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사히 맥주` 기업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6 / 2019.12.24
- 4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기린 맥주의 급성장 배경
규모는 작지만 전국적으로 퍼진 공장의 분포
확고한 특약 도매업자로부터 얻는 상당한 이익
TV, 세탁기와 함께 3종의 신기(神器)라 일컬어지는 냉장고의 보급
같은 계열의 미쓰비시 재벌의 조직력
아사히의 침체 조짐
아사히 골드의 출시와 함께
침체 조짐이 서서히 드리워지기 시작
제조비용이 더 비쌌음에도 불구하고,
통제가격 제도 때문에 가격을 올릴 수가 없었다.
생산이 미처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면서,
상품 부족 상태가 발생했다.
소비자와의 소통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
다시 떠오른 합병설
기린 맥주와의 격차가 점점 벌어지자 1962년 아사히와 닛폰 양사의 합병 문제가 다시 대두
하지만 분할 이후, 이미 서로 경쟁 관계가 되어버린 두 회사가 하나로 합쳐지기란 쉬운 일 X
결국, 1963년 3월 합병 문제 백지화
- 참고문헌
-
사장님! 아무도 우리 제품을 받아주지 않습니다.
(아사히맥주, 그 백년간의 좌절과 감동의 성공신화)
후지사와 마야코 지음. 모색. 1999
[Weekly BIZ] 오키다 히토시 회장 아사히맥주 신화를 말하다
아사히맥주 Annual Repor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