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샵 서비스마케팅 - 헤어샵(미용실)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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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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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샵 서비스마케팅
Ⅰ. 뷰티살롱의 서비스상품
Ⅱ. 상품의 구성
Ⅲ. 뷰티살롱의 서비스마케팅 이론의 적용
Ⅳ. 마케팅 이념의 구성요소
1. 고객지향적 마케팅
2. 이윤지향적 마케팅
3. 전사적, 통합적 마케팅
Ⅴ. 서비스마케팅 요인
1. 내적요인
2. 외적요인
3. 외적비업무요인
- 본문내용
-
헤어샵 서비스마케팅
1. 뷰티살롱의 서비스상품
일반적으로 헤어살롱에서 행하는 서비스상품에 대해 생각해 보면 무형의 서비스와 유형의 서비스, 두 개의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레스토랑에서 구하려는 것은 맛있고 즐거운 분위기 등 무형의 것이 추가되지만 거기에는 원료라고 하는 유형부분이 있고 그것을 제조하는 조리과정이 있을 것이며, 미용산업에서 활약하는 컨설팅서비스에도 보고서라고 하는 유형부분이 존재하는 것처럼 뷰티살롱에서도 이와 같은 서비스상품을 제공하거나 혹은 레스토랑보다 더 많은 부분의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1) 뷰티살롱의 서비스상품
(1) 무형의 것
인테리어의 고급화, 음악의 제공, 아름다움에 대한 요구, 기대심리, 조직원의 친절 등
(2) 유형의 것
기술력, 고객의 만족 등
병원에서는 병을 고친다는 무형의 것을 얻으려 하지만 동시에 약이라는 유형의 부분이 있고 학교에서도 지식을 얻으려고 하는 무형부분에 대해 교과서와 칠판이라는 유형부분이 포함된다.
이상과 같이 본다면 그 명칭이 무엇이든 제품이나 서비스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상품은 유형재와 무형재의 쌍방을 포함하고 있고 무형부분이 큰 것에서부터 작은 것까지 그 비율이 다른 여러 가지 상품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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