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전략적 제휴 경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항공사 전략적 제휴 사례로 항공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의 SWOT분석, 스타얼라이언스의 제휴 유형과 향후 전략 제시, 대한항공 스카이팀의 성공요인 등에 대한 핵심적 내용들을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배경
2. 대한항공 개요 및 소개
3. 아시아나항공 개요 및 소개
4. 항공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의 SWOT
5. 스타얼라이언스의 제휴 유형과 향후 전략 제시
6. 대한항공 스카이팀의 성공요인
7. 아시아나항공 4P
8.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배경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배경은 현재 빅3로 불리는 스타얼라이언스, 스카이팀, 원월드 3개의 동맹체가 항공운송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가장 규모가 큰 스타얼라이언스는 3대 항공 동맹체 중 가장 빠른 1997년 5월 미국의 유나이티드항공의 주도로 발족한 이 동맹체에는 루프트한자, 에어캐나다, 에어뉴질랜드, 오스트리아항공, 싱가포르항공 등 북미와 유럽 아시아 대양주 등 세계 곳곳의 항공사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다.
회원사에 가입을 하게 되면 항공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와 좋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에 항공사들은 다른 회원사들과 협력을 하여 기업의 이익의 창출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사람들의 소득수준과 여가시간의 증가로 인하여 항공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예를 들어서 우리나라의 징검다리 휴일이나 설날, 추석과 같은 명절에 사람들이 해외로 여행을 가서 항공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마케팅] 아시아나 항공 기업분석
  • 대한항공 제휴현황 ․․․․․․․․․․․․․․․․․․․․․․․․․․․․․․․․․․․․․․․․․․․․․․․․․․․․․․․․․․․․․․․․․․․․․․․․․․․․․․․․․․․․․․․․․․․․․․․․․․․․․․․․․․․․․․․․․․․․․․․․․․․․․․․․․․․․․․․․․․․․․․․․․․․․․․․․․․ 13 아시아나 항공기 보유현황 ․․․․․․․․․․․․․․․․․․․․

  • [항공사 전략적 제휴]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정의,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형태,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목적,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성공요인,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문제점, 향후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방안 분석
  •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문제점Ⅶ. 향후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방안1. 가장 시급한 것은 안전 운항의 확보이다2. 동북아의 헙 네트워크(Hub Network)화를 위한 구축 전략이다3. 정부의 적극적인 협력과 함께 국내외 Customer Base를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유인전략이 요구된다4. 국제적 제휴 동참뿐만 아니라 양 항공사간의 제휴도 추진해야 할 것이다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대한항공은 67개 노선에 주 339편의 국제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아시아나항공은 35

  • 항공사 경영에 관한 고찰
  • 항공사들도 큰 관심.175) 경쟁관계끼리는 쉽지않아.176) 글로벌 브랜드 중요해져187) 우리나라의 경우는.188) 세계 항공업계의 전략적 제휴 2.199) 세계 항공업계의 전략적 제휴 3.2110) 항공사 제휴2411)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에

  • [관광학원론]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 제휴 (스카이 팀)(7) 세계 속의 대한항공2. 아시아나 항공 (1) 회사개요(2) 회사의 연혁 및 주요 주주 (3) 영업 개황 (4) 주요 사업내용4장.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전략1. 외부 마케팅 전략2. 내부 마케팅 전략3. SWOT 분석4. 4P 전략(1) 항공사의 일반적인 4P 전략5. 국내 두 항공사의 문제점과 개선방안(1)두 항공사간의 전략적 제휴(2)아웃소싱을 통한 비용의 절감(3) e-비지니스의 확충(4) 해외 경쟁사와 차별화할 수 있는 마케팅전략(5) 효

  • [경영전략] 대한항공 아시아나 한진해운전략
  • 아시아나, 대한항공, 한진해운의 전략 분석목 차Ⅰ. 서론 1Ⅱ. 본론 Ⅱ-1. 대한한공 1. 개요 -2-연혁, 비전, 미션, 매출구성, 실적2. 외부환경으로 부터의 전략 41) 고유가 4 - 연교관리팀 운영2) 저가항공사 및 경쟁사 출현 7- 역할분담을 통한 기회로 인식3) IMF 8- Sale and Lease back 전략 수행, 전략적 아웃소싱4) 환율 및 금리 8- 현정중심 IT지원체제 확립3. 내부환경으로 부터의 전략 1) 항공기 고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