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항공사 전략적제휴- 글로벌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0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What is Strategic Alliance in Airline Industry?
02 The Type of strategic alliance.
03 The Object of Strategic alliance.
04 The Case of Strategic alliance.
05 The Conclusion
- 본문내용
-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목적은 무엇인가?
제휴를 통한 네트워크 범위를 확대
운항 횟수를 증가시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
자원의 공유를 통하여 운영상의 효율, 경영합리화, 비용절감
타 항공사와의 경쟁력 행동을 사전에 통제하거나 수정
대한항공의 제휴현황
글로벌 제휴그룹 ‘sky team’ 형성으로 DL(Delta), AF(Air France),
AM(Aeromexico)과 범세계적인 제휴그룹 탄생을 위한 창립회원이 됨
대한항공은 Global Alliance인 Skyteam 이외에도 세계
유수항공사와 공동운항, 좌석교환 등의 전략적제휴를 하고 있음
아시아나항공의 제휴현황
2003년 세계 최대항공사 동맹체 Star Alliance 가입
: 전세계 14개 항공사와 129개국 688개 노선 공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