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코닥 kodak 기업분석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코닥 소개

1) Kodak ... The Company
(www.kodak.com의 History of Kodak중 일부 번역)

2) Business Principles
(www.kodak.com의 History of Kodak중 일부 번역)

2. 코닥의 위치와 현재 시장 상황

1) 코닥의 브랜드 가치

2) BCG 매트릭스 분석

3) 포터 교수의 산업구조분석을 통해 본 코닥

4) ser - M - new SWOT Matrix

5) 코닥이 다국적기업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다양한 전략들 & 코닥 필름의 공격에 대 한 위기 대응 관련 사례


Ⅲ. 결 론


<부록 : 번역한 부분에 해당하는 코닥 사이트 영문 글>
<부록 : 코닥의 성장 과정>
<부록 : 코닥 관련 신문 사례>
본문내용
서 론

미국의 한 빈민촌에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어머니만 모시고 사는 조지 이스트만(George Eastman)이라는 소년이 있었습니다. 그들 모자는 그 날 벌어 그 날 먹고사는 어려운 생활을 했습니다. 그러나 George의 어머니는 아들이 잠들기 전 함께 손을 잡고 기도하는 일을 하루도 빠뜨리지 않았습니다. “하나님, 지금은 비록 가난하지만 George가 훌륭히 자라 이 나라의 큰 일꾼이 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세요.” 어머니는 침상을 눈물로 적시며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꼭 잡은 어머니의 손은 시멘트 바닥처럼 거칠었고 손가락 마디마디에는 못이 박혀 있었습니다. 힘든 노동을 하고 집에 와서도 피곤하다는 말 한 마디 없었습니다. 그러나 잠이 들면 밤새도록 신음 소리를 냈습니다. George는 깊은 밤에 다시 일어나 꿇어앉아 하나님께 기도 드렸습니다. “내 어머니의 기도가 헛되지 않도록 도와주옵소서, 돈을 많이 벌어 어머니가 하나님 앞에 헌금을 많이 드릴 수 있도록 큰 사업가가 되게 해주옵소서.”

George 는 사진관에 취직했습니다. 성실하게 일하며 주인이 가르쳐 주는 기술을 열심히 배웠습니다. 친절하고 사진 찍는 기술이 좋아 널리 소문이 났습니다. 조그만 가게를 내 독립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간편한 휴대용 필름을 만들어 특허를 받아 팔기 시작했습니다. 국내는 물론 세계 여러 나라에서 신상품에 대한 주문이 쏟아져 들어왔습니다. 공장을 짓고 생산라인을 늘려도 수요를 따르기 힘들었습니다. 주가는 천장 부지로 오르고 하루아침에 갑부가 되었습니다.

앞서 설명한 일화의 주인공이 바로 휴대용 카메라, 사업용 ․ 의료용 필름 등 필름의 대명사로 세계 시장을 석권한 이스트만 코닥(Eastman Kodak)그룹의 회장 George Eastman입니다. http://myhome.naver.com/hunt/pray/ex/4.htm - George Eastman에 대한 일화


본론에서 저희는 코닥의 브랜드 네이밍 ․ BCG 매트릭스 ․ SWOT분석 ․ Poter 교수의 산업구조분석 ․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등을 중심으로 코닥이라는 거대 다국적 기업을 조사해 보았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zindr***
    (2006.12.10 02:54:23)
회원 추천자료
  • [기업비교]코닥(Kodak)과 후지(Fuji)의 경영전략에 관한 논의-케이스분석
  • 코닥은 후지의 밝은 색상을 모방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높은 노동 생산성과 일본식 품질 관리 시스템도 모방한다. 일본 시장 진출 ( Japan Kodak연구개발 부분에서의 우위를 획득 (by 합작투자, R&D센터.)유통망 확보일본시장에서의 가격 인하( 이러한 기본적 전략에 기반하여 다양한 구체적 전술 구사파노라마 카메라, 일회용 방수카메라 → 일본사람의 취향을 분석, 공략네온사인 설치를 통한 판촉V. 코닥과 후지의 전략 비교 1. 코닥사지향전략: 필

  • [다국적기업] 이스트만 코닥 기업경영사례
  • 코닥(Eastman Kodak)그룹의 회장 George Eastman입니다. http://myhome.naver.com/hunt/pray/ex/4.htm - George Eastman에 대한 일화본론에서 저희는 코닥의 브랜드 네이밍 ․ BCG 매트릭스 ․ SWOT분석 ․ Poter 교수의 산업구조분석 ․ 성공적인 위기극복 전략 등을 중심으로 코닥이라는 거대 다국적 기업을 조사해 보았습니다.본 론 이스트먼 코닥(Eastman Kodak Company)은 영상제품 및 관련 서비스를 생산, 공급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본사는 미국 뉴욕주 로체스터 시에 위치하고 있

  • [현대기업] 퍼시스 경영분석
  • 분석의 관점에서)2) 생산/재고/구매 분야○ 경영지원 활동1) 재무/회계 분야2) 인사/조직 분야3) 경영정보 시스템 분야4) 국제경영/무역 분야5) 연구/개발(R&D) 분야5. MB상의 범주에 의거한 퍼시스 경영활동 평가※ MB(Malcolm baldridge)상이란?1) 리더십2) 전략 기획3) 고객과 시장 중시4) 정보와 분석5) 인적자원 중시6) 프로세스 관리7) 경영성과6. 퍼시스의 현재 경영상황(SWOT분석관점에서)7. 앞으로의 전략 방향8. 타기업 사례 -『코닥, 필름만으로 영

  • [국제경영] 코닥(KODAK)과 후지(FUJI)에 전략 비교 분석
  • Kodak의 앰부시 마케팅 ⑥ 88년 서울올림픽 - Kodak의 Joint Venture 전략 - Kodak의 일본식 경영과 일본인 고용 본론Kodak과 Fuji의 경쟁상황과 전략본론Kodak과 Fuji의 경쟁상황과 전략⑦ 1990년 초 -Kodak 일본에서의 매출, 시장점유율 상승⑧ 1993년 – Kodak 총체적인 악재에 직면Kodak의 위기극복 전략⑨ 1996년 이후 – Kodak의 위기 본론Kodak과 Fuji의 현재상황*1996년도 VS 2000년도 시장점유율 비교*  *1997년 후지의 미국 필름시장 점유율-20%코닥의 일본 필름시

  • 코닥(KODAK) 기업 분석
  • 기업단위의 소비자의 비중이 커졌다. 의사결정타입과 과정에 있어서의 차이는 표적 시장이 개인단위에서 기업분야로 넓어짐에 따라 사업의 다각화와 맞추어 다양한 분야에 진출함으로 기존의 필름시장은 축소하였다. 기존의 코닥 카메라가 “셔터만 누르세요.”의 슬로건으로 소비자의 편익을 강하게 추구하였다면 healthcare 시장에서는 시장변화에 따라 제품군을 다양화 시키고 고객의 편의도모를 위한 기술의 효용성을 제품에 반영한다.2. 이 사례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