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사히 맥주` 기업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6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린 맥주의 급성장 배경

규모는 작지만 전국적으로 퍼진 공장의 분포

확고한 특약 도매업자로부터 얻는 상당한 이익

TV, 세탁기와 함께 3종의 신기(神器)라 일컬어지는 냉장고의 보급

같은 계열의 미쓰비시 재벌의 조직력



아사히의 침체 조짐
아사히 골드의 출시와 함께
침체 조짐이 서서히 드리워지기 시작

제조비용이 더 비쌌음에도 불구하고,
통제가격 제도 때문에 가격을 올릴 수가 없었다.

생산이 미처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면서,
상품 부족 상태가 발생했다.

소비자와의 소통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


다시 떠오른 합병설

기린 맥주와의 격차가 점점 벌어지자 1962년 아사히와 닛폰 양사의 합병 문제가 다시 대두

하지만 분할 이후, 이미 서로 경쟁 관계가 되어버린 두 회사가 하나로 합쳐지기란 쉬운 일 X

결국, 1963년 3월 합병 문제 백지화
참고문헌
사장님! 아무도 우리 제품을 받아주지 않습니다.
(아사히맥주, 그 백년간의 좌절과 감동의 성공신화)
후지사와 마야코 지음. 모색. 1999



[Weekly BIZ] 오키다 히토시 회장 아사히맥주 신화를 말하다

아사히맥주 Annual Repor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국순당 일본 진출 공략
  • 국순당 일본 진출 공략 국제경영 1.일본경제상황 분석1)일본의 개황2)일본의 경제 동향3)현재 일본의 경제 현황 4)일본의 시장 동향5)일본의 2011 소비시장 트렌드2.일본 주류시장 산업분석1)기존 기업간의 경쟁2)잠재적 진입자3)대체품4)공급자5)구매자 3.자사와 경쟁기업 분석 1)국순당 기업개요2)국순당의 핵심역량3)아사히의 기업개요4)아사히의 핵심역량 4.경쟁전략 수립1.일본 경제 상황 분석 1) 일본의 개황국명:일본인구:약 1억 2729만명

  • [PR론] “하이트의 진로인수”에 대한 언론관계
  • 맥주가 대체재인가, 독립재 인가’의 공정위의 판단과 독과점의 책임을 묻는 경쟁사들의 치열한 공방 속에서 진로인 수 문제의 새로운 국면에 봉착한 것으로 볼 수도 있을 것이다.그림3 하이트맥주 진로인수 공정위 심사 절차표1 PR전략 수립을 위한 기업 SWOT 분석 강점(Strength)∘진로인수를 통한 시너지효과(진로의 소주 시장점유율 1위, 일본법인) ∘하이트의 진로인수 컨소시엄의 지원약점(Weakness)∘대체재판단 -유통망 설정에 따른(하 이트주

  • CSR의 성공사례와 발전 방향
  • 경영1) 자발적 감축2) 새로운 자원과 에너지3) 배출권 사업Ⅴ. CSR의 발전 방향 논의1. CSR 아웃소싱2. 정부 주도 CSR – 미소금융의 국제화3. 기업 간 CSR 협력 -> 다국적 CSR 기구 설립4. CSR을 중심으로 한 기업구조 개편5. WTO 등 국제

  • 아사히맥주 국내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aP전략분석및 아사히맥주 향후 마케팅전략 수립 PPT -아사히맥주 마케팅연구
  • 마케팅발표1. 아사히맥주 소개(1) 기업히스토리(2) 경영철학2. 아사히맥주 국내시장 성공요인3. 시장환경분석4. 아사히맥주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아사히맥주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아사히맥주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미래 마케팅전략 수립(1) 광고전략 제시(2) 프로모션전략 제시(3) SNS활용전략 제시1. 아사히맥주 소개1985년 - 아사히수퍼드라이 생산 시작1986년 - 소비

  • [마케팅] 하이트(Hite) 마케팅 전략
  • 분석을 통한 맥주시장9.1 기존 경쟁기업9.2 진입장벽9.3 공급자의 교섭력9.4 수요자의 교섭력9.5 대체재10. 하이트맥주의 성공 비결11. 경쟁자예측11.1 맥주시장 경쟁자에 대한 예측11.2 소주시장 경쟁자에 대한 예측12. 마케팅 전략제시 및 기대효과12.1 브랜드 이미지 유지를 위한 발전방안12.1.1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위한 지속적인 마케팅12.1.2 친환경적 이미지 12.1.3 맥주를 판매하는 기업이 아니라 문화를 판매하는 기업으로 성장 12.2 타사의 경영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