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KT(한국통신)의 지식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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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KT 회사소개
1) 연혁
2) 사업영역
3) 사업구조
4) 신규사업영역

2. KT의 개혁
1) PIN TO
2) 개혁프로그램 추진
(공기업에서 민영기업으로)
3) KT ERP
4) KT KMS
5) KT BSC
6) 6 시그마
3. KT의 지식경영 성공요인
1) 사전줍비
2) 변화관리
3) 단계적 도입
4) 상호작용
5) 통합

4. 변화된 KT
본문내용
1.2 KT 사업영역

통화사업: 링고(통화연결음)서비스를 상용화하는 등 신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와 연계할 수 있는 고성능 유선전화 단말기를 개발 공급하는 등 신규 수익원 찾기에도 적극 나설 방침초고속인터넷: 기본 접속상품에 속도 또는 부가서비스를 옵션화한 맞춤형 패키지를 제공하고 상품별 이용혜택의 차별화로 프리미엄 고객을 유인PCS 판매: 경쟁력 있는 요금제를 선보이고, KT전용 단말기를 개발 공급하고 단말기 진입장벽 경감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상반기에는 SKT가입자 유입에 주력하고 하반기에는 기존고객 유지에 주력한다는 전략네스팟: 네스팟 스윙을 통해 전체 매출의 31%인 438억원을 달성, 무선인터넷 시장으로 본격 진입계획 이를 위해 번호이동성 전략과 긴밀히 연계, 경쟁사 고객의 유입을 유도하고, 국내외 단말업체와 제휴를 통해 네스팟 스윙 전략단말기를 공급

1.3 KT 사업구조

정보유통사업자로의 전환
- 수익성, 성장성, 전략적 중요성, 사업지속성을
바탕으로 사업구조 전환
- 신규사업 투자와 성장사업 강화를 통한
사업추진체제 정립

2000년 조직구조 개선작업
- 경영합리화추진단, 상품기획단,
통신망구축단 흡수 또는 폐지
- 사업지원단, 인터넷사업단,
인터넷시설단 신설

7개 사업, 70여개 서비스 제공
- 사업 : 데이터, 회선임대, 전화, 인터넷, 무선, 위성, 기타
- 서비스 : 70개 서비스, 109개 단위서비스 제공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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