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빨간지붕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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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빨간 지붕 소개
1. 빨간 지붕 연혁
2. 빨간 지붕 사업소개
3. 빨간 지붕 비전과 경영

Ⅱ. 빨간 지붕 환경분석
1. 거시적 일반환경
(산업환경)
2. 경쟁 및 시장 환경
(기회와 위협)
3. 경쟁 시장 및 기업 분석
4. 핵심기업분석
5. 핵심 성공 요인 분석

Ⅲ. 전략의 선택
1. 대안 전략
2. 전략 선택

Ⅳ. 결론
1. 핵심 전략 선정 및 평가
2. 리포트 후기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빨간 지붕 소개

1. 빨간 지붕 사업소개
① 맛
- 매운맛의 효과
: 다이어트효과, 세포노화방지, 항균 작용, 스트레스억제, 엔돌핀 생성, 면역증강 등
- 매운맛과 분식의 결합
: 빨간지붕의 주핵심은 매운맛이며, 우리에게 가장 쉽고 많이 접할 수 있는 떡볶이와 매운 맛을 결합
② 서비스
- 메뉴의 단순화로 인하여 신속한 주문과 배달
- 맛, 가격, 친절, 청결 등 모든 면을 통하여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
: '기분 좋은 분식' 이란 이미지 각인

Ⅱ. 빨간 지붕 환경 분석
1. 거시적 일반 환경
* 산업환경(과업환경) : 경쟁자, 고객, 공급자 등 기업활동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영향요인이 강하게 작용할 때 : 기업은 가격을 높게 책정하고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는 능력에 제약을 받기 때문에 불리
* 영향요인이 약하게 작용할 때 : 높은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

기존 기업과의 경쟁

경쟁업체

① 신천동 떡뽁이

성서 신천동 떡뽁이
- 2003년 8월 달에 개업
- 성서에서는 빨간 지붕보다 후발 주자
- 신천동 떡복이라는 인지도면에서 앞선다
- 카레를 사용한 신천동 떡볶이 특유의 맛과 경쟁력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 공략
- 가격
떡볶이 : 1000원 달콤한 떡볶이 : 2000원
오뎅 : 1000원 순대 : 1500원 김밥 : 2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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