 위함중국 시장 진출 현황중국 시장 매장운영중국 시장 매출 중국시장 제품 매출 비율 여복 34%유지(여성복 강세) 중국10위 여성옷 브랜드 순위표중국 내 환경 분석고급브랜드 이미지 포지셔닝중국인의 기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