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계획] 경영계획의 의의와 중요성, 종류(유형), 방법, 경영계획 수립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2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경영계획
Ⅰ. 계획의 의의
Ⅱ. 경영계획의 중요성
Ⅲ. 경영계획의 수립
Ⅳ. 경영계획의 종류
Ⅴ. 계획의 방법
Ⅵ. 효과적인 계획수립을 위한 방안
Ⅶ. 장기경영계획
- 본문내용
-
경영계획
I. 계획의 의의
1. 경영계획의 의의
(1) 의의
계획(planning)이란 기업의 미래 지향적인 목표(goals), 방침(policies), 절차(procedures), 예산(budget), 활동과정(future courses of action) 등을 설정하고, 이를 가장 합리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미래에 대한 설계(design of a desired future)와 구상을 하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이는 미리 설정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합리적 행동방안이라 할 수 있다.
다시 말해서 계획은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 그것을 어떻게, 언제 해야 할 것인가, 그리고 누가 해야 할 것인가를 미리 결정하는 것(Planning is deciding in advance what to do, how to do it, and who is to do이 라고 할 수 있다.
이 같은 경영계획은 계획 ․ 집행 ․ 통제(plan-do-see)의 순환과정에 있어서 시발점이 되는 동시에, 통제(see)의 전제가 된다는 점에서 대단히 중요하다.
계획에 실패한다는 것은 곧 실패를 계획하는 것이나 다를 바 없기 때문에(failing to plan means planning to fail) 어떤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서는 주도면밀한 계획을 수립하여야 한다. 이는 경영을 운명게임으로 맡기지 않음으로써 모든 활동을 목표지향적으로 이끌려는 데에 계획의 중요성이 있기 때문이다.
(2) 계획수립의 목적
이상과 같은 중요성을 갖는 경영계획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발성하는데 기여 할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