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특징 및 운영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서론
▣국내 프랜차이즈의 현황

II.본론
▣ 프랜차이즈의 이해
*개념 및 특징, 장단점 및 운영방안 등
▣ 프랜차이즈업체-투다리
▣ 비프랜차이즈업체-뺑기통

III.결론
본문내용
<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현황 >

가맹본부 : 1600개
가맹점포수 : 약 15만개
연간매출액 : 41조원(GDP의 7.6%)
총 종사자수 : 57만명
한달 평균 가맹점 계약 건수 : 3~4건
(올 초:8건, 지난해:12건)

프랜차이즈 시스템이란? - 상호, 특허, 상표, KnowHow를 가진 자가 계약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상표의 사용권, 제푼의 판매권, 기술 등을 제공하고 그 대가로 가맹금, 보증금, 로열티 등을 받는 시스템
프랜차이저(franchiser) : 본부, 본사
프랜차이지(franchisee) : 가맹점

<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형태 >
레귤러 체인(직영점)
-전부 자기자본으로 체인점을 설립하여 점포전개를 한 것
볼런터리 체인(자율체인)
-독립 자본의 다수소매점이 모여서 자기가 가지는 기능의 일부를 가맹본부에 위탁하고 있는것
프랜차이즈 체인
-체인 본주가 개점 및 경영에 관한 노하우를 구축하여 계약을 맺은 가맹점주에게 영업을 지원하는 방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외국기업의 국내진입 사례 - 월마트의 국내진입
  • 및 피드백을 통해 기업은 고객만족에 더 많은 의미를 부여하기 시작했다. 5) 소비자의 권한 강화 90년대 중반 이후 가격파괴형 할인점과 홈쇼핑 등 신업체의 등장으로 유통시장에 지각변동이 발생 했다. 신업체와 구업체간의 취급품목과 대상 소비자 계층의 구분이 흐려지면서 유통업체간의 경쟁이 더욱 강화되었다. 유통시장의 경쟁심화와 고객관리개념의 확대가 소비자의 권한을 더욱 강화하였다. 6) 합리적 소비문화가 확산 계층간 소득격차의 확

  • [프렌차이즈]우리나라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의 현황과 발전방안
  • 및 산업적 역할Ⅲ.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현황과 문제점1. 미국의 프랜차이즈 비즈니스2. 일본의 프랜차이즈 비즈니스3.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의 현황4.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의 운영실태5.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문제점Ⅳ.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의 발전방안1. 프랜차이즈 기업 운영 실태 분석에서 나타난 문제점 및 개선방안2.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창업 및 시스템 구축의 체계화3. 프랜차이즈 본사 경영관리의 효율화4.

  • 메뉴상품개발에 따른 외식업의 당면과제와 활성화방안00
  • 및 생산성 향상 방안의 부재, 그리고 우수한 인재의 양성프로그램의 미비와 조직의 구성 문제 등 ③ 품질수준의 문제 - 품질기준과 실제 품질간의 차이에서 파생되는 음식의 품질, 메뉴에 적합한 적정 설비의 도입 및 레스피의 미비, 품질의 비균일성과 품질관리의 미비 등 ④ 원가회계의 미숙 - 주요 식자재 시장가격의 변화와 인건비의 상승 등 제반 원가의 증가, 그리고 수익성과 최적원가의 산정능력 부족 등⑤ 운영자금의 부족 - 자금한계에 따

  • [외식산업] 외식산업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 및 1회용 합성수지의 사용규제의 비현실성외식업계가 해결해야 할 과제 중의 하나가 바로 음식물 쓰레기 문제이다. 음식물 쓰레기는 일반 생활쓰레기와는 달리 물기가 85% 정도를 차지하기 때문에 잘 타지 않으며 부패하기 쉽고 수거와 운반 도중에 악취를 풍기며 재활용되지 않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1회용품의 무조건적 사용규제로 해당 외식업계는 어려움을 초래하고 있다.8.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발전방안외식산업은 전국 어디서나 상존하고

  • 급식경영4A)단체급식과 상업적외식차이점 설명후 상업적외식업체 선택해 현황조사작성0
  • 관리 전략 방안, 메뉴 개발 시스템의 정립, 전통 음식의 외식기업화 등으로 외식산업을 발전시켜야 하며 현재 외식업체가 요구하는 전문 인력 양성을 서둘러야 함을 인식해야 한다. 지금까지 모두 세 차례에 걸쳐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현실 및 문제점, 개선방안에 대해 알아봤듯이 한국의 프랜차이즈 산업이 세계화, 선진화되기 위해서는 우리만의 조리법을 비롯해 경영기법, 서비스 방법 등에 대해 독자적인 모델 개발 및 활성화를 통해 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