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가지 생활주제를 임의로 선정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의 주제 중심적 통합 방법(프로젝트 접근법)을 계획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 가지 생활주제를 임의로 선정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의 주제 중심적 통합 방법(프로젝트 접근법)을 계획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주제 중심적 통합 방법(프로젝트 접근법)과 수학교육과의 관계
2. 선정한 생활주제(마트 내 현장견학)를 활용한 수학교육의 프로젝트 접근법 계획
1) 프로젝트 준비단계
2) 프로젝트의 시작
3) 프로젝트 전개단계
4) 프로젝트 마무리 단계
Ⅲ 결론
참고문헌
목차
한 가지 생활주제를 임의로 선정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의 주제 중심적 통합 방법(프로젝트 접근법)을 계획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주제 중심적 통합 방법(프로젝트 접근법)과 수학교육과의 관계
2. 선정한 생활주제(마트 내 현장견학)를 활용한 수학교육의 프로젝트 접근법 계획
1) 프로젝트 준비단계
2) 프로젝트의 시작
3) 프로젝트 전개단계
4) 프로젝트 마무리 단계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한 가지 생활주제를 임의로 선정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의 주제 중심적 통합 방법(프로젝트 접근법)을 계획하시오.
Ⅰ 서론
유아교육기관에서는 주로 주제 중심 통합 교육과정을 구성한다. 그 이유는 주제에서 발생하는 활동들을 단편적으로 다루기보다는 영역별 내용들을 통합하여 접근할 때 유아들이 좀 더 문제를 의미 있게 다룰 수 있기 때문이다. 주제중심 통합 활동을 구성하여 운영하는 경우 서로 연관성 없이 사실을 파악하는 기회를 제공할 때 보다 유아가 자신에게 흥미 있는 아이디어 및
개념들을 유아가 이미 알고 있는 것과 새로운 정보 간에 연결 짓도록 할 수 있다. 이는 유아가 단편적 정보간의 관계를 형성하고 보다 추상적이고 복잡한 개념을 형성하도록 한다. 유아가 이미 알고 있는 것, 잘못 형성된 아이디어 등을 파악하여 유아들이 직접적 경험과 탐구 과정을 통해 필요한 지식을 구성하고 기술이 발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수학교육 역시 주제와 함께 통합한다면 유아들의 익숙한 주제 속에서 수학능력을 익혀 나가게 되므로 단순한 수학 지식의 습득이 아닌 의미있는 상황 속에서 능동적 참여에 의한 문제해결과정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한 가지 생활주제를 임의로 선정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의 주제 중심적 통합 방법(프로젝트 접근법)을 계획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주제 중심적 통합 방법(프로젝트 접근법)과 수학교육과의 관계
주제 중심적 통합이란 한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학습경험들을 교과의 요구 학생의 흥미 사회의 요구를 반영하여 선정 조직하고 학생 주도 활동을 통한 학습을 유도함으로서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는 과정이다. 여기서 주제란 사물을 연결하는 포괄적이고 추상적이며 일반적인 개념이다. 다양한 학습경험들이 선정되는 원천은 교과의 학습 내용 학생들의 흥미 사회적 문제 등이다. 학생 주도의 활동 중심이라는 것은 학생들이 창작조사·발견·탐구 등을 구체적이고 조작적으로 행함으로써 학습하는 것을 뜻한다. 전인적 발달을 도모한다는 것은 주제중심통합의 최종 목적에 대한 것으로 지적·정의적·심동적 측면의 조화로운 발달을 추구함을 의미한다...<중략>..
2. 선정한 생활주제(마트 내 현장견학)를 활용한 수학교육의 프로젝트 접근법 계획
1) 프로젝트 준비단계
2) 프로젝트의 시작
3) 프로젝트 전개단계
4) 프로젝트 마무리 단계
Ⅲ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정욱·유연화(2006), 유아수학교육, 정민사
권영례(2010), 유아수학교육, 양서원
한유미(2009), 유아수학교육, 창지사
지옥정(2009), 프로젝트접근법, 창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교육 유아교육] 유아교육과 초등교육의 비교
  • 초등 교육과정과 유아 교육과정의 비교 1. 관련법규의 비교 1. 유아라 함은 만 3세부터 초등학교 취학전까지의 어린이를 말한다.2. 유치원이라 함은 유아의 교육을 위하여 이 법에 따라 설립운영되는 학교를 말한다.3. 보호자라 함은 친권자후견인 그 밖의 자로서 유아를 사실상 보호하는 자를 말한다.4. 반일제라 함은 1일 3시간 이상 5시간 미만의 교육과정을 말한다.5. 시간연장제라 함은 1일 5시간 이상 8시간 미만의 교육과정

  • 보육학개론(기말)
  • 제23장 보육과정의 운영과 내용-보육과정의 내용(생활지도)일반적인 훈육지침1. 긍정적인 훈육영유아의 인격을 존중하는 훈육방식으로 성인이 원하는 것이 아니라 영유아가 필요로 하는 것에 초점을 두는 아동중심적 방법이다. 즉, 적절한 행동을 연습하고 배우는데 필요한 적절한 정보를 영유아에게 충분히 제공하는 것이다. 따라서 항상 영유아에게 도움이 되고 인긴관계에 대한 긍정적인 훈련을 가르치게 된다.(1) 적절한 규제하기(2) 영유아에게

  • 언어지도-중간 레포트
  • 영유아는 해의 이름을 바꾸어 달이라고 부른다면, 한낮에도 깜깜해질 것으로 생각할 수 있음언어는 동일 사회의 구성원들이 의사 소통을 위하여 임의로 합의한 상징임4)체계성언어는 단순한 어휘의 집합이 아니라 어순이나 의미들을 결정하는 일정한 규칙 체계를 갖고 있음즉, 모든 인간의 언어는 자음과 모음이 모여 단어를 이루고, 단어가 결합되어 문장을 형성함이런한 연결은 문법이라는 규칙에 의해 이루어진다. 만약 언어에 규칙이 없다면 언

  • 유아교육론 - United States of America(USA)의 유아교육 및 보육
  • 교육과 보육의 주요 정책 (공적투자) 1) 슬로건(목표) : Common Core State Standards)2) 가족 및 부모 지원정책- 미국 보육 정책의 역사적 배경3) 정부 보육 정책- 영유아기관 지원 정책의 역사적 배경4) 재정(1) 거시적 관점(연방단위)에서 본 영유아교육을 위한 재정의 원천(2) 미국의 교육재정 운영실태(3) 미국의 유아학교 무상교육 현황(4) 특징 및 현재이슈7. 유아교육과 보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노력 1) 교사 대 아동 비율에 대한 법적 조항2) 교사의 자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통합재무제표 테크노벨트 투자보장협정 테크노폴리스 투자분석 텔넷 A~Z(알파벳순) ARS CB E-MAIL ASEAN CBD EPS ASEM CCTV EQ ATM CDMA Escrow AUTO CAD r.★★★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 수천가지용어)★★★가격선도(價格先導) 과점화(寡占化)된 시장에서 주도적인 한 대기업이 상품의 가격을 먼저 결정하면 다른 기업들도 모두 이에 따라 동일하게 결정하는 것. 예컨대 A사가 먼저 가격을 공표하면 잇달아 제2위인 B사도 이에 따르고 제3위의 C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