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국제기업)의 글로벌비즈니스 전략과 해외자회사 소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0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다국적기업의 글로벌비즈니스 전략과 해외자회사 소유전략
Ⅰ. 글로벌비즈니스 전략과 해외자회사 소유전략의 관계
1. 선진다국적기업의 해외자회사 소유전략
2. 후진다국적기업들의 해외자회사 소유전략
Ⅱ. 다국적기업이 활용하는 해외자회사 소유-통제권 결정기준
1. 보유한 제품과 기술의 특성
2. 정부정책, 비즈니스기회와 리스크 등 현지국의 투자환경
3. 보유한 기업자원의 정도
4. 현지파트너의 역할과 이용가치
5. 통합된 글로벌경영관리 수행에 미치는 영향
6. 최고경영층의 태도
- 본문내용
-
다국적기업의 글로벌비즈니스 전략과 해외자회사 소유전략
(1) 다국적기업들은 각기 해당 지역시장별 ․ 시장국별 자회사 단위의 토탈시스템 (a total system of regional and national subsidiary units)이니만큼, 그들은 각기 추구하는 목적과 전략에 따라서 몇 개에서 1,000여개에 달하는 해외자회사들을 운영하고 있다.
(2) 그런 해외자회사네트워크(foreign subsidiary network)는, 다국적기업들이 글로벌 비즈니스/경영전략의 테두리 속에서 활용하는 다양한 전략과 강점(strengths)의 중요한 한 원천(a source)인 동시에, 글로벌비즈니스 활동을 성공으로 이끄는 역할과 과업을 담당한다는 사실 때문에 중요하다.
(3) 해외자회사의 소유형태(forms of owners또P)에는 100%/단독/완전소유자회사(100% or wholly owned subsidiary)와 합작투자자회사(joint investment subsidiary) 등 두 가지가 있다.
(4) 합작투자자회사의 형태에는 과반수소유(출자비율이 51% 이상인 majority ownership), 소수소유(출자지분이 49% 이하인 minority ownership), 균등소유(출자지분이 50%인 equal ownership) 등이 있다.
1. 글로벌비즈니스 전략과 해외자회사 소유전략의 관계
특정 다국적기업이, (1) 단독해외자회사와 합작소유해외자회사 중에서, 그리고 (2) 합작투자자회사의 경우는 과반수 소유. 소수소유, 동등소유 중에서, 어떤 것을 선택하는가 등 해외자회사 소유전략(foreign/overseas subsidiary ownership strategy)은, (3) 그 다국적 기업의 글로벌비즈니스 전략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