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청정원 순창고추장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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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2.0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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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 아이템 선정배경
II . 거시환경분석
시장분석
산업분석
III . 미시환경분석
자사분석
경쟁사분석
소비자분석
IV . SWOT 분석
V . Objectives
VI .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VII. 마케팅 전략
장독차 Service
4P MIX

본문내용
대상기업 선정 이유
- 제품/ 품질의 우수성
- 순창고추장이라는 강한 브랜드 이미지
- 경쟁사 대비 차별점 없음  시장선도의 어려움
-> 차별적 우위를 점하기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 제안

청정원 순창고추장의 시장 전략 - STP

-Segmentation
전통음식인 고추장의 특성상 세분화 무의미
-Targeting
주 구매자층인 주부 대상
-Positioning
‘자연에 정성을 더했습니다’에서 오는 신선한 이미지

경쟁사 분석 – 해찬들 제품 특징
품질의 고급화/ 차별화
빛깔이 찰지고 특유의 알싸한 맛,
달고 텁텁한 맛 최소화 (발효유 함유)
칼슘이 첨가된 기능성 고추장
비만억제, 無방부제, 無색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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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봤어요
  • mws***
    (2008.12.05 16:16:0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약간의 자료로써 가치가 있는것 같음
  • so***
    (2006.10.30 18:14:48)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중복된 조사자료를 가지고 여러개를 만든것 같음
  • quickil***
    (2005.12.26 06:4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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