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노키아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Nokia의 소개와 현황
1.기 업 소 개
2.기 업 현 황
Nokia 의 역 사/성 장 과 정
Nokia 의 핵 심 역 량 과 경 쟁 전 략
1.인적자원
2.GLOBAL 구매 / 생산
3.확고한 브랜드이미지구축
4.마케팅전략
5.기술향상 습득 / 전략
6.기술개발(R&D)
Nokia의 산업구조분석
1.삼성전자의 추격
2.모토롤라의 퇴조
3.노키아 모토롤라 삼성 3사비교
4.노키아의 한계점
노키아의 SWOT 분석과 S-O&W-T 전략
1.노키아의 S-O전략
2.노키아의 S-O전략
결 론
- 본문내용
-
■ Nokia 소개와현황
다국적 기업론 - Nokia
1. 기 업 소 개
노키아는 이동 통신 분야의 전 세계 선두 기업으로서 경험과 혁신, 사용자 친화성,
안정성있는솔루션을바탕으로휴대 전화와 모바일, 고정, IP 네트워크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인터넷에 이동성을 추가함으로써 노키아는 기업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고 있다. 노키아는 6대 증권 거래소에서 가장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이기도 하다.
2003년노키아의순매출액은 294억 EUR였으며 전 세계적으로 6만명이상의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www.nokia.com 참고
노키아는 10개국에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15개국에서 연구 및 개발 활동을 하고 있고, 유통, 판매 그리고 서비스 등 기타 조직을 통해 130여 개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노키아는 그림 1에서와 같이 'Nokia Networks'와 'Nokia Mobile Phones'의 두개 사업부분, 그리고 'Nokia Venture Organization'과 연구 담당 부문인 'Nokia Research Center'로 구성되어있다.
<그림 1> 노키아의 사업 분야
- 참고문헌
-
노키아는 왜 세계 제일인가
다케스에
다카히로
동방미디어
2000
노키아 스토리
이 재 규
21세기 북스
2000
성공의 기술 - 변화의 방법 노키아
장 마 크
괴테르트
룩 스 북
2003
21세기 기업 생존전략
이 광 현
석 정
1998
정 보 통 신 산 업 동 향
김 민 식
통신개발연구원
2003
The Nokia Revolution
단스테인보크
네오넷코리아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