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과 관련하여 책만들기 활동을 한다면 아동이 할 수 있는 책만들기 활동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지 설명해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문학과 관련하여 책만들기 활동을 한다면 아동이 할 수 있는 책만들기 활동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지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책 만들기 과정과 아동문학
2. 아동문학과 관련하여 아동이 할 수 있는 책 만들기 활동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책은 커뮤니케이션 즉, 전달을 전제로 한 매체이다. 다시 말하면 책은 오랫동안 우리 아이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매체로 자리 잡아 왔다. 그래서 책을 읽는 활동은 가정, 유치원, 학교에서 그리고 성인이 되기까지 끊임없이 권장되고 있다. 책 만들기 활동이란 여기서 한걸음 더 나아가 직접 자신이 책을 만들어 보도록 하는 활동을 가리킨다. 즉 유아들 스스로 한 권의 책을 기획하고 그 안에 자신의 생각과 느낌들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서 최종 완성하는 단계까지 직접 체험해 보게 하는 활동이다. 책 만들기 활동은 아이디어 기획부터 작품완성까지 스스로 해내는 통합 활동으
.
.
2. 아동문학과 관련하여 아동이 할 수 있는 책 만들기 활동방법
아동문학과 관련하여 아동이 할 수 있는 책 만들기 활동은 1단계에서 아동문학을 읽거나 듣고 이를 바탕으로 책 만들기 활동을 하여 보는 것이다. 그 구체적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녹음테이프에 녹음된 아동문학을 듣고 들은 단어에서 낱자를 하나씩 가져다가 새로운 단어를 구성하여 책을 만드는 방법이다.
둘째, 동화에서 유아가 알고 있는 글자들을 꼬
- 참고문헌
-
- 김수남, “동화를 활용한 협동적 책 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대, 2013
- 이차숙, “유아언어교육의 이론적 탐구” 학지사, 2004
- 문두성, “균형적 문해 접근법에 기초한 책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쓰기 인식 및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3가지 요인(기질적 요인, 심리적 요인, 사회문화적 요인)의 주요개념을 정리하고
- 산업복지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우리나라 산업복지 개선점 및 전망 등 본인 생각을 기술하시오.
- 우리나라의 사회보험과 외국(1~2나라 선정)의 사회보험을 비교하시오
- 우리나라의 사회보험과 외국(1~2개 나라 선정)의 사회보험을 비교하시오
-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_청소년프로그램 요구분석기법 중 서베이, 인터뷰 기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그리고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프로그램을 개발한다면, 어떤 질문지를 사용하여 청소년들의 요구분석을 할 것인지 질문지를 만들어 제시하시오 (10문항~15문항)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보도에 따른 명예훼손
- (A+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실천 개입모델의 종류인 심리사회모델, 인지행동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동기강화모델의 주요 내용과 차이점을 기술하시오.
- 그림 어휘력 검사
- 청소년복지_청소년복지의 임파워먼트 접근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