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0 / 2016.01.20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이랜드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보고서개요
2. 이랜드 기업소개
(1) 기업연혁
(2) 이랜드 사업영역

Ⅱ. 본론
1. 이랜드 기업내부환경 분석
(1) 기업문화
(2) 이랜드 핵심역량 분석
1) 핵심역량의 정의
2) 패션과 유통 사업
3) 패션부문 외의 다각화 전략
(3) 이랜드 경영전략
1) 마케팅 전략
①교감마케팅
②브랜드 마케팅
③입소문 마케팅
2) 인사관리 전략
(4) 이랜드 성공요인분석
1) 국내 성공요인분석
2) 이랜드차이나의 성공요인분석

2. 이랜드 기업외부환경분석
(1) 이랜드 진출국가개요
(2) 이랜드 진출시장 특징분석
(3) 진출시장의 소비자분석

3. 경쟁사와 비교분석 (ZARA,유니클로,H&M)
(1) 이랜드와 ZARA 비교분석
1) SWOT 비교분석
2) 마케팅 4P전략 비교분석
(2) 이랜드와 유니클로 비교분석
1) SWOT 비교분석
2) 마케팅 4P전략 비교분석
(3) 이랜드와 H&M 비교분석
1) SWOT 비교분석
2) 마케팅 4P전략 비교분석

4. 이랜드전략의 성공과 실패
(1) Zara와 비교분석
(2) 유니클로와 비교분석
(3) H&M과 비교분석

5. 이랜드의 향후전략제안
(1) 이랜드 미래전략 제안
(2) 이랜드 전략기획사례

Ⅲ.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현재 이랜드가 구사하고 있는 국제경영전략에는 다소 문제점들이 있고 이를 풀어나가야 할 과제를 안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성공적인 국제경영을 할 수 있도록 몇 가지 경영전략을 제안하고자한다.

첫째로, 판매경로의 다각화 전략을 제안한다. 현재 이랜드는 중국 현지에 수 많은 점포를 입점하였지만 모두 백화점에 입점된 상태이다. 물론 백화점 위주로 입점하는 전략을 펼쳐 고가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은 좋은 경영전략이지만 소비자의 접근성이 떨어지게 되는 문제점을 야기하고 있다. 경쟁사인 유니클로의 경우 백화점과 대형 판매 체인, 가두점등에 진출하여 유통채널을 다양화하였다. 이와 더불어 이랜드는 경쟁사와 달리 100% 직영전략을 펼치고 있기 때문에 백화점 입점전략은 큰 비용을 지출하게 된다. 중국의 경제신문인 재경시보에서 발표한 데이터에 의하면 이랜드는 총 수입의 5~ 29% 정도를 백화점 입점료로 지출하고 있다. 이는 백화점 의존율을 커지게 하는 격이며 영업실적이 부진하거나 백화점이 입점 조건을 올릴 경우 이랜드에게 이 부담스러운 지출은 큰 타격으로 다가올 것이다. 따라서 이랜드는 수십 년 간 쌓은 고급화 이미지를 토대로 백화점을 벗어나 대형 판매 체인, 가두점 등에도 입점하는 형태를 취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이랜드의 어제와 오늘
  • 이랜드는 지식, 성과, 인재양성이라는 세 가지 도구를 이용해서 조직을 이끌어 가고 있다. 이랜드의 조직관리가 성공할 수 있도록 한 기업문화와 지식경영체계와 타 기업에서 지식경영 도입 사례를 살펴보고, 책에서 배운 이론과의 접목 및 우리나라 호텔에 적용방안을 생각해보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어 이랜드의 조직관리 프로그램을 알아보았다. 즉 이랜드에 있어 실제 실시하고 있는 조직관리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조사 분석해 보고 기업의 매출

  • [경영전략사례] E-Land 이랜드 경영전략 사례
  • 분석1-3. 조직구조 및 기업문화1-4 기업초기 성장 과정 및 배경 1-5 이랜드의 지식경영 도입 배경2. 이랜드의 지식경영 활용2-1. 지식경영에 대하여Ⅰ. 지식경영의 등장배경과 지식의 필요성Ⅱ. 기업에 있어서 지식경영의 중요성Ⅲ. 지식의 정의&관점Ⅳ. 지식경영 구축의 단계2-2. 이랜드의 지식경영Ⅰ. 이랜드의 지식경영 도입 배경Ⅱ. 이랜드의 지식경영 구조Ⅲ. 이랜드의 정보기술 사례Ⅳ.지식경영 도입효과3. SWOT분석3-1. SWOT분석3-2. 의류시장

  • [노사관계] 직업윤리와 기업윤리
  • 경영(1) 윤리경영은 일시적 유행이 아닌 시대적 요구사항임(2) 글로벌 환경과 정보화 산업, 그리고 윤리경영-사례2. 이랜드직업윤리와 기업윤리1. 직업윤리경제적, 사회적 행위는 그 어느 하나 직업적 활동과 연관되지 않는 것이 없다. 그러나 현재 우리사회가 겪고 있는 대형 사건사고를 비롯하여 다양한 수많은 사건들은 ‘적당주의’ 혹은 ‘대충주의’의 명백한 결과이며, 이는 곧 성실하지 못하고 잘못 형성된 직업의식 및

  • [국제경영] 이랜드 경영사례분석
  • 전략14. 재도약기(2000~현재)4-1. Business-Level Strategy (집중화)4-2. Strategic Leadership and Innovation (지식경영)1) 지식경영의 배경과 도입과정2) 지식경영의 과정 3) 지식경영의 효과 및 결과 ⅲ 이랜드의 현재 위협 요인1. 노조 설립 2. 비판적 시각Ⅲ. 결론Ⅰ. 서론Introduction“ 온 국민을 멋쟁이로 만들어 드리겠습니다.”“세계 1위 패션 기업을 꿈꾸십니까? 의식주의 필요를 채울 수 있는 직장은 많습니다. 그러나 경영자로 성장하겠다는 큰 꿈을 향해 미래

  • [국제마케팅] 코오롱 스포츠의 국제 마케팅 전략 보고서
  • 경영을 중심으로 혁신 경영을 통한 미래도약 기반 구축의 경영지침 하에 세계적인 스포츠/패션 전문 기업 Great Company로 거듭나는 것이 코오롱스포츠의 기업 목표이다.(2)회사연혁1954.12 개명상사주식회사(코오롱 상사(주)의 전신) 설립1964.12 삼경물산 주식회사로 社名 변경1973.07(레져 의류 및 용품) 브랜드 출시 1977.05 숙녀복브랜드 출시 1979.07 `코오롱상사`로 社名 변경 1981.09 최초 해외도입브랜드인출시 198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