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노키아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노키아 기업소개 및 현 황
2. 노키아의 역사/ 성장과정
3. 휴 대 폰 시 장 분 석
4. 경 쟁 사 분 석
5. 기업자체분석 (전략, 기업분석)
6. 대 안 제 시
본문내용
기업소개/현황

본 사 : 핀란드에 위치한 노키아 하우스  
총 사원 수 : 60,000여 명
시장 점유율 : 34.8% (2003년 말 현재)
CEO : 요르마 올릴라
조직 및 사업 현황 : Nokia Mobile Phone, Nokia Network,
Nokia Ventures Organization
매출액 : 2003년 당해 2조 3816억원, 이 익 률 23.2%
기업 이념 : Connecting people

시 장 분 석
(1) 세계 핸드폰 수요
- 2004년 핸드폰 판매대수는 5억 3,000만대일 것으로 전망
- 신규 수요보다는 교체수요가 주를 이룸
- 카메라폰, 컬러폰을 중심으로 시장 형성

(2) 서비스 방식별 수요
- 2003년 이동통신에서 GSM방식이 세계 이동통신시장의 주류
- CDMA의가입자는 2003년 말까지 1.8억명이 될 것으로 전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이스트만 코닥 기업경영사례
  • ★ http://www.design.co.kr/club/interest5.htm - 코닥 칼라★ http://www.infocam.co.kr/P1-kodak/kodak0/htm - 코닥 사진기★ http://kaa.or.kr/kaa/Magazine/9910/ka01.htm - 브랜드 가치 20대 기업★ http://mspark.howon.ac.kr/rroom/serv/ceo1/CEO%EA%B0%80%EC%B9%98%EC%99%80%EB%B8%8C%EB%9E%9C%EB%93%9C%ED%99%94.htm - 조지피셔 브랜드 가치 : 인용★ http://abc.marketingschool.com/chap8-4.html - 포지셔닝 전략★ http://user.chollian.net/~kdh1212/ad-room/1-100/millenniummarketing.html - 인용★ http://blog.naver.com/logihong.do - 코닥의 위기관리 전략

  • [국제경영] 삼성(애니콜) 중국시장진출전략
  • 분석•중국이동전화 산업분석•중국 소비자 행동에 관한 분석•중국이동전화 환경 분석 •경쟁자 분석○삼성 애니콜 분석•애니콜의 중국진출 배경•해외직접 투자이론 - 제품수명주기이론 •애니콜의 중국진출 전략•이종산업 실패 사례 연구 •애니콜의 성공요인 및 성과■결 론○애니콜이 나아가야 할 길국/ 제/ 경/ 영/ 학/ 개/ 론■ 서 론중국은 WTO 가입 후 세계 2위의 해외 직접투자 유입국으로 부상하였다. 외국기업의 중국

  • [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 마케팅 성공 사례(A+대박 레포트)
  • 분석하자면 노키아, 모토롤라와 같은 기술력을 보유한 다국적 기업이 High-End를 수요 할 수 있는 소비자 집단 사이에서 대표적인 경쟁자라고 할 수 있다. 중국 로컬 기업은 High-End 제품을 생산 할 수 있는 디자인적, 기술적 요소가 부족하고, 설사 제작된 제품이 있더라도 현재 이에 대한 고객 불만족도가 높다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뛰어난 제품 디자인과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삼성 애니콜이 High-End 제품군에서는 경쟁사의 대대적인 견제가 저가 제품

  • [다국적기업 사례분석] 코닥의 성공실패 사례분석
  • 기업의 경영전략과 성과를 비교해 보고 이의 전망을 예측해 보며 두 기업의 차별적인 전략과 변화방향을 분석해 좀 더 바람직한 변화방향에 대해 더 연구해보고 컨설팅을 세워보기로 한다.Ⅱ. 본론1. KODAK VS FUJI 줄거리I - 코닥은 일본에서 1889~1930년까지 일본 시장 사진 장비 판매율에서 우세한 위치를 선점하고 있었다. 그때 제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였고 전 후에 코닥을 포함한 미국기업들은 전쟁의 여파로 파괴된 지역 경제 산업을 회복시키는 기회

  • [글로벌경제](신)중상주의 관점에서 본 다국적 기업
  • \Œ X ½ Y▌목 차▐(신)중상주의의 시각다국적기업의 전개다국적기업의 정의다국적기업의 역사다국적기업의 현황국내진출 외국기업국외진출 국내기업Host Country 입장Home Country 입장6. 결론♠ 서 론1990년대에 이어 현재 2000년대까지의 국제정치경제의 핵심적인 성격을 규정해보라고 한다면 아마도 많은 학자들은 서슴지 않고 세계화(globalization) 현상이라고 말할 것이다. 지난 10년 동안에도 세계화 현상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