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KT(한국통신)의 지식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KT 회사소개
1) 연혁
2) 사업영역
3) 사업구조
4) 신규사업영역
2. KT의 개혁
1) PIN TO
2) 개혁프로그램 추진
(공기업에서 민영기업으로)
3) KT ERP
4) KT KMS
5) KT BSC
6) 6 시그마
3. KT의 지식경영 성공요인
1) 사전줍비
2) 변화관리
3) 단계적 도입
4) 상호작용
5) 통합
4. 변화된 KT
- 본문내용
-
1.2 KT 사업영역
통화사업: 링고(통화연결음)서비스를 상용화하는 등 신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와 연계할 수 있는 고성능 유선전화 단말기를 개발 공급하는 등 신규 수익원 찾기에도 적극 나설 방침초고속인터넷: 기본 접속상품에 속도 또는 부가서비스를 옵션화한 맞춤형 패키지를 제공하고 상품별 이용혜택의 차별화로 프리미엄 고객을 유인PCS 판매: 경쟁력 있는 요금제를 선보이고, KT전용 단말기를 개발 공급하고 단말기 진입장벽 경감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상반기에는 SKT가입자 유입에 주력하고 하반기에는 기존고객 유지에 주력한다는 전략네스팟: 네스팟 스윙을 통해 전체 매출의 31%인 438억원을 달성, 무선인터넷 시장으로 본격 진입계획 이를 위해 번호이동성 전략과 긴밀히 연계, 경쟁사 고객의 유입을 유도하고, 국내외 단말업체와 제휴를 통해 네스팟 스윙 전략단말기를 공급
1.3 KT 사업구조
정보유통사업자로의 전환
- 수익성, 성장성, 전략적 중요성, 사업지속성을
바탕으로 사업구조 전환
- 신규사업 투자와 성장사업 강화를 통한
사업추진체제 정립
2000년 조직구조 개선작업
- 경영합리화추진단, 상품기획단,
통신망구축단 흡수 또는 폐지
- 사업지원단, 인터넷사업단,
인터넷시설단 신설
7개 사업, 70여개 서비스 제공
- 사업 : 데이터, 회선임대, 전화, 인터넷, 무선, 위성, 기타
- 서비스 : 70개 서비스, 109개 단위서비스 제공
자료평가
- ~~~~~~~~~~~~~~~~~~~~~~~~~~~~~~~~
- audrud7***
(2015.09.30 13:26: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