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모직 KUHO 구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KUHO 구호 브랜드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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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모직 KUHO 구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KUHO 구호 브랜드분석 보고서입니다.
목차
Ⅰ. 구호 KUHO 브랜드소개

Ⅱ. 구호 KUHO SWOT 분석
1. 1단계 SWOT 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y(기회)
4) Threat(위협)

2. 2단계 SO, ST, WO, WT전략
1) SO전략
2) ST전략
3) WO전략
4) WT전략

Ⅲ. 구호 KUHO STP 전략분석
1. Segment 시장세분화
2. Targeting 표적 시작의 선정
3. Positioning

Ⅳ. 구호 KUHO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상품)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판촉)

※ 참고 자료
본문내용
또 다른 예는 국내 의류브랜드 중 LG패션의 패션복합문화공간 ‘라움’을 들 수 있다. 기존 여성복 편집 매장에서 탈바꿈한 이 공간에서 LG패션은 패션 뿐 아니라 미술, 음악, 디자인, 인테리어 등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다양한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유명 핸드드립 커피 전문점 '카페 연두', 고급 가구 브랜드 'aA 디자인 퍼니처', 클래식 음악 전문 매장 '풍월당' 등이 있다.
구호 역시 이와 같은 새로운 유통경로를 개발하여 갤러리에서는 구호와 콜라보레이션한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볼 수 있고, 구호의 패션쇼 또한 그 공간에서 개최할 수 있으며, 구호플러스의 팝업스토어 장소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 카페 등 휴식공간 형성을 통해 소비자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구호의 옷을 구입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해 나갈 수 있다.
이 전략을 통한 기대효과는 패션복합문화공간 구축의 기본적인 목적과 연관이 깊다. 패션복합문화공간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은 구호의 브랜드를 옷을 사는 곳으로만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문화를 선도하는 하나의 매개체가 된다는 것에 목적이 있다. 물론 단기적인 수익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고감도의 취향을 가진 고객들을 위한 공간에서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선도하며 그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된다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브랜드 이미지 성장과 함께 수익 역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SWOT 참고자료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310300956553&mode=sub_view 패션복합문화공간에 대한 자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4874800 구호의 강점에 관한 자료

http://news1.kr/articles/1363790 구호 강점에 관한 자료 2

http://khnews.kheraldm.com/view.php?ud=20140303001552&md=20140306004850_BK&kr=1 구호 약점에 관한 자료

http://fashion.mk.co.kr/view.php?no=319268&year=2014 SPA 고급화

http://www.newsw.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5 윤리적 소비 증가

*시장세분화, 타겟팅 참고자료
박현주, 박숙현, 『연령에 따른 과시소비성향이 패션관여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산업학회지 제 14권 제 1호, 2012

Joanne Fritz, 『Cause Marketing Speaks Loudest to Moms and Millennials』, About. com, 2010

데일리뉴스와이드, 『불황기에도 더욱 성장하고 있는 윤리적소비』 , 뉴스와이드저널, 2011

경향신문, 『소비자 10명 중 7명, 값이 비싸도 윤리적 제품 쓴다』 , 2012. 05. 21

뉴시데일리 경제, 『팝업스토어 아시나요?』 , 2014. 01. 10
도현명·이선화 (2011), “코즈마케팅: 착하고 싶은 심리를 톡 건드려라”, 「동아비즈니스리뷰」, 제95권, pp. 88-93.
대한상공회의소, 「윤리적 소비에 대한 소비자 인식」, 2012
박지혜, 『"10년새 10배" 제일모직 '구호' 성공비결은?』, 뉴스원, 2013
김세형, 『제일모직의 ‘깜짝상점’ 성공스토리』, 이코노믹 리뷰, 2011

공익마케팅이 소비자의 기업 이미지 및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2012), 전병길,

전병길(2010), 『코즈마케팅』(새로운제안)

DMC media 중산층 소비자 보고서(2012), DMC media R&D 팀

4人4色의 중산층 소비시장(2007), 최순화,이동훈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화려한 싱글과 된장녀 : 20, 30대 고학력 싱글 직장 여성들의 소비의 정치학(2008), 모현주

패션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패션잡화 브랜드 자산평가, 조현주.

http://www.yonhapmidas.com/special_plan/special/2014-05/140511185742_336467 - 50대~60대 상위 계층의 소비성향분석

패션상품 소비자의 관여도와 의류광고효과과정에 관한 연구/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의류학 전공/ 이종명

의복 관여도에 따른 쇼핑가치와 의복쇼핑성향의 관계/세명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임경복

*포지셔닝 참고자료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666493&g_menu=024500&rrf=nv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nredcross&logNo=100191348483
복합문화공간 ‘라센트랄’ 주목/컬처 + 푸드 + 엔조이, 북숍,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2014

LG패션 '라움', 복합문화공간으로 재단장, 한국경제,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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