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특징 및 운영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서론
▣국내 프랜차이즈의 현황
II.본론
▣ 프랜차이즈의 이해
*개념 및 특징, 장단점 및 운영방안 등
▣ 프랜차이즈업체-투다리
▣ 비프랜차이즈업체-뺑기통
III.결론
- 본문내용
-
<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현황 >
가맹본부 : 1600개
가맹점포수 : 약 15만개
연간매출액 : 41조원(GDP의 7.6%)
총 종사자수 : 57만명
한달 평균 가맹점 계약 건수 : 3~4건
(올 초:8건, 지난해:12건)
프랜차이즈 시스템이란? - 상호, 특허, 상표, KnowHow를 가진 자가 계약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상표의 사용권, 제푼의 판매권, 기술 등을 제공하고 그 대가로 가맹금, 보증금, 로열티 등을 받는 시스템
프랜차이저(franchiser) : 본부, 본사
프랜차이지(franchisee) : 가맹점
<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형태 >
레귤러 체인(직영점)
-전부 자기자본으로 체인점을 설립하여 점포전개를 한 것
볼런터리 체인(자율체인)
-독립 자본의 다수소매점이 모여서 자기가 가지는 기능의 일부를 가맹본부에 위탁하고 있는것
프랜차이즈 체인
-체인 본주가 개점 및 경영에 관한 노하우를 구축하여 계약을 맺은 가맹점주에게 영업을 지원하는 방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