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순창고추장 CF분석(문화 컨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2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광고의 배경
2. 광고의 내용
3. 광고의 주제와 효과
- 본문내용
-
1. 광고의 배경
탤런트 겸 영화배우 차승원이 출연한 이 광고는 우리나라의 전통음식인 고추장에 관련된 CF 이다. 전통적으로 된장, 간장, 고추장 등은 한국인만의 고유한 음식 문화를 이루는 장류 식품으로서 영양학적으로 그 우수함이 입증된 바 있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들 식품을 필요로 한다는 점에서 지금까지 기업들은 굳이 공세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칠 필요가 없었다. 한편으로 이들 장류 제품은 가정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았기에 시장을 넓히는데도 한계가 있었다고 보여진다. 하지만 여성 인력의 활발한 경제활동 참여와 핵가족화의 진전으로 인한 가정생활상의 변동은, 김치의 상품화를 필두로 하여 가정에서 기본적으로 필요로 하는 여러 식품들을 대량으로 생산하여 공급하는 업계들에게 좋은 시장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업계간에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이며 이에 따른 광고전략 역시 다양화되고 차별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에 따라 최근 전파를 타고 있는 장류식품의 광고 역시 매우 다양해졌고 소구(appeal) 방법도 가지각색이다. 그 중 대상그룹의 청정원 순창고추장은 해찬들 고추장과 아울러 시장의 주요 브랜드로서 다양한 광고전략을 구사하고 있는데, 이번 ‘차승원편’에서는 유머 소구를 활용하여 ‘고추장이 없으면 못사는’ 한국인의 특징을 잘 드러내고 있다.
<생략>
자료평가
- 내용 부실, 무성의함.
- jck***
(2007.11.19 00:26:58)
- .
- lhm6***
(2007.10.27 12:54:5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