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헛 레스토랑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소개 및 구성과 마케팅 성공사례와 성공요인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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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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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들어가며
1)피자헛의 성공조짐
2)Pizza Hut Brand
2.본론
1)피자헛의 경영이념
2)concept
3)피자헛문화
4)챔스프로그램
5)직접적 성공요인
6)마케팅(가격정책, 외부마케팅, 내부마케팅)
7)메뉴개발
3.결론
1)수상내역
2)후기
목차(실패사례)-대우자동차
1.서론
1)대우자동차
2.본론
1)대우자동차의 실패과정
2)대우자동차의 문제점
3)대우자동차 매각
3.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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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들어가며
1)피자헛의 성공 조짐
피자헛′하면 생각나는 것이 무엇일까? 일부는 피자를 생각하고 또 일부는 빨간 지붕을 생각할 것이다. 또한 피자헛 간판이 있는 레스토랑을 연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피자헛 브랜드의 실체는 무엇인가? 피자헛에서 규정하는 피자헛 브랜드의 실체는 ′맛있는 피자′다. 여기에는 ′맛있는′이라는 다소 추상적인 개념과 ′피자′라는 눈에 보이는 실물이 결합되어 있다. 이는 인위적으로 만든 개념이 아니라 오랫동안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여러 가지 노력에 의해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에게 생성된 결과다.
정기적인 브랜드 이미지 조사
피자헛은 세계 최고의 피자 체인으로 전세계 84개 나라에 걸쳐 1만 2,300여 개의 매장과 24만여 명의 종업원이 하루 수백만 개의 피자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 피자헛은 1985년 이태원에 1호점을 개설함으로써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하였고, 그동안 전국에 150여 개의 점포를 열고 ′함께 즐겨요! 피자헛′이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현재의 피자헛이라는 강력한 브랜드를 갖고 피자업계의 리더로 자리잡게 되었다.
그렇다면, 피자헛을 이렇게 강력한 브랜드로 만든 원동력은 무엇인가? 첫째,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브랜드의 실체라 할 수 있는 ′맛′에 대한 투자를 계속함으로써 고객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피자를 개발한 것이 결국 ′맛있는 피자′를 만들었고 이것이 바로 ′피자헛′으로 연결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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